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KFC ‘오치킨버거’, ‘오치킨바이트’ 출시 外

기사입력:2022-08-09 08:15:09
[로이슈 편도욱 기자]
◆KFC ‘오치킨버거’, ‘오치킨바이트’ 출시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정통 치킨 맛을 즐길 수 있는 신메뉴 ‘오치킨버거’와 ‘오치킨바이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오치킨버거’는 육즙 가득 담백한 치킨버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메뉴로, 베이직과 플러스 버전으로 출시됐다.

베이직 버전은 KFC에서만 느낄 수 있는 촉촉하면서도 육즙 가득한 치킨 패티와 치즈, 양상추가 풍성하게 들어 있다. 플러스 버전은 부드러운 반숙 계란이 추가되어 한층 더 깊어진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오치킨버거 베이직은 짠테크 열풍에 런치플레이션으로 가성비 높은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인다.
오치킨버거와 함께 출시한 ‘오치킨바이트’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치킨 스낵으로, KFC만의 감칠맛과 풍미를 한 번에 담은 메뉴다.

오치킨버거와 오치킨바이트는 고기 육즙의 깊은 풍미와 고소함이 가득한 그레이비소스와 조합으로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KFC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KFC 자사 앱에서 오치킨버거 베이직과 플러스, 오치킨바이트, 블랙라벨 치킨, 콜라로 구성된 ‘삼총사 뮤지컬팩’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인기 뮤지컬 ‘삼총사’ 티켓을 제공한다.

KFC 관계자는 “최근 치솟는 물가에 가벼워진 지갑으로 가성비 높은 버거를 편하게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하였으며 정통 치킨버거의 맛을 즐길 수 있어 고객 선호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함께 출시한 오치킨바이트도 치킨스낵으로 그레이비소스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해 사이드 메뉴로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지평주조, 프리미엄 막걸리 ‘푼주(PUNJU)’ 3종 출시
한국 술 문화 기업 지평주조가 프리미엄 막걸리 3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프리미엄 막걸리는 ‘석탄주’, ‘부의주’, ‘백화주’ 총 3종으로, 선조들의 주조 방식에 현대적인 제조공법을 접목시켜 새롭게 재현했으며, 재료에서 오는 자연 감미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석탄주(惜呑酒)’는 ‘그 향과 맛이 너무 좋아 입에 머금고 차마 삼키기 아까워 탄식한다’라는 의미에서 비롯된 술로, 가벼우면서도 자연적으로 나오는 탄산감이 식전과 식사 중에 입 안을 정리하기에 좋다. 알코올 도수는 일반 막걸리보다 약 2배 이상 높은 12도로, 은은한 단맛과 산미, 단정한 바디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부의주(浮蟻酒)’는 발효 시 떠오르는 찹쌀의 모습, 음식과 어우러지는 술의 텍스쳐가 모두 ‘하늘에 뜬 구름’과 같다고 해서 이름이 붙어졌다. 알코올 도수 8.5도이며 부드러운 목넘김과 잔잔한 여운의 단 맛으로 식전, 식중 모든 요리에 잘 어울리는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백화주(百花酒)’는 알코올 도수 8.5도로 술병을 따면 ‘꽃으로 가득한 뜰의 향기처럼 신선한 향취’가 느껴진다. 풍성하고 기분 좋은 단 맛을 자랑해 따로 마시거나 마지막 디저트와 함께 마시기 제격이라고 전했다.

지평주조 권지훈 마케팅 팀장은 “프리미엄 막걸리 3종은 대한민국 요리명인 김세진 셰프가 운영하는 송파구 문정동의 한식 맡김차림 ‘푼주(PUNJU)’와 이태원 경리단길 레스토랑 ‘초승달’에서만 한정 판매하고 추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전국 유통 및 대중화도 고려 중”이라며, “전통주조 방식을 재현한 프리미엄 제품 출시로 기존 막걸리 시장을 확대하고 우리 술의 재발견과 세계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평주조는 100여 년에 가까운 역사를 계승하면서도, 현대 감성에 맞게 막걸리를 연구, 발전시켜 우리 술의 부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중이다. 이에 힘입어 2017-18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탁주 부문 수상, 2020-22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막걸리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 2022년 중소기업인대회 만찬주로 채택되는 등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뮬라웨어 '걸밴드 컬렉션' 공개

스타일리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가 무대 위의 자유를 즐기는 스타일리시한 걸밴드 콘셉트의 ‘걸밴드 (Girl-Band) 컬렉션’을 공개한다.

걸밴드 컬렉션은 ‘듣고 입고 즐기는 공연'을 메인 콘셉트로 삼고, 이를 무대 위 걸밴드의 자유로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애슬레저 룩으로 풀어냈다. 화보 역시 걸밴드의 감각적인 무대를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장면들을 담았다. 뮬라웨어만의 자유로운 움직임과 감성을 녹여낸 애슬레저 스타일로 공연의 낭만과 즐거움, 자유를 만끽하는 걸밴드의 모습을 표현한 점이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움직임이 자유롭고 내추럴한 핏의 아이템을 활용해 뮬라웨어 특유의 모던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애슬레저룩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루즈 핏의 크롭 티셔츠로 자유로운 실루엣의 ▲텍스처 포인트 롱슬리브는 몸을 매끄럽게 잡아주는 ▲릴리 숏브라탑과 매치해 바디 라인이 돋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좋다. 여기에 ▲플루이드 모션 조거팬츠나 ▲알라딘 하렘 팬츠 등을 함께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더욱 힙한 애슬레저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슬림함을 강조할 수 있는 상의 아이템도 라인업에 대거 배치, 트렌디하면서도 톡톡 튀는 스타일링을 함께 제안한다. ▲레이어링 크롭 브라탑은 단독으로 입거나 볼레로 스타일의 상의와 함께 매치해 스트릿 감성 넘치는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 ▲셔링 크롭 숏슬리브 패드형 티셔츠, ▲언발란스 타이 업 롱슬리브 등 타이트한 상의는 조거 팬츠 등과 매치해 감각적인 데일리룩 연출이 가능하다.

컬렉션 오픈 프로모션 역시 걸밴드의 공연 콘셉트에 맞춰 보고 즐기는 재미를 더했다. 먼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컬렉션 초대장 이벤트를 진행,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앨범 콘셉트의 화보집을 제공한다. 컬렉션 오픈 당일 저녁에는 감성적인 플레이리스트로 잘 알려진 유명 유튜버 ‘때껄룩'과 함께한 ‘때껄룩x뮬라웨어’ 콘텐츠도 공개한다. 특별히 선정된 플레이리스트와 걸밴드 컬렉션의 패션 필름을 담아 선보이는 콘텐츠로 뮬라웨어 매니아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뮬라웨어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컬렉션은 감각적이고 자유로운 걸밴드의 공연 분위기를 콘셉트로 세련되고 패셔너블한 애슬레저 룩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뮬라웨어의 걸밴드 컬렉션으로 자유롭고 트렌디한 애슬레저 룩을 연출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590,000 ▼111,000
비트코인캐시 699,000 ▼3,000
비트코인골드 49,010 ▼170
이더리움 4,479,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8,550 ▲20
리플 752 0
이오스 1,159 0
퀀텀 5,92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86,000 ▼27,000
이더리움 4,488,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8,600 ▼20
메탈 2,452 ▲7
리스크 2,596 ▲14
리플 754 ▲1
에이다 727 ▼1
스팀 38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563,000 ▼103,000
비트코인캐시 699,000 ▼2,000
비트코인골드 48,610 ▼40
이더리움 4,478,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8,510 ▼70
리플 752 ▲0
퀀텀 5,920 ▲10
이오타 336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