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한 달(7.10~8.9)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홈파밍 아이템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소비트렌드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식자재 부담을 줄이면서 집에서 취미 생활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취테크(취미+재테크)’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먼저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모종과 씨앗류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상추 모종과 대파 모종이 각각 98%, 197%로 크게 늘었고, 무씨(27%)와 고추씨(67%)도 전년 대비 증가했다.
미니화분은 전년 동기대비 116%, 식물재배기는 297% 판매량이 각각 늘었고 부자재인 분갈이 흙(34%)과 원예가위(176%) 등의 판매량도 동반 상승했다.
닥터키친의 건강 디저트 전문 브랜드 단백질과자점이 8월 16일~9월 1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에 지하 1층 식품관에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단백질과자점은 식이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해 전문적인 식단을 소개해온 건강 특수 간편식 전문 기업 닥터키친이 선보이는 건강 디저트 전문 브랜드다. 그간 마켓컬리, 쿠팡 등 온라인 마켓을 통해 소비자를 만나 온 단백질과자점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 소비자에게도 친숙한 제과에 밀가루는 빼고 설탕은 줄인 고단백, 고식이섬유, 저당 영양 설계로 만든 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더샘, 최대 50% 할인하는 ‘샘데이’ 진행
에코 더샘(대표이사 임진서)이 최대 50% 할인하는 ‘샘데이’를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