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이슈] 롯데홈쇼핑, 모바일 콘텐츠 론칭 外

기사입력:2022-08-24 10:56: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 모바일 콘텐츠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뷰티, 식품, 명품 등 각 상품 카테고리별 이색 모바일 콘텐츠를 론칭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소비 속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 성향이 강한 MZ세대를 겨냥해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예능형 콘텐츠를 비롯해 NFT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모바일TV ‘엘라이브(L.live)’에서 단독으로 선보인 해외 스포츠 중계 이용권을 비롯해 지난 23일(화) 업계 최초로 아티스트 프롬트웬티의 음원 NFT를 선보여 MZ세대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라며 "이에 MZ세대를 타깃으로 모바일 TV 엘라이브를 통해 펀슈머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명품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위해 옆집 언니가 명품의 배경지식과 에피소드를 이야기해주는 콘셉트의 ‘명품 읽어주는 여자(8/24 론칭)’를 론칭한다.

매회 다양한 브랜드에 관한 에피소드, 스토리와 스타일링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목요일 오후 5시에는 혼밥에 익숙하고, 미식에 관심 많은 시청자를 겨냥해 함께 식사하며 고민을 상담해주는 ‘랜선밥친(8/25 론칭)’을 선보이고, 금요일 오후 1시에는 현명한 생활 소비를 콘셉트로 MZ세대의 관심이 높은 1인 가구, 잡화 등 생활 상품을 소개하는 ‘마녀 생활기록부(8/26 론칭)’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도자기, 프렌치 감성의 ‘콩트’ 시리즈 선보여

한국도자기에서 프렌치 감성의 콩트(Conte)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일상의 이야기’라는 뜻의 콩트 뒤 주르(Conte du Jour) 는 프랑스 남부 작은 마을의 식탁에서 나누는 소박한 일상을 연상시킨다.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한국도자기의 신제품으로 도자기 특유의 담백하고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마녀공장,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한 플로깅 캠페인 진행

마녀공장은 오는 9월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국제구호개발NGO ‘휴먼인러브’와 내달 1일 충남 보령 원산도 해수욕장에서 탄소 저감 및 환경 보호를 위한 플로깅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9월 1일 개최되는 플로깅 행사 참가 지원은 마녀공장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당일 현장 참가자 뿐 아니라 개인에게 사전 신청을 받아 선착순 500 세트 한정으로 마녀공장 로고가 삽입된 복조리형 파우지와 코팅 장갑, 피부 건강은 물론 해양 환경까지 지킬 수 있는 ‘리프 세이프’ 선 케어 제품인 ‘파데프리 선크림’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가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21.84 ▲44.10
코스닥 791.53 ▲9.02
코스피200 405.32 ▲6.0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340,000 ▲144,000
비트코인캐시 650,500 ▲2,500
이더리움 3,400,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2,540 0
리플 2,973 ▲3
퀀텀 2,699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284,000 ▼28,000
이더리움 3,401,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2,560 ▲20
메탈 942 ▲1
리스크 534 ▼1
리플 2,973 ▲3
에이다 814 ▼1
스팀 17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350,000 ▲200,000
비트코인캐시 651,000 ▲2,500
이더리움 3,400,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2,570 0
리플 2,972 ▲3
퀀텀 2,697 0
이오타 22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