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하는 양어장 주변에서 살아가는 길고양이들과 함께하는 일상을 브이로그에 담는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다. 출시와 함께 ‘그냥이 알고싶다. 냥BTI 테스트’를 공개하고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냥BTI 테스트는 문항을 통해 자신과 비슷한 양어장 고양이 유형을 파악하고, 해당 유형에 맞는 굿즈를 추천해준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관계자는 "하하하의 신규 굿즈는 MBTI 트렌드에 발맞춰 ‘냥BTI’를 컨셉으로 기획되었다. 양어장에 사는 고양이들의 성격을 MBTI에 따라 외향(Extrovert), 내향(Introvert), 무(Independent)로 분류해 각 유형에 따른 굿즈를 선보인다"라며 "각 유형별로 ▲티셔츠 ▲아크릴 스마트톡 ▲폰 케이스 ▲아크릴 스탠드 키링 세트 ▲폰케이스 및 스마트톡 세트 상품으로 구성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냥BTI 굿즈는 16일부터 ‘머치머치’에서 단독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셀바스AI, 상반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30억원 전년比 813%↑
2022년 상반기 연결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813% 증가한 30억원, 매출액은 23% 증가한 242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별도기준 상반기 매출액은 103억원, 영업이익은 13억원이다.
◆쿤텍, 성남시 청소년 재단에 ‘미백 서베이’ 공급
데이터 인사이트 전문 기업 쿤텍 주식회사는 재단법인 성남시 청소년 재단이 성남시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설문조사 서비스 시행을 위해 쿤텍의 AI 기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플랫폼인 ‘미백 서베이(MeBack Survey)’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쿤텍이 자체 개발하여 국내 공급하고 있는 미백 서베이(MeBack Survey)는 고객의 수요 및 행동을 예측하는 AI 기반 올인원 데이터 서베이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