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이슈]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우리아이 영양 맞춤 이유식’ 강의 개최 外

기사입력:2022-08-30 09:59: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우리아이 영양 맞춤 이유식’ 강의 개최

남양유업이 오는 9월 2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리아이 영양 맞춤 이유식’을 주제로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임신육아교실은 가정에서 부모들이 이유식을 안전하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강사는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CareB)’를 담당하는 이채림, 박기범 남양유업 중양연구소 연구원이다"고 전했다.

아이에게 영양 손실 없이 보다 더 많은 영양을 전달할 수 있도록, 신선한 재료 선별과 조리, 보관법 등 다양한 이유식 ‘꿀팁’을 배워볼 수 있다. 강의는 9월 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남양유업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에서 임신육아교실 사전 참여 신청을 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조이비 놀이텐트, AGK 이젤 에어 서큘레이터, 남양유업 컴포트케어와 맛있는 두유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사전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남양아이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또, 임신육아교실 라이브 시청자를 대상으로 케어비몰 40%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강의 후기 이벤트를 진행해 아이엠마더 유산균드롭스와 레이첼바커 이유식 용기를 추첨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유통업계, ‘부캐 마케팅’ 열풍

올해에도 유통업계 내 ‘부캐’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다. 기존 브랜드의 이미지에서 조금 벗어나 신선한 매력으로 새로운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 취향 저격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로이슈는 유통업계의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모아봤다.

코카-콜라도 최근 이색적인 코카-콜라 제품을 출시하며 부캐 마케팅 대열에 합류했다.

코카-콜라가 최근 출시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는 고유의 빨간색 대신 하얀색의 패키지를 적용한 이색 한정판 제품이다. 올해 초 글로벌 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론칭한 ‘코카-콜라 크리에디션(Coca-Cola Creadition™)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카-콜라 제로 마시멜로’는 특히 2022 그래미상 후보에도 오른 글로벌 EDM 아티스트 MARSHMELLO와 코카-콜라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또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를 보다 특별하고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최근 성수동 피치스에서 DJ 하우스 파티 콘셉트의 체험존을 운영했다.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철학이 투영된 부캐를 통해 서사를 만들어 독자적인 가상 세계를 구축하는 ‘세계관 마케팅’에 열을 올리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다.

빙그레는 자사 핵심 제품들을 앞세워 빙그레왕국 세계관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2020년 출범한 빙그레 왕국의 왕자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는 단기 프로젝트로 시작했지만 MZ세대의 큰 관심을 끌며 2년째 세계관을 지속 확장 중이다. 빙그레 유니버스 탄생 이후, 빙그레 공식 계정의 팔로워 수는 5개월 만에 1.5배 증가했으며, 서브컬처와 매력적인 캐릭터 설정으로 ‘리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hy(한국야쿠르트)는 자사 사이버아이돌 하이파이브(HY-FIVE)가 3집 싱글 퍼레이드(PARADE)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하이파이브는 hy의 베스트셀러 제품 5개를 의인화한 혼성 5인조 그룹으로 각각의 세계관을 구축하며 젊은 층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멤버들 특유의 청량한 보컬이 시원한 여름밤 축제를 연상케 하는 이번 곡은 하이파이브 멤버 중 한 명인 ‘쿠르’의 닮은꼴로 화제가 된 보이그룹 ‘하이라이트’ 메인보컬 양요섭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시선을 끌었다.

요기요의 브랜드 세계관 채널인 ‘요기요나라’는 지난달 ‘소셜아이어워드 2022’ 배달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요기요나라’는 요기요 브랜드 가치인 ‘맛있는 즐거움’을 구현한 가상 세계관이다. 가상 세계관 내 부캐 ‘요조이’는 먹는 즐거움을 되찾기 위해 미래에서 과거로 모험을 떠나는 캐릭터로 ‘신입사원’, ‘직장인’ 등을 소재로 삼아 MZ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세일즈포스, 7년 연속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디지털 커머스 부문 리더 선정

세일즈포스가 7년 연속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디지털 커머스’ 리더로 선정됐다고 30일 발표했다. 세일즈포스는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 부문에서 상위 17개 기업 중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평가 대상 제품은 세일즈포스 ‘커머스 클라우드’이다.

가트너에 따르면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은 고객이 인터랙티브한 셀프 서비스 경험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 구매를 제공하는 핵심 기술로 정의한다. 또한 고객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매장정보 및 제품정보 확인, 카탈로그 검색, 결제, 고객 계정 관리 등의 셀프서비스와 커머스 경험을 지원하는 API로 결제 및 주문이 가능해야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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