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랑콤, ‘제니피끄 웨이브’ 팝업 이벤트 개최 外

기사입력:2022-08-08 16:26: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랑콤, ‘제니피끄 웨이브’ 팝업 이벤트 개최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이 오는 8월 19일부터 9월 4일까지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자사의 안티에이징 베스트셀러 ‘어드밴스드 제니피끄(ADVANCED GÉNIFIQUE)’로 다채로운 미디어아트를 선보이는 ‘제니피끄 웨이브(GÉNIFIQUE WAVE)’ 팝업 이벤트를 개최한다.

본 팝업 이벤트는 전 세계적으로 5초에 한 병씩 판매*되는 랑콤의 NO.1 재구매 아이템**인 ‘제니피끄 세럼’의 색다른 고객 경험과 특색 있는 문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 방울로 시작되는 새로운 변화’라는 주제로 디지털 요소가 가미된 3가지 테마의 미디어 아트 전시 공간을 도슨트 투어와 함께 차례로 관람하면서 각 공간마다 특별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 및 랑콤의 혁신적인 뷰티 테크놀로지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기존에 랑콤 오프라인 일부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랑콤의 최첨단 피부 진단 기기 ‘스킨스크린(SKIN SCREEN)’ 서비스를 운영하여 현장 예약 고객에 한해 현재 피부 상태 점검 및 전문적인 스킨케어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외, 제니피끄 웨이브 팝업에서는 그동안 온라인으로 경험했던 네이버쇼핑 내 랑콤 브랜드 스토어를 오프라인으로 구현한 O2O(Online to Offline) 쇼핑 서비스를 최초로 만나볼 수 있으며, 랑콤이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만 단독 판매하는 제니피끄 세럼을 팝업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랑콤의 제니피끄 웨이브 팝업 이벤트는, 네이버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바디텍메드, 올 상반기 매출액 614억, 영업이익 119억 기록
현장진단 전문업체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614억원, 영업이익은 11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2% 감소한 241억원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1% 감소한 30억원을 기록했다.

바디텍메드의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ichroma II, AFIAS-1, AFIAS-6 등 주력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성장세를 기록했으나, 코로나19 관련 제품 매출이 축소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생산시설투자로 인한 고정비와 임상진행에 따른 연구개발비 증가, TDM(치료약물농도감시) 제품 공급 확대에 따른 판매관리비 상승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0% 감소했다.

바디텍메드는 지난해 7월 카트리지 생산시설 확충을 위해 본사 인근에 대지면적 9,689㎡(약 2,930평)를 확보한 후 생산라인을 증설 중에 있다. 올해 말 기준으로 연간 1억 5000만개의 카트리지 생산이 가능하도록 생산 캐파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제품의 성능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 시설 확충, 전문인력 증원 등 지속적인 R&D 투자 또한 영업이익 감소 요인이다. 올해 상반기에 준공된 R&D 센터에 연구역량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 장비 도입이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현재 진단기기와 진단키트 연구개발에 투입된 인력은 107명에 이른다.
바디텍메드는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제품 판매 증가 및 해외에서 TDM제품의 성과가 발생해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 5월 수출허가를 획득한 타액 자가진단키트 Boditech Quick COVID-19 Ag Saliva는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한 국내외에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수출 제품보다 성능을 크게 높이고(민감도 90%, 특이도 100%), 원가는 절반 이상 줄여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했다. 이 제품은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련 리뷰를 진행 중이며, 이른 시일 내에 국내 판매 허가를 획득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장기 성장 모멘텀으로 삼고 있는 TDM 사업에서도 성과가 나오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셀트리온헬스케어 이탈리아 법인에 인플릭시맙 제품 공급을 시작했으며, 3분기부터는 글로벌 TDM 시장을 이끌고 있는 프랑스 Theradiag社에서 TDM 제품 매출이 발생할 예정으로, TDM 제품의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가 붙고 있다.

또한, 현재 자가진단키트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승인을 획득하면 하반기부터 매출과 영업이익에 반영될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은 전 세계 체외진단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FDA승인을 받으면 양적, 질적 성장이 모두 가능할 전망이다.

◆조셉앤스테이시, 골프 브랜드 AND GOLF 런칭

패션브랜드 조셉앤스테이시가 골프 브랜드 ‘AND GOLF’를 런칭했다. 유니크한 컬러와 독특한 디자인으로 ‘럭키플리츠백’ ‘캔버스백’ 등 다수의 히트 상품을 탄생시킨 조셉앤스테이시가 그 감성 그대로를 AND 골프에 담았다.

조셉앤스테이시 니트백은 2021년 세계적인 디자인어워드인 ‘iF 디자인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잇따라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브랜드명 AND는 ‘JOSEPH AND STACEY’의 가운데 단어로 ‘다양한 관계 속에서 나만의 가치와 개성을 추구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AND GOLF의 민홍준 대표는 “조셉앤스테이시의 디자인 노하우를 접목해 2030 세대가 좋아하는 컬러와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개발했다”며 “‘Go Out, Live Funky’라는 슬로건에 맞게 남과 다른 나만의 자유롭고 차별화된 아웃도어 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AND GOLF의 첫 컬렉션으로 오버사이즈 보스턴백인 ‘올인백’, 패션이 가미된 카트용 파우치 ‘플레이플리츠’, 즐거운 티업을 위한 ‘버디참’, 마이크로백 디자인의 ‘볼백’ 그 밖에 세미크롭 티셔츠와 다양한 색상의 모자 등을 선보였다.

AND GOLF는 무신사와 조셉앤스테이시 자사몰에서 다양한 런칭이벤트와 함께 판매를 시작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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