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한솥 ‘ESG 경영’, 벨기에 EU 본부서 친환경 모델로 주목 外

기사입력:2022-08-09 11:06: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솥 ‘ESG 경영’, 벨기에 EU 본부서 친환경 모델로 주목

㈜한솥의 ESG 활동과 친환경 모델이 EU(유럽연합) 본부에서 모범사례로 주목받았다.

한솥은 지난달 28일 ESG 분야 협력을 위해 벨기에 브뤼셀의 EU 본부를 방문한 UN SDGs 협회를 통해 자사의 ESG 활동과 친환경 모델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EU는 27개 유럽국가 연합이자 글로벌 최대 경제 공동체로 현재 전 세계 정치, 경제, 산업계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ESG 의제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기후대응, 온실가스 감축, 탄소중립, 녹색 에너지 전환에 대한 기준과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EU 회동에서 UN SDGs 협회는 EU 유럽경제사회위원회(EESC)의 농업·지역개발·환경·식품부문 위원장과 만나 한솥을 포함한 국내 기업의 다양한 ESG 활동을 소개했다. 또한 EU의 행정부인 집행위원회의 환경·해양·수산 담당 내각위원과 에너지 담당 내각위원을 비롯한 유럽의회에서 한솥의 친환경 모델을 선보였다.
이번 행보는 지속가능한 식품과 균형 있는 식량수급에 큰 관심을 가진 유럽에서 국내 대표 도시락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이 모범 사례로 소개된 데에 큰 의의가 있다. 한솥은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한 합리적인 가격과 한끼 식사로 충분한 영양성분을 가진 균형 잡힌 식품이라는 점, 지역사회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채소를 활용해 농업을 증진하고 있다는 점, 전 세계 각 지역의 친환경 재료를 직접 수급하여 유통과정의 비용문제를 줄이고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음식을 직접 제공한다는 점이 강조됐다.

한솥의 환경 모델도 소개됐다. 한솥은 물을 사용하지 않는 건식 세척방식을 적용한 무세미쌀을 사용해 연간 약 3만톤 이상의 물을 절약하는 등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지속가능한 원재료를 통해 환경 이슈와 지속가능성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또한 플라스틱 사용과 일회용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폐페트병을 활용한 유니폼을 사용하고 기존 일회용 숟가락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30% 줄인 숟가락 등을 적용하고 있다. 이 밖에 장기적으로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위해 다회용 수저세트를 별도 제작, 판매하고 있다.

UN SDGs 협회 관계자는 ”EU는 식품 안전전략과 지속가능한 식품생산 등의 이슈를 그린딜 정책의 핵심과제 중 하나로 생각하고 식품기업의 혁신사례를 관심있게 보고 있다”며 “한솥의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 사례는 충분히 유럽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내용이다“고 밝혔다.

한솥 관계자는 “한솥은 모두를 위한 안전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과 지속가능한 소비, 자연 친화적인 생산 등을 실천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균형 잡힌 양질의 식사를 소비자와 함께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식품 시장에서도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솥은 창업 초기부터 ESG 철학을 경영 전반에 도입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아이폰, 디즈니 등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2019년부터 3년 연속 ‘글로벌 지속가능한 브랜드 40’에 선정된 바 있다. 2021년에는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 중소기업 행동공약에 등재된 것은 물론 ‘세계 최우수 식품중소기업 150’에 선정되며 국내를 넘어 국제 무대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필립스 퍼스널 헬스, 원더오브유 캠페인 온라인 이벤트 개시

필립스코리아의 퍼스널 헬스 사업부는 우리 몸과 마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유도하고 개인건강관리 실천을 지원하는 ‘원더오브유(#TheWonderofYou)’ 소비자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필립스 퍼스널 헬스 사업부는 지난 7월 26일 공개한 원더오브유 캠페인에 대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자사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이어 나간다.

필립스 퍼스널 헬스 사업부는 8월 21일까지 원더오브유 캠페인의 출범을 알리는 사전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후 본격 진행되는 ‘원더오브유’는 필립스 제품을 사용하며 우리 몸과 마음의 놀라운 기능과 역할을 깨닫고 이를 통해 달라진 일상을 공유하는 이벤트이다. 8월 22일부터 9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인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사 전기면도기, 음파전동칫솔, 헤어 드라이기, 육아용품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9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함께해요 원더오브유’는 개인건강관리에 대한 고민과 정보를 공유하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참가자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자사 제품을 증정한다.

필립스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전신질환 예방을 돕는 음파전동칫솔, 적극적 자기관리를 통한 자신감 향상으로 정신적, 사회적 건강관리를 돕는 전기면도기와 헤어 드라이기 등 자사의 혁신 솔루션들이 어떻게 건강한 습관형성을 도와 일상에서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관리에 일조하는지 소비자들에게 보여줄 예정이다.

필립스코리아 퍼스널 헬스 사업부 이소연 마케팅 본부장은 “필립스 퍼스널 헬스는 원더오브유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생활과 질병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더불어 올바른 헬스케어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등 개인건강관리 실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필립스 퍼스널 헬스는 더 많은 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발몽 재단, 9월 ‘탄자니아의 이보’ 전시 서울에서 개최

“예술과 뷰티의 만남”이 모토인 발몽 재단이 아시아 최초 한국에서 ‘Ivo in Tanzania(탄자니아의 이보)’ 아트 기획전을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 진행한다.

발몽 그룹의 수장이자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디디에 기욤(Didier Guillon)에 의해 탄생한 이보(Ivo)는 다채로운 색상으로 표현된 행복한 고릴라를 상징하고 있으며 발몽 재단의 모든 아이콘 중에서도 자유를 향한 무한한 여정을 상징하는 예술 작품이기에 더욱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이보(Ivo)를 다양하게 표현한 다양한 미술품 외에도 116년 전통의 스위스 셀룰라 코스메틱 브랜드 발몽의 스킨케어 라인과, 퍼퓸 컬렉션인 스토리 베네치아, 프리미엄 라인인 엘릭씨 데 그라씨에로 구성된 공간도 함께 마련되어 있어 예술과 뷰티의 특별한 만남을 갖을 예정이다.

스위스 셀룰라 코스메틱 브랜드인 발몽은 타임리스 뷰티 실현을 위해 116년간 브랜드의 철학과 노하우를 담아 나이와 환경에 관계없이 눈부시고 드라마틱한 피부로 변화시켜 주는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제공한다.

특히 발몽은 세계적으로 입증된 100% 스위스산 천연자원과 자체 R&D 센터에서 세포 DNA 기술을 오랜 기간 연구하며 지속적으로 상품을 개발시킴에 따라, 전 세계의 여성들에게 즉각적으로 밝아지는 아름다운 피부를 선사하고 있다.

발몽의 베스트 셀러이자 전 세계적으로 2분에 한 개씩 판매되는 프라임 리뉴잉 팩은 속부터 차오르는 광채는 물론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과를 지닌 제품으로 단 10분 만에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는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프라임 리뉴잉 팩 외에도 자외선 차단제인 리스토링 퍼펙션으로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사랑 받아온 발몽은 국내 대표 백화점인 현대 압구정 본점 및 판교점과 목동점,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신세계 백화점 경기점에 입점해있으며, 국내5성급 호텔인 워커힐, 더 웨스턴 조선, 그리고 더 롯데 제주 호텔 스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Ivo in Tanzania(탄자니아의의 이보) 기획전은 9월 20일부터 10월 4일까지 열리며, 전시와 함께 퍼퓸 컬렉션을 비롯해 발몽의 스킨케어 라인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430,000 ▲46,000
비트코인캐시 696,000 ▼500
비트코인골드 48,890 ▼140
이더리움 4,469,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8,330 0
리플 762 ▲6
이오스 1,155 ▲2
퀀텀 5,885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597,000 ▲92,000
이더리움 4,475,000 0
이더리움클래식 38,370 ▼90
메탈 2,442 ▼1
리스크 2,572 ▼25
리플 763 ▲5
에이다 715 ▼3
스팀 382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326,000 ▲63,000
비트코인캐시 696,000 ▲1,000
비트코인골드 48,610 0
이더리움 4,46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8,090 ▼240
리플 761 ▲6
퀀텀 5,860 ▼30
이오타 335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