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관계자는 "‘쿠팡 상생 리포트 2022’는 쿠팡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 파트너와의 동반성장 성과를 데이터로 정리한 보고서다"라며 "지난 2년간 쿠팡은 공정거래위원회, 중소납품업계 등과 상생 협약을 맺고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에 총 9,732억원을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어 "지원 프로그램에는 광고 마케팅비 지원, 거래대금 조기지급, 대출 지원, 판매수수료 할인 등 중소상공인들이 적은 비용으로도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주는 내용이 포함됐다"라며 "작년 4분기 쿠팡에서 거래하는 판매자 중 소상공인 판매자의 비중은 76%로, 10명 중 8명이 소상공인인 셈이다"고 밝혔다.
또 "2020년부터 전국 지자체와 손잡고 지역 상생기획전을 열어 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 사업에도 앞장섰다"라며 "작년 지역 상생기획전에 함께한 소상공인의 매출은 2019년 대비 평균 177.2% 성장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는 쿠팡에 입점한 전체 중소상공인의 매출 성장률인 97%보다 높으며, 동기간 마이너스를 기록한 전국 소상공인 매출 신장률과 비교하면 더욱 대조적이다.
◆세이즈(SEIZ), 살냄새 향수 리뉴얼 버전 출시
웨이브코스메틱이 자사 향수 브랜드 ‘세이즈(SEIZ)’의 살냄새 향수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살냄새 향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 누적 달성률 5,000% 이상을 달성한 제품이다. 이번 리뉴얼은 사람이 편안함을 느끼는 살결 향이라는 모티브에서 착안, 새로운 제품 디자인으로 이뤄졌다.
◆알파인더스트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22FW 팝업스토어 오픈
이번 팝업스토어는 베스트 셀러 제품인 오리지널 항공 점퍼 MA-1을 비롯해 소비자들이 더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간절기에 적합한 MA-1의 라이트 웨이트 버전 L-2B 루즈핏 항공 점퍼와 초기 항공 점퍼 모델의 기능적 디테일을 살린 카라 디테일의 CWU 45/P 등을 함께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