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본그룹, 지난해 ‘국산 쌀’ 6,088t 사용 外

기사입력:2022-08-18 20:59: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본그룹, 지난해 ‘국산 쌀’ 6,088t 사용

본그룹이 지난 한해 ‘국산 쌀’ 6,088톤(t)을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본그룹 관계자는 "이는 본죽과 본도시락 등 그룹의 시초인 가맹사업부터 단체급식과 이유식·간편식까지 각 사업을 영위하는 3개 법인이 지난 1년간 사용한 총량으로, 18일 쌀의 날을 맞아 농가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그 가치와 우수성 뛰어난 국산 쌀 사용으로 실질적인 농가 상생 의미를 되새기고자 발표됐다"라며 "‘쌀 한톨이 결실을 맺기까지 농부의 손길을 여든 여덟 번이나 거쳐야 한다’는 의미로 제정된 날이지만 쌀값 하락 및 쌀 사용량 감소로 국내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이다"고 전했다.

이어 "통계청의 ‘2021 양곡소비량조사’에 따르면 국민 1인의 연간 쌀 소비량은 56.9kg으로 지난 2012년보다 13kg이나 줄었다"라며 "여기에 비추어 보면, 본그룹이 지난해 사용한 쌀의 양(6088t)은 국민 10만6977명의 연간 소비량과 같다"고 밝혔다.

사업 법인별로 보면, 지난 21년 본아이에프가 한식 프랜차이즈 본죽·본죽&비빔밥, 본도시락, 본설렁탕, 본우리반상 브랜드에서 5,165t을 사용했다. 직전년에 비해 945t이나 더 사용한 규모다. 본푸드서비스는 본우리집밥 전국 급식 사업장에서 728t을, 순수본은 이유식 베이비본죽과 간편식(HMR) 사업을 통해 195t을 사용했다.

◆에몬스, 서울 사당점 전면 리뉴얼 오픈

에몬스(대표 김승곤)가 사당점 매장을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에몬스 사당점은 446㎡(135평) 1∼3층 총 3개층으로 구성되며 1층은 신혼 가구, 2층은 침실 가구, 3층은 홈 오피스 가구를 전시해 고객의 니즈에 따라 층별로 편하게 가구를 선택할 수 있다.

◆KT알파, 일일특가 기획전 진행

KT알파 쇼핑이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명절상품과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 일일특가 기획전 등을 선보인다.

이번 특별전은 추석 연휴가 있는 9월 15일까지 진행되며, TV방송 및 온라인 추석 행사상품 구매 시 10% 적립금 및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결제금액의 10%, 상품당 최대 3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해주며, △행사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금액의 10%,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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