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야놀자, 고객 편의 강화 위해 기차 서비스 확대 外

기사입력:2022-08-23 08:25: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야놀자, 고객 편의 강화 위해 기차 서비스 확대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고객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기차 서비스를 확대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코레일과 국내 여행ㆍ레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부터 야놀자 앱을 통해 KTX의 열차 운행 정보 확인과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며 "지난 5월에는 ITX-새마을호 예약 서비스를 추가하고 연계 여가 상품 구매 기능을 제공하는 등 기차 카테고리를 지속 강화해왔다"고 전했다.

이에 올해(1월 1일-8월 15일) 기차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20%, 이용건수는 527% 급상승했다.

야놀자는 증가하는 열차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무궁화호 예매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일정, 경로 등을 고려한 열차 선택의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승차권은 최대 30일 전부터 예매 가능하며, 주변 숙소ㆍ레저ㆍ교통 상품 동시 구매 시 최대 56% 묶음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0대 ‘숏폼’에 홀릭…틱톡, 인스타그램 사용시간 계속 증가

15초에서 60초의 짧은 동영상 콘텐츠인 '숏폼'이 전 세계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숏폼을 가장 적극적으로 사용중인 10대의 틱톡과 인스타그램 사용시간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 7월 한국인 10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틱톡 앱의 10대 총 사용시간이 19.4억 분으로 2019년 7월 7.6억 분 대비 155% 증가했으며, 인스타그램 앱의 10대 총 사용시간은 14.1억 분으로 2019년 7월 4억 분 대비 25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틱톡 앱의 10대 사용시간은 2019년 7월 7.6억 분, 2020년 7월 13.7 억 분, 2021년 7월 18.1억 분, 2022년 7월 19.4억 분이었다. 인스타그램 앱의 10대 사용시간은 2019년 7월 4억 분, 2020년 7월 6.4억 분, 2021년 7월 11.4억 분, 2022년 7월 14.1억 분이었다.

◆산타마리아노벨라, ‘갤럭시 Z플립4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 완판

산타 마리아 노벨라(Santa Maria Novella)와 SK텔레콤과 협업한 갤럭시 Z플립4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이 T다이렉트샵 사전 예약 기간 중 ‘완판’되었다.

지난 8월 16일, 산타마리아노벨라는 SK텔레콤과 협업하여 갤럭시 Z플립4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을 출시 및 한정판매 하였다. 총 1천대 한정으로, 오로지 T다이렉트샵을통해 사전 예약 형태로 구매할 수 있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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