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이슈] CJ프레시웨이, 건강 데이터 활용한 맞춤형 솔루션 개발에 나서 外

기사입력:2022-09-05 16:10: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프레시웨이, 건강 데이터 활용한 맞춤형 솔루션 개발에 나서

CJ프레시웨이가 소아청소년 전문병원, 메디컬 에듀테크 기업과 손잡고 건강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은 CJ프레시웨이가 추진 중인 솔루션 사업의 일환이다"라며 "솔루션 사업은 단순한 상품 공급자가 아닌, 고객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인 ‘아이누리’를 중심으로 한 상품 및 유통 인프라에 우리아이들병원의 데이터 기반 의학적 인사이트와 밍글링의 IT 및 교육 역량을 결합해 질 높은 상품과 보육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라며 "이에 앞서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 고객사를 대상으로 밍글링의 어린이 신체·정서적 발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유치원,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뿐 아니라 보호자에게도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근 CJ프레시웨이는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 기반 IT기업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솔루션 사업 구체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우리아이들병원, 밍글링과의 업무협약은 어린이 성장 발달 데이터와 그에 따른 건강 및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현재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어린이집 전자문서 ERP 시스템 운영 기업 ‘한그루’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지고트(JIGOTT), 롯데백화점 노원점 아트 갤러리 플랫폼으로 리뉴얼

바바패션(회장 문인식)의 여성 캐릭터 브랜드 지고트가 시즌 개편을 맞아, 사진작가 '장우철' 작가와 함께 '지고트의 갤러리' 컨셉의 협업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롯데백화점 노원점 지고트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이며, '꽃'을 오브제로 한 장우철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 총8점의 작품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은 살아있는 '꽃'을 통해 시간성을 다루는 작업으로, 사물 고유의 물성을 전달하는 역할로서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문선, ‘93가드로브(Garderobe)’를 주제로한 22FW 출시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브랜드 문선(MOONSUN)이 22FW 컬렉션, ‘93가드로브(Garderobe)’를 출시했다.

‘1993년, 누군가의 옷장’, 혹은 ‘1993년에 태어난 누군가의 옷장’이라는 테마에서 시작된 이번 컬렉션은 90년대 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듯한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7.74 ▲5.55
코스닥 782.51 ▲2.78
코스피200 399.29 ▲0.4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500,000 ▼31,000
비트코인캐시 644,500 ▲8,500
이더리움 3,516,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3,040 ▲110
리플 3,000 ▲1
퀀텀 2,742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589,000 ▼11,000
이더리움 3,514,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3,070 ▲150
메탈 924 ▲8
리스크 544 ▼4
리플 3,002 ▲3
에이다 835 ▲2
스팀 17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510,000 ▲10,000
비트코인캐시 644,000 ▲8,000
이더리움 3,51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3,040 ▲160
리플 3,000 ▲3
퀀텀 2,735 ▼5
이오타 22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