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돌(Dole) 코리아, ‘후룻컵 플러스’ 와디즈 펀딩 통해 첫 공개 外

기사입력:2022-08-08 08:15: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돌(Dole) 코리아, ‘후룻컵 플러스’ 와디즈 펀딩 통해 첫 공개

돌(Dole) 코리아가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후룻컵’의 새로운 라인인 ‘후룻컵 플러스’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를 통해 처음 선보인다고 밝혔다.

‘후룻컵 플러스’는 전 세계 중 한국에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으로, 기존 ‘후룻컵’의 맛과 영양을 대폭 강화한 제품이다. ‘후룻컵’은 돌코리아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지난 3년간(2019년 4월 - 2022년 3월 판매량 기준) 2,400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엄선한 과일을 과일 주스에 담아 간편하게 즐긴다는 기존 제품의 특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식이섬유를 함유한 치아씨드, 파인애플 코어, 이눌린(프리바이오틱스), 비타민C 등을 더해 영양적인 측면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제품이다. 소화 효소가 풍부한 파인애플 코어와 슈퍼푸드로 알려진 치아씨드 등을 함유해 한 컵으로 식이섬유 1일 권장량의 25%(25mg)와 비타민C 1일 권장량의 45%(45mg)를 채울 수 있다. 반면 당 함량은 기존 후룻컵 제품 대비 40~50%가량 줄였으며, 착색료와 감미료 등 인공적인 첨가물과 가공도 최소화해 부담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후룻컵 플러스’는 △상큼하고 아삭한 파인애플 과육을 비롯해, 파인애플 코어, 치아씨드, 과즙주스를 담은 ‘파인애플 청크’ △부드럽고 달콤한 망고와 구아바 과육, 파인애플 코어, 치아씨드, 과즙주스로 구성된 ‘망고 구아바’ 총 2종으로 선보인다.

특별히 이번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를 통해 첫 선보일 예정이며, 오는 8월 22일까지 와디즈 펀딩 홈페이지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별히 펀딩 오픈 후 72시간 내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는 돌(Dole) 로고가 새겨진 포크를 증정하는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돌 코리아 관계자는 “돌의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인 후룻컵의 새로운 라인을 돌 글로벌 최초로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되어 큰 의미가 있다”라며, “간편한 한 컵으로 맛있는 과일도 즐기고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후룻컵 플러스’와 함께 활기찬 일상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푸마, NCT 127 화보 비하인드 컷 공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그룹 NCT 127과 함께한 ‘슬립스트림(SLIPSTREAM)’ 캠페인의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NCT 127은 지난달 푸마의 APAC(아시아·태평양) 지역 앰버서더로 발탁되었으며, ‘슬립스트림’ 캠페인 공개를 시작으로 앰버서더 활동을 본격적으로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비하인드 컷을 통해 브랜드의 아이코닉 제품인 T7 트랙 셋업, 스웻셔츠, 후디 등 스포티한 아이템을 활용한 NCT 127 멤버들의 다양한 룩을 확인할 수 있다. 평소 운동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NCT 127은 농구공, 바이크 등을 활용한 액티브한 촬영 컨셉도 완벽하게 소화하며 캠페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촬영에 집중하는 모습, 서로 어울리며 장난기 넘치는 모습 등 촬영장 분위기를 유쾌하고 화기애애하게 만드는 NCT 127의 훈훈한 비주얼을 공개, 팬들의 설렘 지수를 높이고 있다. 보다 다양한 비하인드 컷과 영상은 푸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푸마와 NCT 127이 선보인 ‘슬립스트림’ 캠페인은 80년대의 레트로한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스타일과 테마들로 구성됐다. 당시의 바이브를 느낄 수 있는 그래피티, 농구씬, 올드카, 스트릿 샵 컨셉의 빈티지한 거리를 재현했으며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슬립스트림’은 1987년 농구화로 처음 소개된 제품으로 뛰어난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농구 선수를 위한 스니커즈였으며, 이후 아이코닉한 코트화 실루엣으로 스니커헤드, 힙합 댄스 크루 등 서브컬처 씬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슬립스트림’은 80년대 디자인 헤리티지를 간직하면서 스트릿 감성이 더해진 제품으로 재출시 되었다. 깔끔한 실루엣과 과감한 미드솔 디자인, 업데이트된 오버레이 패널 등으로 모던한 느낌을 더했으며 화이트 베이스에 네이비, 블랙, 레드 등 다양한 컬러웨이로 만나볼 수 있다.

◆미라콤아이앤씨, 삼양식품 밀양공장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 완료

미라콤아이앤씨는 8월 2일 삼양식품 밀양공장에서 스마트팩토리 구축 프로젝트 종료보고회를 갖고 면류 생산라인 전반에 자사의 Nexplant MESplus를 적용한 IT시스템의 성공적 구축과 Smart HACCP(해썹) 적용을 발표했다.

HACCP은 식품이 원재료의 생산단계에서 제조, 가공, 보존, 조리 및 유통단계를 거쳐 최종 소비자에게 도달하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위해 물질이 섞여 오염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위생 관리 시스템이다.

특히 밀양공장은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제면라인(봉지면, 용기면, 건면)과 스프(배합/믹스), 포장 등에 대해 레시피 관리, 칭량(秤量)자동화, 품질 및 KPI분석, HACCP 관리, 운전데이터 수집자동화, 공정검사효율 자동산출, 점검일지 자동작성 등이 가능해졌다.

또한 제조이력 추적, 작업지시 관리,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전 식품 제조공정에 대한 관리가 가능해져 글로벌 식품기업으로서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으로 삼양식품 밀양공장은 생산성이 향상되고 식품 업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불량 추적과 원인 분석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외로 수출되는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서도 국내와 동일한 추적성을 적용하여 식품 안전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삼양식품 밀양공장은 탄소 배출량, 태양광 발전량, 전력, 용수, 스팀 사용량 등의 친환경 정보의 통합 관리가 가능한 초대형 친환경 식품 스마트팩토리이다. 지난 5월 준공되었으며 연면적 7만303㎡(약 2만 여 평) 지상 5층, 지하 1층, 연간 6억개 라면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로 총 2400억원이 투입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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