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엠퀴리, ‘선 패치’ 8만장 판매 돌파 外

기사입력:2022-09-27 17:15: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엠퀴리, ‘선 패치’ 8만장 판매 돌파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 엠퀴리(M_CURIE)의 ‘코어 선 패치’ 판매량이 8만장을 돌파하며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영향으로 골프, 등산, 테니스 등 야외 스포츠 활동이 많아지면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선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라며 "특히 SNS 필드 인증샷을 올리는 새로운 골프 문화가 형성되면서 선 패치가 골퍼들 사이 필수 뷰티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엠퀴리의 ‘코어 선 패치’는 8월말 기준, 8만장 판매고를 기록 중이다"라며 "또한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에서 3달 동안(3-6월 기준) 선 패치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 "구매 고객들은 리뷰를 통해 “패치 사이즈가 적당해 여성은 물론 남성들도 충분히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뿐만 아니라 피부 케어 효과까지 있어서 일석이조”라는 등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엠퀴리가 선보이는 ‘코어 선 패치’는 자외선 차단부터 피부 케어를 위한 수딩 및 쿨링 효과를 즉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엠퀴리는 최근 프리미엄 브랜드 닐바렛(NEIL BARRETT)의 골프 캡슐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선 패치 협업 상품을 공개했다.

◆탑머티리얼, 상장 통해 차세대 2차전지 소재 대표 기업으로 도약

탑머티리얼(360070, 대표 노환진)이 27일 여의도에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성장 전략과 회사 비전을 밝혔다.

2012년 설립된 탑머티리얼은 2차전지 분야의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배터리 제조업체에게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시스템 엔지니어링, 고성능 전극 제조, 차세대 양극재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탑머티리얼의 핵심 경쟁력은 크게 ▲최고 수준의 R&D 맨파워 ▲2차전지 토탈 솔루션 역량 보유 ▲전극 및 양극재를 통한 사업 다각화로 압축할 수 있다.

◆솔루엠, 베트남 ESL 시장 진출…동남아 시장 본격 공략

㈜솔루엠(KS:248070)이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전자가격표시기(ESL) 시장에 진출한다.

솔루엠은 베트남 ‘윈마트(WinMart)’에 ESL 제품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윈마트는 베트남 3대 민간기업 중 하나인 ‘마산 그룹(Masan Group)’의 자회사로, 대형마트인 ‘윈마트’, 편의점 ‘윈마트 플러스(Winmart Plus)’, 약국 및 편의점, 카페가 혼합된 멀티플렉스 매장 ‘윈라이프(Winlife)’ 등 3가지 형태로 베트남 전국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 유통 업체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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