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가 취급하는 쿠캣 상품은 론칭 초기인 6월에 쿠캣 베스트 상품 24종을 시작으로, 8월에는 33종까지 확대됐고 일평균 매출 실적은 6월 대비 8월에 42.7% 증가했다.
GS25보다 한달 앞선 5월부터 쿠캣 상품을 선보인 GS더프레시의 쿠캣 상품 일평균 매출은 5월 대비 8월에 64.0% 증가해 편의점보다 더 큰 매출 신장율을 보였다.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하는 쿠캣상품의 총 매출은 냉동간편식품 카테고리 중 CJ제일제당, 풀무원에 이은 3위이며, 총 41종의 쿠캣 상품 중, 매출 상위 10개 품목 중에는 쿠캣납작막창, 쿠캣양념닭갈비, 쿠캣뚝배기감자탕 등 식사, 반찬류가 7종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디저트류를 즐기는 10·20 세대 위주로 소비될 줄 알았던 쿠캣 상품이 식사, 반찬 위주의 한식류에 강점을 가지며 SNS에 친숙한 40·50 주부들에게까지 구매를 위해 지갑을 열게 한 것"이라고 분석하면서 "GS리테일은 쿠캣 인수를 통한 시너지 제고가 본격화하고 있다는 판단에 연내 쿠캣 상품을 현재보다 20여종 추가 확대하는 한편, 상품의 취급 점포 수도 점차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씨앤투스성진(352700, 대표이사 하춘욱)은 자회사인 투자법인 씨앤투스인베스트에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100억원을 추가 출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증자는 씨앤투스인베스트를 통해 스타트업 및 신기술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한 자금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지난해 5월 씨앤투스인베스트 설립 당시 출자한 100억원에 더해 씨앤투스성진이 씨앤투스인베스트에 출자한 규모는 총 200억원이 된다.
◆마리엔메이, ‘비건 블랙베리 콤플렉스 크림 에센스’ 출시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마리엔메이(MARY&MAY)'가 블랙베리의 풍부한 영양을 담은 크림과 에센스 두 층을 섞어 사용하는 유수분 밸런스 영양 보습 에센스 ‘비건 블랙베리 콤플렉스 크림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