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이슈] 코리아세븐, 하와이 세븐일레븐과 교류 통해 ‘BTS 핸드드립커피’ 수출 外

기사입력:2022-09-19 08:51:0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리아세븐, 하와이 세븐일레븐과 교류 통해 ‘BTS 핸드드립커피’ 수출

세븐일레븐은 하와이 세븐일레븐과의 교류를 통해 ‘BTS핸드드립커피’를 수출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의 자체 브랜드 상품이 아닌 일반 상품을 글로벌 세븐일레븐으로 진출시킨 사례는 처음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번 수출을 통해 하와이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되는 ‘‘BTS핸드드립커피’는 전세계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 ‘BTS’가 패키지 디자인에 담겨있어 현지 한류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의 우수한 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개발하는 활동을 통해 홍콩, 베트남, 대만 등 세계 곳곳의 글로벌 세븐일레븐과 인기 PB상품 외에도 국내 유수의 상품을 소개하는 교류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난 2015년 말레이시아 세븐일레븐에 PB 상품 ‘신당동 떡볶이 상품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대만, 하와이 등 3개국에 총 55회의 거래를 통해 현재까지 약 15만 박스를 수출한 바 있다.

◆1AB(원에이비), '2022 러브썸 페스티벌'에 팝업부스 운영

MZ세대를 겨냥한 크리에이티브 푸드&뷰티 브랜드 ‘1AB(원에이비)’는 ‘2022 러브썸 페스티벌’에 팝업부스를 운영하며,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관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예스24, 인넥스트트렌드, 지니뮤직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제작 지원하는 ‘2022 러브썸 페스티벌’은 2019년 첫 시작을 알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했다. 더욱 커진 스케일로 17일부터 18일 양일간 개최된 만큼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었다.

◆SONGZIO(송지오) 국내 전개 브랜드 전년비 70% 성장 기록 달성

국내 3대 디자이너 브랜드로 불리는 송지오(SONGZIO)가 국내외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송지오는 올해 상반기 5년만의 파리 패션 위크의 복귀작으로 선보였던 22FW 송지오 컬렉션 ‘‘METAMORPHOSES’ (변신)’의 라인 강화와 함께 컨템포러리 브랜드 ‘송지오 옴므’ 유스 레이블 ’지제로’ 8월 대대적인 리뉴얼을 거친 ‘지오송지오’를 전개하며 전년비 70%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해외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 패션 커머스 플랫폼 파페치에서 국내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인 백만달러 이상 매출을 달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03,000 ▲234,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500
이더리움 2,609,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4,020 ▲30
리플 3,174 ▲8
이오스 979 ▲5
퀀텀 3,111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23,000 ▲365,000
이더리움 2,611,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50
메탈 1,214 ▲2
리스크 790 ▼1
리플 3,177 ▲12
에이다 993 ▲4
스팀 21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20,000 ▲240,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500
이더리움 2,609,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4,080 ▲170
리플 3,175 ▲8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