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홈플러스 ‘최저가 보상제’ 도입 外

기사입력:2022-09-21 08:54: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 ‘최저가 보상제’ 도입

홈플러스가 현재 시행 중인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해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고물가 추세가 계속됨에 따라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물가안정 최저가 보상제’를 시행한다"라며 "고객을 대신해 마트 3사의 주요 상품 가격을 비교·검색하여 최저가 수준으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물가 고민 없이 안심하고 장을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고 전했다.

이어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중 마이홈플러스 앱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이 우유, 스낵, 음료, 냉장·냉동식품 등 신선가공·그로서리 품목 중 고객 선호도가 높은 대표 상품 1000개를 이마트몰, 롯데마트몰 가격보다 비싸게 구매하면 차액만큼 ‘홈플머니’로 적립해 준다"라며 "일 최대 적립 한도는 5000점이며, 적립 후 30일 내 홈플러스 마트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8월부터 시행한 ‘AI 최저가격’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면서 홈플러스 오프라인 채널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AI 최저가격’ 제도 시행 첫날인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8일까지 매출 상위 10개 점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고객수는 약 18% 늘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출이 크게 개선된 것은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시행한 ‘물가안정 프로젝트’ 영향 때문"이라며 "먹거리·생필품 등 ‘홈플러스 시그니처’ PB 30개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물가안정 365’ 카테고리 매출은 2월3일~8월31일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49% 뛴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밀키맨션’ 오픈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오는 9월 23일부터 10월 6일까지 약 2주간, 서울시 마포구 아츠스테이 성산 2호점에서 국산 우유 브랜드 팝업스토어 ‘밀키맨션(Milky Mansion)’을 운영한다.

밀키맨션은 신선하고 맛있는 우리 우유를 더욱 재미있고 트렌디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로, 국산 우유를 활용한 먹거리 및 체험 프로그램, SNS 콘텐츠 트렌드를 반영한 전시공간 등으로 구성하여 젊은 MZ 세대들에게 국산 우유의 가치를 더욱 친근감 있게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를 통해 국산 우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급 안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지고트X임윤아, 고급스럽고 섬세한 무드의 화보 공개

바바패션(회장 문인식)의 여성복 브랜드 지고트(JIGOTT)가 선 공개된 FW 광고 컷에 이어 임윤아와 함께한 다양한 추가 화보 컷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 지고트는 소재감이 돋보이는 간결한 실루엣의 롱 코트부터 헤링본 소재의 오버사이즈 자켓 등 다양한 시즌 키 룩을 선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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