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기아, 굿 모빌리티 캠페인 ‘RE:BREATHE(리-브리드)’ 전개

기사입력:2022-08-11 20:51:45
그린카-기아, 굿 모빌리티 캠페인 ‘RE:BREATHE(리-브리드)’ 전개
[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전문 브랜드 그린카(대표이사 김경봉)가 기아와 함께 소셜벤처 창업가를 지원하기 위한 ‘굿 모빌리티 캠페인 리:브리드(RE:BREATHE)’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그린카에 따르면 ‘굿 모빌리티 캠페인’의 기부금은 그린카의 고객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행거리에 비례한 이용요금의 일부가 자동으로 적립되는 방식이다. 캠페인 대상 차량은 EV6, 쏘울 부스터EV, 디 올 뉴 니로 EV 전기차들을 포함한 그린카가 보유한 모든 기아차량으로 고객들이 해당차량을 1km 운행할 때마다 50원씩 기부금이 적립된다. 고객들은 차량 반납 후에 자신이 기여한 기부 금액과 전체 누적 기부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의 목표 기부 금액은 2억원이며, 오는 9월 18일까지 약 1달 간 진행된다.

그린카는 이번 ‘굿 모빌리티 캠페인’을 통해 업계 전반에서 강조되고 있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사회 혁신을 이루고자 창업에 도전했다가 좌절을 겪은 소셜 벤처 기업가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그린카 김경봉 대표는 “올해도 기아와 함께 굿 모빌리티 캠페인을 통해 포기하지 않고 재도전하여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갈 창업가들을 지원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그린카의 스타트 에코(Start eco), 스타트 세이프(Start safe), 스타트 투게더(Start together) 캠페인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사회전반의 가치 창출을 위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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