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이슈] 하이트진로음료, 무칼로리 ‘진로토닉워터 진저에일’ 출시 外

기사입력:2022-08-25 17:18: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트진로음료, 무칼로리 ‘진로토닉워터 진저에일’ 출시

하이트진로음료(대표이사 조운호)가 국내 토닉워터 시장 1위 브랜드인 ‘진로토닉워터’의 확장 제품으로 ‘진로토닉워터 진저에일’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최근 저도주 선호 트렌드와 더불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진로토닉워터’를 활용한 믹싱주 문화가 확산되는 배경에 주목해 출시를 결정했다"라며 "'소토닉’과 함께 보드카, 위스키, 진 등 양주와 토닉워터를 섞는 ‘양토닉’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세분화∙다양화하는 소비자 입맛과 취향에 맞춰 토닉워터 라인업을 확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새롭게 선보인 ‘진로토닉워터 진저에일’은 진로토닉워터 고유의 맛에 진저 특유의 풍부한 맛과 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라며 "또한 최근 ‘제로’ 음료 시장 확대 등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칼로리를 제로 수준까지 낮췄다"고 전했다.

‘진로토닉워터 진저에일’ 1개 페트(300mL)의 열량은 10.8kcal에 불과하여 식약처의 ‘식품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무칼로리, 칼로리 제로(100ml당 4kcal 미만 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

회사는 진로토닉워터를 필두로 국내 토닉워터 시장이 앞으로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주류 시장에 찾아온 주종 다변화와 코로나19 이후 정착한 저도수 선호와 홈술, 혼술 트렌드가 그 이유다. 소주칵테일(일명 ‘소토닉’)이 ‘양토닉’(양주+토닉) 소비를 넘어서면서 토닉워터 시장의 지속 성장을 이끌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한국인이 선호하는 주종인 ‘소맥’을 잇는 ‘소토닉’을 통해 건강한 음주 문화가 확대될 것이라는 게 하이트진로음료의 시장 예측이다.

◆벤스킨케어, 콜라겐 인텐시브 피토-레티놀 리서페이싱 마스크 출시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하이퍼포먼스 스킨케어 브랜드 벤스킨케어가 신제품 콜라겐 인텐시브 피토-레티놀 리서페이싱 마스크를 출시했다.

2017년 론칭 이후 차별화된 피부 과학 기술을 바탕으로 고기능성 스킨케어를 선보여온 벤스킨케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콜라겐 인텐시브 피토-레티놀 리서페이싱 마스크는 묵은 피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피부 톤을 즉각적으로 균일하게 개선하며, 주름 개선, 모공 케어, 피부 결 케어에 탁월한 슈퍼차지드 각질 케어 트리트먼트 크림이다.

◆ 한국로슈·한국로슈진단, 국내 정밀의료 임상연구 업무 협약 체결 기념 사내행사 개최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은 지난 11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대한종양내과학회(이사장 안중배), 대한항암요법연구회(회장 장대영),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 등 학계 및 정부 기관이 국내 정밀의료 임상연구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로슈가 기업 중 최초로 한국형 종양학 정밀의료 파트너십에 참여한 것을 기념해, 어제(24일) 양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내 행사를 개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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