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슈콤마보니, ‘노도니트’ 협업한 친환경 플랫 출시 外

기사입력:2022-08-19 09:34: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슈콤마보니, ‘노도니트’ 협업한 친환경 플랫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가 현대적인 니팅 기법으로 가볍고 편안한 슈즈를 제시하는 ‘노도니트(NODOKNITS)’와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노도니트는 이태리어로 ‘매듭’을 뜻하며 현대적인 니팅 기법을 응용해 가장 가볍고 편안한 수제화를 만드는 브랜드다"라며 "노도니트 플랫 상품은 폐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를 사용한다. 또한 어퍼(갑피) 원단을 생산 시 자르지 않아 버려지는 자재를 최소화하는 친환경 커스텀 니팅 제작 공법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이번 협업 상품은 노도니트의 양말을 신은 듯한 편안한 베이스에 슈콤마보니만의 스타일리시한 개발 장식(크리스탈, 시그니처 폴리곤 등)이 더해졌다. 특히 슈콤마보니의 러버 아웃솔을 적용해 착화감과 내구성을 한층 높임으로써, 낮고 딱딱한 플랫슈즈의 단점을 보완했다.

◆Levi's® x GANNI 컬렉션 선보여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LEVI STRAUSS KOREA)가 대자연과 정원 가꾸기에 대한 사랑에 영감을 받은 받은 Levi's® x GANNI 컬렉션을 선보인다.

평소 환경에 대한 사랑과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고 있는 리바이스와 가니의 이번 협업은 자연에 좀더 친숙한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유기농 면과 물 절약 기술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천연염료를 사용하여 디자인되었으며,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컬러감과 가벼운 실루엣이 특징이다.

◆ 알렉산더 맥퀸, 2022 가을/겨울 여성 컬렉션 캠페인 공개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이 2022 가을/겨울 여성 컬렉션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와르 오디앙(Awar Odhiang)과 루시아 페어풀(Lucia Fairfull), 플로렌스 니콜스(Florence Nicholls), 셀리나 랄프(Celina Ralph), 왕 한(Wang Han), 아쉔린 마디트(Achenrin Madit) 그리고 포토그래퍼 파올로 로베르시(Paolo Roversi)와 함께 작업해 화제를 모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03,000 ▲234,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500
이더리움 2,609,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4,020 ▲30
리플 3,174 ▲8
이오스 979 ▲5
퀀텀 3,111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23,000 ▲365,000
이더리움 2,611,000 ▲19,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50
메탈 1,214 ▲2
리스크 790 ▼1
리플 3,177 ▲12
에이다 993 ▲4
스팀 21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20,000 ▲240,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500
이더리움 2,609,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4,080 ▲170
리플 3,175 ▲8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