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슈] SM남선알미늄, 커튼월 양면 단열방화창 개발 성공 外

기사입력:2022-09-27 09:03:26
[로이슈 편도욱 기자]
◆SM남선알미늄, 커튼월 양면 단열방화창 개발 성공

지난 7월 국내 처음으로 내, 외측 양면 시험을 통과한 알루미늄 방화용 이중창 개발에 성공한 SM그룹 제조부문 계열사인 남선알미늄은 2차 테스트를 통해 커튼월 고정창, 프로젝트창(사진,성능테스트 시험)을 추가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SM남선알미늄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될 제품들도 앞서 출시된 이중창과 마찬가지로, 개정된 건축법에 맞춰 방화창 기준인 비차열 20분 이상의 성능테스트(건축자재시험연구원 유리구획 부분 내화시험)를 내, 외측 모두 통과했을 뿐만 아니라 창호분야에서 중요한 지표인 열관류율(낮으면 낮을수록 우수) 테스트에서도 우수한 값으로 통과하며 에너지 절감측면에서도 합격 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커튼월은 건축 용어로 ‘비내력 칸막이벽’이라 불리는 건축 방식으로, 쉽게 풀이하면 건축물 외관을 유리로 디자인 하여 현대적인 느낌의 백화점, 지식산업센터 등 고층건물에 많이 활용된다"라며 "특히 이번 방화테스트 진행 과정에서 적용된 제품 사이즈는 2m X 2m(가로 X 세로) 규격으로 설계해 통과했기 때문에 다양한 사이즈가 요구되는 대부분의 건축물 현장에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전했다.

◆넛지헬스케어㈜ ‘팀워크’, 뇌전증 인식 개선 위한 1차 건강 챌린지 성료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B2B 플랫폼 ‘팀워크(TeamWalk)’가 한국뇌전증협회, 남양유업과 함께 진행한 ‘같이 걸을래?’ 걷기 챌린지가 총 참가자 수 18만 명, 누적 걸음 수 470억 보를 기록하며 첫 ESG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챌린지에는 총 18만 명이 참가해 누적 걸음 수 470억 보를 달성했다. 팀워크 챌린지 하루 목표 걸음 수인 8천 보를 달성하고 최종 목표 걸음 수 10만 4천 보를 완수한 인원은 6만 명을 기록했다. 대한민국 국민 3명 중 1명이 사용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통해 참가할 수 있어 편리하고, 기업 사용자가 매일 리워드를 지급할 수 있어 꾸준한 동기부여가 가능했던 점이 주효했다.

◆애큐온,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애큐온캐피탈(대표 이중무)과 애큐온저축은행(대표 이호근)은 26일 서울 삼성동 애큐온캐피탈 본사에서 양사 대표이사, 애큐온캐피탈 고객만족부문장(CCO), 애큐온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CCM 선포식을 개최하고 '소비자중심경영 선언문'을 채택했다. 양사는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CCM 인증을 추진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는 소비자기본법에 근거한 정부가 인증하는 법정인증제도이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을 부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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