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모다모다, 8월 中•日•대만•싱가포르 동시 진출 外

기사입력:2022-08-08 15:16: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다모다, 8월 中•日•대만•싱가포르 동시 진출… 미국 이어 아시아 공략 본격화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이달 8일부터 아시아권 주요 대형 쇼핑 플랫폼에 입점,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중국 ‘티몰’과 싱가포르 ‘큐텐’·‘쇼피’를 시작으로 대만은 ‘라자다’에 진출할 예정이다. 일본 역시 ‘큐텐’ 판매를 앞두고 있다.

티몰은 MAU(월간 이용자수)가 5억 명이 넘는 중국 최대 B2C 플랫폼으로 모다모다는 스테디셀러인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를 포함해 하반기 신제품 라인업인 ‘다크닝 샴푸’, ‘블론드 샴푸’, ‘헤어커버스틱’ 등을 함께 론칭한다. 중국 헤어케어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85억 달러를 기록, 글로벌 마켓에서 11.6%를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Survey에 따르면 대만 소비자의 헤어 케어 제품 관심 비율은 2014년 35.1%에서 최근 64.7%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에 중화권은 모다모다의 하반기 최대 전략 진출 지역으로 꼽힌다.

라자다는 동남아시아 및 대만 전자상거래 시장의 강자다. 동남아 온라인 거래 시장 점유율이 48%에 이르며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대만 등에서 영향력이 높다. 모다모다는 라자다와 쇼피를 통해 대만과 말레이시아부터 진출한다. 큐텐은 싱가포르와 일본에서 널리 쓰인다.

모다모다는 이들 아시아 권역을 세계 최대 헤어케어 시장 미국과 함께 해외 수출 거점 지역으로 정하고 미국 아마존에서 이룬 ‘1분당 7병 판매’, ‘신제품 카테고리 판매 1위’ 신화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모다모다의 배형진 대표는 “지난달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 중 하나인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에서 North America Awards 1위를 수상하면서 다국적 대형 쇼핑몰들로부터 갈변 샴푸에 대한 문의와 입점 요청이 쏟아지고 있다”며 “모다모다는 아시아권 온라인 플랫폼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유통 채널까지 빠른 속도로 확대해 아시아 시장의 ‘K-뷰티’ 재도약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다쏘시스템, 세계 최초의 버추얼 방사선 치료실 구현

다쏘시스템은 프랑스 최초의 민간 방사선 치료 센터인 하트만(H.HARTMANN Institute)과 프랑스 통합 의료 연구기관인 라파엘(Rafaël Institute)과 공동으로 보르덱(VORTHEx)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르덱(VORTHEx) 프로젝트는 방사선 치료실 전체를 버추얼 공간에 재현하고 VR(가상현실)기술을 통해 환자가 방사선 치료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는 ‘3D시뮬레이터’를 구축한다. 투병중인 환자는 치료실의 설비와 치료과정을 VR체험을 통해 이해한 후 보다 안심하고 실제 방사선 치료에 참가할 수 있다.

보르덱(VORTHEx) 프로젝트를 통해 다쏘시스템은 방사선 치료 및 수술 전문기관인 하트만에 신설된 치료실을 버추얼 트윈으로 재현한다. 하트만은 프랑스의 르발루아 페레(Levallois-Perret)시의 프랑코 브리티쉬(Franco-British) 병원과 가깝고 가상 칼의 일종인 애큐레이(Accuray)사의 최신 사이버 나이프(CyberKnife) 로봇을 장비하고 있다. 본 프로젝트는 3D시뮬레이션을 통해 하트만 치료실과 사이버 나이프 로봇팔, 환자의 자세, 치료 과정 등을 정확하게 재현한다. 가상 치료 체험의 모든 과정은 하트만 의료팀 스태프가 관리한다.

프랑스에서만 연간 40만건의 암 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그 중 60%의 환자가 방사선 치료를 받고 있다. 최근 수년간 방사선 치료는 효율성과 정확도 면에서 크게 발전했지만, 여전히 암으로 쇠약해진 환자들에게는 고통스러운 과정이다. 방사선 치료실에서 진행되는 시술, 의학적 설명, 치료대 위에 누워야 하는 현실은 환자의 심리적 부담이 될 수 있다. 보르덱(VORTHEx) 프로젝트는 환자가 방사선 치료 현장과 의료장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환자의 부담을 줄이고 방사선 치료에 대한 사전 이해를 목표로 한다.

하트만은 최첨단 치료와 환자 요구에 최적화된 개인별 맞춤형 케어를 위해 라파엘과 제휴하고, 다쏘시스템은 보르덱(VORTHEx) 프로젝트를 위해 개방형 혁신 연구소인 3D익스피리언스 랩(3DEXPERIENCE LAB)의 전문 기술과 VR(가상 현실) 장비를 제공한다. 3D익스피리언스 랩은 다쏘시스템의 3D시각화 애플리케이션인3D익사이트(3DEXCITE)와 실제 치료에 사용되는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활용하여 시나리오와 기능을 구현한다. 환자 치료 과정의 시뮬레이션 효과와 성능을 평가하는 임상 시험은 메디데이터 (Medidata)의 임상 시험 플랫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안티에이징 화장품 EGF올로지, 올리브영 입점

안티에이징 화장품전문 기업 EGF올로지 (대표 김성용, 김재근)가 롯데백화점, 신세계면세점에 이어 올리브영에 입점했다고 8일 밝혔다.

EGF올로지(이지에프올로지, EGFology)는 명동 본점과 온라인에 4가지 제품을 론칭했다. 올리브영에 △MTS 니들 △활성 EGF앰플 △마스크세트 등 MTS 디데이샷 홈케어 제품군을 선보인다.

EGF올로지의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상피세포의 증식을 촉진하는 단백질로, 체내 콜라겐을 합성하고 피부 재생에 중대한 역할을 하는 물질이다. 1986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하며 대중의 관심을 모으기 시작했다.

활성EGF 단일 성분으로 식약처에서 주름 미백 이중 기능성 인증 받은 제품은 EGF올로지가 유일하다는 것이 브랜드 관계자 측의 설명이다.

EGF올로지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홈클리닉 수요가 높아지고 있고, 안티에이징 스킨케어에 관심하는 MZ세대를 위해 MTS케어 디데이샷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어 “EGF올로지는 온라인 매장에서 시작해 백화점, 면세점,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 체험 기회를 점차 늘리고 있다. 바이오 코스메틱 기업의 기술력으로 만든 활성EGF 제품으로,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K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말했다.

EGF올로지는 현재 와디즈, 네이버, 온라인 매장은 물론 백화점, 면세점, 올리브영, 전국 피부과 등에서 유통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일본, 싱가폴 박람회를 통해 해외로도 진출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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