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9월 6일까지 추석 가족 먹거리부터 선물까지 추석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고 30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올해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추석을 맞았지만 고물가 상황에 따라 반갑지만은 않은 명절 연휴를 맞게 됐다"라며 "이에 NS홈쇼핑은 가성비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보고 집에서 소비될 가정간편식과 과일, 수산물, 햅쌀 상품 등을 전년도 추석 기간대비 20% 확대 편성했다"고 전했다.
이어 "NS홈쇼핑은 명절 인기 식품인 LA갈비와 갈비찜과 같은 축산가공식품을 가성비 기준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빅마마 맛있는 LA갈비’,‘김수미갈비찜’등을 편성했다.
특히, 추석이면 꼭 필요한 햅쌀’흥양농협 햅쌀’과 ’이종임 모시잎 송편’,’국내산 대장대 굴비’,’아름아리 사과 배 세트’ 등 다양한 먹거리도 NS홈쇼핑에서 만날 수 있다.
◆행복한식당, 금복집 등 전국 노포 맛집에서 보해소주 입점 문의
보해양조(대표 임지선)가 지난해 7월 출시한 보해소주의 누적 판매량이 200만 병을 돌파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서울 성동구 행복한식당, 대구 달서구 전래순대국밥 등 전국 노포들로부터 입점 문의가 이어지면서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해소주는 히말라야 핑크 솔트, 안데스 레이크 솔트, 신안 토판염 등 세계 3대 소금을 넣어 쓴맛을 대폭 줄였다. 기존 소주들이 쓴맛을 줄이기 위해 당 성분을 첨가한 것과는 차별화된 선택이다. 쓴맛은 단맛으로 감춰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솔트레시피로 맛을 낸 보해소주는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서울산업진흥원, 서울기업 우수상품 상설관 오픈
국군 장병을 비롯해 군인 가족, 친지 등이 온라인 최저가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울기업 쇼핑특가전’은 군 관련 통합 서비스를 통해 누적 회원 수 약 415만 명을 보유한 ‘더캠프’와의 협력을 통해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MZ세대 군 장병에게는 복지 혜택을, 중소기업에게는 유통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