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수능 D-100 기념 온라인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2-08-08 15:52:28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심켈로그, 수능 D-100 기념 온라인 프로모션 진행

농심켈로그가 수능이 100일 남은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에너지바K 다크초코&씨솔트 구매 시 켈로그 인기 에너지바로 구성된 샘플 키트 '에너지바 북'을 증정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을 앞두고 켈로그 에너지바K 제품들로 수험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8월 8일과 9일 이틀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켈로그 에너지바K 다크초코&씨솔트 12개입를 구매하면 켈로그 인기 에너지바K 4종의 8개로 구성된 '에너지바 북'을 제공한다.

농심켈로그의 '에너지바 북'은 제대로 충전이 필요할 때 펼쳐보는 가이드북 콘셉트로 제작되었으며 다양한 맛으로 풍성하게 구성되어 수험생들이 취향에 따라 에너지바를 골라 먹을 수 있다. 특히, 총 4개나 들어간 ‘에너지바K 다크초코&씨솔트’는 63%의 높은 견과류·곡류 함량이 특징이며, 다크초코와 짭짤한 씨솔트로 건강하고 맛있는 단짠 조합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에너지바 북에는 ‘에너지바K 크런치넛’ 2개, ‘에너지바K 레드베리’ 1개, 그리고 ‘에너지바K 베리앤넛’ 1개가 포함되어 있다.

농심켈로그 이커머스팀 박은지 차장은 "수능을 앞두고 무더운 여름에도 공부에 열심히 매진하고 있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선물하기 좋은 '에너지바 북' 증정 프로모션을 특별히 준비했다"며 "든든한 영양소 가득한 켈로그 에너지바K로 맛있게 에너지를 보충하고 남은 100일도 힘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더핑크퐁컴퍼니, ‘핑크퐁 아기상어’ 극장판 장편 애니메이션 2023년 개봉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핑크퐁 아기상어’의 극장판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를 2023년 개봉한다고 8일 밝혔다.

‘핑크퐁 아기상어’ 극장판 영화는 ‘베이비샤크 빅 무비(Baby Shark’s Big Movie!)’를 가제로 한다. 더핑크퐁컴퍼니와 세계 최대 규모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이 공동 제작하고,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파라마운트 플러스를 통해 내년 미국 시장에 선배급할 예정이다.

‘베이비샤크 빅 무비’는 미국 방송계 최대 어워드 ‘에미상(Emmy Award)’에서 애니메이션 부문을 수상한 ‘알란 포맨’이 감독을 맡은 데 이어, 화려한 성우 라인업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기상어 역에 ‘키미코 글렌(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출연)’, 윌리엄 역에 ‘루크 영블러드(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출연)’ 등 블록버스터 영화 및 시리즈에 출연한 유명 배우들이 대거 합류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베이비샤크 빅 무비’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흥행력을 입증한 TV 시리즈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을 스크린으로 옮겨 온 가족이 즐기는 패밀리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는 목표다. ‘베이비샤크 빅 무비’는 아기상어가 새로운 도시로 떠나면서 겪는 좌충우돌 모험기로, 불가사리 악당 캐릭터 ‘스타리아나’에 맞서 바닷속 평화를 지켜낼 수 있을지 흥미진진하게 그려낼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 정연빈 미국 법인장은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 TV 애니메이션은 2022년 2분기 미국 유·아동 시리즈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패밀리 엔터테인먼트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원작 캐릭터와 배경을 확장한 ‘베이비샤크 빅 무비’로 가족 관객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핑크퐁컴퍼니는 2019년 니켈로디언과 핑크퐁 아기상어 IP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공동 제작 및 배급 계약을 체결한 후, 2021년 TV 시리즈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영어 원제: 베이비샤크 빅 쇼)’를 선보였다.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은 미국 방영 첫날 유·아동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영국, 이탈리아, 호주,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 곳곳에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쿠쿠 창문형에어컨, 역대급 폭염에 7월 판매량 전월 대비 124% 급증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가 창문형에어컨의 7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124% 급증했다고 밝혔다.

올해 7월은 기상관측 이래 가장 높은 기온을 기록할 정도로 연일 찜통더위가 이어져 그동안 에어컨 구매를 고려하지 않았던 소비자들이 설치가 간편하고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은 창문형에어컨을 서둘러 구매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6월 말부터 실시한 ‘오늘 설치 서비스’가 창문형에어컨의 실적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쿠쿠는 지난 6월 말부터 창문형에어컨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성수기에 수요가 급증하는 냉방가전의 경우, 설치 및 배송 지연으로 정작 필요한 시기에 바로 사용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발생해 쿠쿠는 창문형에어컨의 구매부터 설치까지 빠르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쿠쿠 공식몰 내 ‘오늘 설치’ 비용이 포함된 별도의 창문형에어컨 판매 페이지를 통해 새벽 00시부터 아침 11시 사이 제품을 구매하면 당일 오후 배송되고 이와 함께 내추럴닥터(전문 설치 기사)가 직접 방문해 설치까지 완료한다.

여기에 창문형에어컨의 단점으로 꼽히던 소음을 기술적으로 크게 보완한 신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창문형에어컨의 판매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올해 출시한 듀얼인버터 창문형에어컨은 취침 모드 가동 시 조용한 공원 수준의 31~37dB(데시벨) 최저 소음을 구현해 수면 중은 물론 공부 및 사무 업무 등 집중이 필요한 공간에서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2,200W로 냉방성능은 향상되면서 전력소모는 최소화한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으로 전기료 부담까지 줄였다. 제습 기능을 갖춰 따로 제습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장마철 눅눅한 습기와 제습 과정 중 발생하는 뜨거운 바람은 밖으로 내보내고 실내를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다.

‘자가 증발 시스템’을 적용해 열교환 과정 중 발생한 수분을 팬을 통해 자연스럽게 증발시키기 때문에 번거로운 배수관 설치 및 타공 공사 없이 간편하고 비용 문제도 해소해 경제적이다. 분리도 쉽고 간단해 이사 등 거주환경에 변화가 있어도 부담이 없고, 더위가 끝나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계절에는 탈거해 보관해 둘 수 있다.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유선형의 매끄럽고 모던한 디자인도 주목할 만하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올해 유독 심상치 않은 폭염에 그동안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방마다 개별냉방 환경을 구축하려는 소비자들이 서둘러 창문형에어컨을 구매하고 있으며, 8월도 폭염 지속이 전망되면서 창문형에어컨의 판매량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수요가 높은 만큼 고객들이 차질 없이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공급과 관련 서비스 제공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155.49 ▼15.44
코스닥 672.65 ▼2.42
코스피200 281.36 ▼1.2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7,881,000 ▲61,000
비트코인캐시 168,900 ▼400
비트코인골드 29,420 0
이더리움 1,894,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9,680 ▼80
리플 684 ▼7
이오스 1,750 ▲27
퀀텀 4,095 ▼1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7,868,000 ▲62,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7,876,000 ▲59,000
비트코인캐시 169,000 ▼100
비트코인골드 29,160 0
이더리움 1,894,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9,630 ▼120
리플 684 ▼8
퀀텀 4,093 ▼32
이오타 42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