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동선 혁신’으로 매출 최대 69% 증가

기사입력:2022-08-09 08:09: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리뉴얼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이 기존 대형마트에서 볼 수 없었던 고객 중심의 동선을 적용해 매출이 최대 69%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메가푸드마켓은 상품 관리가 용이하도록 구성됐던 판매자 중심의 동선을 고객 중심으로 개편했다"라며 "특히 가장 최근에 문을 연 서울 방학점(6/9)과 대전 유성점(6/23)의 경우 7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9%, 34% 증가해 리뉴얼 점포에 대한 경쟁력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리뉴얼 점포는 신선식품부터 동선이 시작되는 기존 매장과 달리, 고객 수요가 높고 가벼운 상품을 입구 근처에 배치했다. 매장 가장 안쪽에 있던 홈플러스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를 맨 앞에 배치해 고소한 빵 냄새와 함께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즉석식품 구매를 위해 고객들이 많이 찾는 델리 코너 ‘푸드 투 고’와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해 마련한 커스텀 샐러드 코너 ‘프레시 투 고’를 전면에 내세웠다. 동선 개편의 영향으로 방학점과 유성점의 몽블랑제 베이커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7%, 123% 늘었고 델리가 121%, 50% 오르며 활약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지난 2월 인천 간석점을 시작으로 현재 9개 점포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 오픈했으며, 하반기에도 각 지역별 주요매장들을 리뉴얼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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