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뚜기, ‘제주똣똣라면’ 출시
㈜오뚜기가 제주 로컬 맛집 ‘금악똣똣라면’과 협업한 ‘제주똣똣라면’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금악똣똣라면은 지난해 TV 예능프로그램에서 진행한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 ‘제주 금악마을’ 편을 통해 오픈한 가게로, ‘진라면 매운맛’을 베이스로 사용하는 ‘똣똣라면’을 앞세워 줄서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라며 " 이에 금악똣똣라면과 손잡고 신제품 ‘제주똣똣라면’을 개발, 제주 지역 전용으로 선보였다. 최근 증가하는 제주여행 수요에 발맞춰 제주만의 특별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광기념품 수요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고 전했다.
이어 "‘제주똣똣라면’은 얼큰하고 진한 진라면에 금악똣똣라면의 레시피를 더한 제품으로, 제주 향토음식에서 느낄 수 있는 ‘베지근한(고기를 푹 끓인 듯 묵직하고 감칠맛 나는)’ 맛을 담아냈다"라며 "대파로 기름을 낸 뒤 된장과 고춧가루를 볶아 만든 똣똣라면 비법 양념장을 재현했으며, 진라면 분말스프와 혼합해 차별화된 액체스프를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또 "해당 제품에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의 의미도 담겨 있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자란 마늘로 만든 큼직한 동결건조 마늘블럭을 첨가했으며, 제주산 돼지고기로 만든 후레이크와 건조 대파를 듬뿍 넣은 건더기 스프를 별첨했다"라며 "특히, 소비자 비선호 부위 적체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양돈업계를 돕기 위해 돼지 뒷다리살을 활용한 점이 눈에 띈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똣똣라면’은 정식 출시에 앞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선공개된다.
◆외식업계, 프리미엄 전략으로 소비자 공략
엔데믹의 시대에 맞춰 최근 프리미엄 외식 브랜드가 고급 식자재와 넉넉한 토핑, 기존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류를 직접 개발해 고객들의 가심비를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전략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로이슈는 관련 외식 브랜드의 프리미엄 전략을 모아봤다.
도미노피자는 자사 메뉴 중 가장 많은 비프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사용한 프리미엄 피자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를 최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미국 서부에서 카우보이들이 즐겨 먹던 방식처럼 시즈닝 된 소고기를 센 불에서 빠르게 그릴링한 방식으로 구운 스테이크를 피자 토핑으로 사용해 피자 퀄리티를 한층 더 높였다는 평이다.
싸이버거로 유명한 맘스터치는 브랜드 최초로 수제 소고기 버거인 그릴드비프버거를 출시해 버거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번 수제 버거는 패티 주문 즉시 고온의 그릴에서 눌러 굽는 정통 수제버거 조리법인 '스매쉬드' 방식으로 조리해 수제 버거로서의 특징을 살려 소비자들에게 경쟁력을 갖췄으며, 맘스터치는 버거의 프리미엄화를 위해 그릴드비프버거 외에도 다양한 콘셉트의 비프버거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치킨 업계에서도 다양한 신메뉴 개발을 통해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교촌치킨은 프리미엄 수제맥주 개발을 통해 국내 수제맥주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 수제 맥주는 독일 정통 양조 공법으로 만든 것으로 독일 뮌헨식 라거 맥주로 교촌치킨 가맹점 전용으로 단독 개발해 기존 교촌치킨의 치킨 메뉴와 푸드 페어링에도 조화를 이뤄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발렌티노, 젠데이어와 함께한 PINK PP 광고 캠페인 공개
럭셔리 오트 쿠틔르 브랜드 메종 발렌티노에서 젠데이어가 출연한 발렌티노 2022-23 가을/겨울 컬렉션 PINK PP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캠페인에서는 오직 하나의 색을 담아내, 선택의 기호가 모든 것에 스며든 상태로 얼어붙은 그 순간을, 정지된 프레임으로 남겼다. 이로서 발렌티노는 다시한번, PINK PP는 사랑, 공동체, 에너지, 자유의 색임을 표현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이슈] 오뚜기, ‘제주똣똣라면’ 출시 外
기사입력:2022-09-14 17:2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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