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판식에서 (왼쪽부터) 김영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김한정 경우전기㈜ 대표이사, 김세준 호반그룹 동반성장팀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호반건설)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현판식은 경우전기(주) 본사에서 김영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김한정 경우전기㈜ 대표이사, 김세준 호반그룹 동반성장팀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선정된 호반건설의 ESG 우수 중소기업은 ▲경우전기㈜ ▲에스에프훼미리㈜ ▲㈜제이앤에스건설 ▲㈜승일실업 ▲디지털에어시스템㈜ ▲대원산업개발(유) ▲서원상협㈜ 총 7개사다.
호반건설은 지난 해 건설업계 최초로 동반위와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고, 협력 중소기업의 ESG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상생협력기금 1억원도 출연했다. 동반위는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현장실사를 통해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선정했다.
김한정 경우전기 대표이사는 “ESG 우수 중소기업의 대표사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상황이지만, ESG경영에도 계속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준 호반그룹 동반성장팀장은 “앞으로도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협력사와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하게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