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까스텔바작, ‘리을’과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출시 外

기사입력:2022-08-08 08:03:53
[유통경제 이슈] 까스텔바작, ‘리을’과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출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까스텔바작, ‘리을’과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출시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과 브랜드 ‘리을’이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골프웨어를 출시했다.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대표이사 최준호)은 디자이너 김리을(김종원)의 브랜드 ‘리을’과 손잡고 S/S시즌 한정판으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브랜드 ‘리을’을 이끌고 있는 김리을은 한국의 전통을 재해석한 패션으로 패션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디자이너다. 특히 셀럽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BTS 지민, 배구 선수 김연경 등이 입은 한복 정장을 제작해 주목받은 바 있다. 20대 대통령 선거 MBC 개표 방송에서 선보인 대선 주자들의 정장 등도 김리을 디자이너의 작품이다.

까스텔바작은 이러한 김리을 디자이너에 주목해,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아트 인 골프(Art in golf)’라는 프랑스의 예술적 감성을 디자인 철학으로 표현해 온 까스텔바작에 한국적인 요소가 현대적으로 더해지면, 독보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 때문이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김리을 디자이너와 컬래버레이션 협약을 맺고, 남성 상의 2종과 여성 하의 2종 등 총 8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벙거지 스타일의 모자와 양말, 여성 파우치 등 필드 라운딩 시 활용하기 좋은 용품 3종도 함께 출시됐다.

이번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한복 특유의 패턴을 골프웨어에 현대적으로 접목시킨 점이다. 일례로 한복 바지 패턴을 차용해 배기 팬츠처럼 표현한 것을 꼽을 수 있다. 바지 겉감인 큰 사폭이 허리 오른쪽에 오도록 접어 입는 한복의 특징을 고스란히 살려 멋스럽다.

패턴 뿐만 아니라 까스텔바작 고유의 아트워크에 브랜드 ‘리을’을 결합시킨 ‘리을맨’도 눈길을 끈다. 한글 ‘ㄹ’로 얼굴을 표현한 캐릭터에 까스텔바작의 로고인 왕관을 씌운 디테일이 살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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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창적인 패턴과 아트워크로 단박에 눈길을 사로 잡지만 과하지 않게 밸런스를 지켜, 필드 위에서는 물론, 일상복으로 활용해도 전혀 손색이 없다.

김리을 디자이너는 “아티스트의 감성에 기반한 까스텔바작의 디자인 철학에 젊은 세대의 위트가 더해져 차별화된 골프웨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동서양은 물론 신구 세대의 예술 감성이 표현된 새로운 ‘Art in golf’를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통해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까스텔바작의 편집숍 ‘DWF’ 대구 이시아점과 까스텔바작 도산대로점, 명일점, 그리고 청담리을 등 단 4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에이프리카, ‘치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공공시장 공략

인공지능 전문기업 에이프리카(대표 이규정)는 인공지능 통합 플랫폼 ‘치타(Cheetah)’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하고 공공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공공조달 전용 플랫폼으로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검증을 받은 IT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한 치타는 인공지능 개발부터 서비스까지 가능한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전문 지식이 없어도 쉽게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서비스를 빠르게 배포해 개발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현재 경찰청, 한국전력연구원, 서울바이오허브, 인천스타트업파크 등 다양한 공공기관이 치타를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컨테이너 및 노트북 공유 기능과 강의 기능을 활용해 개발과 교육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사용자는 AI 개발에 필요한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를 선택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독립된 AI 개발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직관적인 UI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대규모 모델 트레이닝을 위한 멀티노드클러스터링(Horovod)과 MIG(Multi-Instance GPU) 기능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규정 에이프리카 대표는 “인공지능 개발에 있어 다양한 실험적 시도를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환경과 체계적인 디지털 자산(Digital Asset) 관리가 필수”라며 “이번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으로 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인공지능 통합 플랫폼을 더 편리하고 투명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에이프리카는 디지털플랫폼 정부 출범과 함께 인공지능이 다양한 분야에서 주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행정·공공기관 및 지자체가 요구하는 인공지능 통합 플랫폼 강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치타는 GS인증 1등급과 쿠버네티스 서비스 기업인증(KCSP)을 획득했으며, 대한민국 SW품질대상 최우수상으로 기술력과 제품의 안정성을 검증 받은 바 있다.

◆대림바스, 색다른 욕실 완성하는 ‘디자인 컬러 세면기 3종’ 출시

대림바스(대표이사 강태식)가 취향에 따라 컬러를 선택해 설치할 수 있는 컬러풀한 디자인 컬러 세면기 3종을 출시했다.

창업 이래 57년간 더 나은 주거 공간을 완성하기 위해 고민해온 대림바스가 이번에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블랙, 라이트 그레이, 딥 그린 세 가지 무광 컬러의 디자인 컬러 세면기 ‘CL-831’, ‘CL-832’, ‘CL-833’ 3종을 선보인다.

차분하게 톤 다운된 무광의 블랙, 라이트 그레이, 딥 그린 컬러로 한층 더 고급스러운 욕실 공간을 연출해 준다. 카페 등의 상업 공간은 물론 가정집 화장대, 욕실 등 다양한 공간에 조화롭게 매칭이 가능하여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색감의 컬러 수전과 매치하면 보다 감각적인 욕실을 완성할 수 있다.

대림바스의 디자인 컬러 세면기 3종은 각각 다른 모양의 각진 곳 없는 라운드 형태의 초슬림 탑볼형 카운터형 세면기로, 대림바스만의 기술로 부드러운 곡선과 세련미 있는 엣지로 마무리하며 우아한 느낌을 표현했다. 또한 물 넘침 및 물 튐 현상을 방지하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사용성을 높여 준다.

대림바스 관계자는 "대림바스의 디자인 컬러 세면기 3종은 차분한 컬러와 초슬림한 두께로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의 사용성까지 고려한 디자인으로 편리성까지 높인 제품이다"라며 "이후에도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욕실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주거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림바스의 디자인 컬러 세면기 ‘CL-831’, ‘CL-832’, ‘CL-833’은 전국 대림 공식 대리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국 욕실의 역사와 함께한 대림바스는 1966년 정부투자법인 ‘요업센터’ 설립으로 역사가 시작됐다. 국내 1위 욕실 전문 기업으로 성장한 대림바스는 위생도기, 욕실 등 욕실 제품부터 토탈 홈 인테리어, 그리고 홈케어까지 토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연구하며, 주거 문화를 선도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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