W컨셉은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처음 열었던 3월 18일부터 9월 15일까지 6개월 간 오프라인에서 선보인 50여개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중 10개 브랜드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신장하는 등 실제 판로 확대가 브랜드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W컨셉 관계자는 "신규 입점한 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선보인 레스트앤레크레이션, 꼴레꼴레 등 4개 브랜드의 9월 매출이 입점월 대비 10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이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인 브랜드는 김지은 디자이너가 이끄는 ‘레스트앤레크레이션 (Rest&Recreation)’으로 MZ세대를 사로잡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브랜드는 4월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W컨셉에 입점했으며, 오프라인 판매 성과에 힘입어 올해 신규 입점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W컨셉은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며 디자이너 브랜드가 세계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이재우 W컨셉 오프라인영업팀장은 “오프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브랜드를 운영한 결과 고른 매출 신장으로 연결됐다”며 “앞으로도 신예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입점 브랜드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지원 활동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메드, 강원도 춘천에 290억 원 투자 천연물 소재 연구•생산시설 신축
뉴메드(대표 강희원)가 290억 원을 투자해 강원도 춘천시에 천연물 기능성 연구, 생산시설을 구축한다.
뉴메드는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 등의 생산 규모 확대를 위해 2024년까지 약 290억 원을 투자해 동춘천산업단지 내 22,530㎡부지에 연면적 8,000㎡규모로 연구, 생산시설을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코지마, ‘가을맞이 특별 프로모션’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종합 헬스케어 전문 기업 코지마(대표 이혜성)가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과 풍성한 혜택의 ‘가을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동시 진행한다.
브랜드 직영점인 코지마 갤러리 논현점과 마포점에서는 텐텐텐(10∙10∙10) 행사가 열린다. 10월 매 주말 동안(총 10일간) 10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번 행사는 최고급 안마의자인 ‘레전드 시그니처’를 비롯한 안마의자 10종 구매 시 최대 6%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은품은 ‘손마사지기 블랙베리’, ‘눈마사지기 아이오’, ‘목저주파 마시지기 글로우’, ‘목어깨마사지기 트위터’ 중 선택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