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 가을 제철 햇상품 모음전 개최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꽃게, 전어, 사과, 햅쌀 등 다양한 가을 제철 햇상품 모음전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햇상품 모음전은 홈플러스가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해 연중 시행 중인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했다"라며 "특히, 추석을 앞두고 가계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홈플러스의 신선식품에 대한 강점을 앞세워 가을 햇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타 유통채널보다 빠르게 선보이는 점이 특징이다"고 전했다.
이어 "일례로 햅쌀의 경우 추석이 예년보다 빨라 햅쌀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사전 분석 및 예측해 일조량이 풍부하고 기후가 온화하여 일찍 수확이 가능한 전남 고흥의 햅쌀 100톤의 물량을 사전 계약했다"라며 "그 결과 파종부터 수확시기까지 앞당겨 물량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일반 햅쌀이 8월 말~9월 초 출시되는 점을 감안하면 지난해에 비해 3~4주가량 빠른 것이다"고 밝혔다.
먼저, 싱싱한 가을 햇꽃게를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매년 꽃게 금어기가 해제되는 익일에 신선도 높은 산지 직송 꽃게를 판매해 왔다. 올해 역시 지난 20일 자정에 금어기(6월21일~8월20일)가 해제되면서 21일 오후부터 홈플러스 매장*에서 가을 햇꽃게 판매를 시작했다.
홈플러스의 가을 햇꽃게는 일명 ‘냉수마찰 꽃게’로 잡자마자 영하 5도의 얼음물에 담가 기절시킨 후 톱밥에 묻어 포장한다. 이후 물류센터를 거치지 않고 포구에서 직접 전국 매장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새벽에 어획한 신선한 꽃게를 당일 맛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임경래 홈플러스 신선식품본부장(이사)은 “고객들에게 신선한 국내산 가을 햇먹거리를 보다 빠르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가을 햇상품 모음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고 신선식품의 품질을 갖추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바온(ON)’ ‘바바ON 런칭 1주년 라이브 위크’ 프로모션 진행
바바더닷컴(대표 문인식)이 자체 라이브 커머스 ‘바바온(ON)’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8월 22일부터 5일간 ‘바바ON 런칭 1주년 라이브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바더닷컴은 2021년 8월 자사 APP에 최적화된 자체 라이브 커머스 ‘바바온(ON)’을 출시하고, 4개월 후 전문 라이브쇼퍼를 영입해 라이브 커머스의 전문성을 높였다. 올해 4월에는 패션 제품에서 뷰티 및 라이프 분야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해 제품의 다양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바 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 1세대로 시작한 바바더닷컴의 ‘바바온(ON)’은 여성의류 카테고리에서 꾸준히 매출 1위 자리를 지키면서 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담비, KB국민카드와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제휴
전세대출 금리와 보증금이 나날이 치솟는 가운데, 담비가 KB국민카드와 건강한 주거안정 생태계 확장을 위해 손잡아 눈길을 끈다.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은 KB국민카드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제도 및 상품을 알리기 위한 제휴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이란, 전세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반환하는 전세보증금의 반환을 책임지는 것을 말한다. 전세 하락으로 전세입자가 집주인에게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 경우 기관에서 대신 돌려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정부 주도 상품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등에서 취급해 온 이 상품은 그동안 네이버, 카카오 등 빅테크 기업을 중심으로 제공돼 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이슈] 홈플러스, 가을 제철 햇상품 모음전 개최 外
기사입력:2022-08-22 14: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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