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밀리의 서재, 여름방학 맞은 Z세대 겨냥 ‘여름방학 갓생루틴’ 기획전 연다 外

기사입력:2022-08-05 18:01: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밀리의 서재, 여름방학 맞은 Z세대 겨냥 ‘여름방학 갓생루틴’ 기획전 연다

밀리의 서재가 여름방학을 맞은 Z세대를 겨냥한 독서 콘텐츠를 선보인다.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무더위와 함께 찾아온 여름방학을 알차게 채울 독서 대전 ‘여름방학 갓생루틴’을 연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역량을 강화하는 삶을 의미하는 ‘갓생’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음에 따라, 독서를 통해 ‘갓생살기’를 실현할 수 있도록 각종 자격증과 취업 관련 서적을 한 데 모은 기획전이다. 밀리의 서재는 이와 함께 여름밤 감성을 충전할 수 있도록 Z세대가 사랑하는 인기 작가 4인의 신작을 선보이는 ‘밀리 오리지널 x 시(詩)’도 새롭게 선보인다.

밀리의 서재는 이번에 공개한 ‘여름방학 갓생루틴’을 통해 바쁜 일상에 미뤄왔던 갓생살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토익, 토플과 같은 어학은 물론 공무원 시험과 전문 기능사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자기계발 도서를 준비했다. 영어 외에도 중국어, 일본어 등 각종 어학 자격증에 도전해 스펙을 쌓거나 공인중개사, 제과제빵 기능사, 웹디자인 기능사 등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에 도전하기 좋은 자격증 관련 도서들을 밀리의 서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지게차 운전기능사나 전기∙용접 기능사와 같이 전문 분야 도서도 한데 모아 소개한다.

한편, 밀리의 서재는 Z세대가 사랑하는 특별한 감성으로 무장한 작가 4인의 시와 에세이도 오리지널 콘텐츠로 순차 공개한다. 오는 9일부터 제37회 김수영 문학상을 수상하고 독창적인 작품 세계로 사랑받는 이소호 시인의 <프리랜서의 퇴근길>을, 11일부터 2016년 중앙신인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한 이후 시와 소설, 산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하는 문보영 시인의 <여행자의 트렁크>를 연재한다. 이들 두 시인의 시와 에세이는 매주 각각 1편씩 공개되며, 작가가 직접 낭독한 오디오북도 9월 중 공개된다. 밀리의 서재는 오는 9월 오은 시인, 10월 황인찬 시인 등 이후에도 젊은 시인들의 작품을 오리지널 콘텐츠로 선보이며 Z세대의 감성을 충전하는 특별한 이야기들을 지속 연재할 계획이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콘텐츠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준비한 ‘여름방학 갓생루틴’ 기획전과 밀리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Z세대의 이성과 감성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채로운 도서를 준비했다”며 “밀리의 서재의 회원 상당수가 2030세대인 만큼, 이들의 관심사와 자기계발에 대한 니즈를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다양화하는 데 더욱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본격 방학 시즌에 떡볶이 가정간편식 제2막 열려

코로나 장기화로 2019년 1,017억 원에서 2021년 2,587억 원까지 가파르게 성장한 밀키트 시장은 앤데믹으로 외식이 늘고 집밥 수요가 줄면서 자연스레 주춤했으나, 최근 치솟는 외식 물가와 국내 보편화된 핵가족화로 다시 날개를 달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즌이 시작되면서 분식 프랜차이즈업계는 자녀의 간식부터 한 끼 식사까지 활용도가 높은 떡볶이 간편식을 잇달아 출시하며 떡볶이 HMR 시장의 제2막을 열었다. 이미 맛이 보증된 각 브랜드의 노하우를 담은 간편식 출시로 외식과 집밥 수요를 모두 잡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우선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던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를 그대로 재현한 ‘매콤 로제떡볶이’ HMR을 지난 7월에 약 2주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2008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640만 그릇을 돌파한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의 노하우를 가득 담아 집에서도 꾸덕꾸덕한 로제 떡볶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스쿨푸드의 ‘매콤 로제떡볶이’ HMR은 떡과 파우더, 치즈가루 외에도 우유가 동봉되어 물 없이도 간편하게 꾸덕한 매력의 로제떡볶이를 경험할 수 있다. 키트 구성품인 우유와 특제 파우더, 떡을 순서대로 넣은 후 마지막에 치즈 가루만 넣으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남은 국물은 밥을 볶아 먹거나, 파스타 면을 넣어 로제파스타로 즐기는 등 다양한 메뉴로도 활용 가능해 온 가족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장점이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향후 온라인 마켓 등을 통해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죠스떡볶이는 마켓컬리와 협업해 ‘변하지 않는 맛’ 시리즈를 내놨다. 쌀떡의 쫀득한 맛을 살린 ‘한입쌀떡볶이’와 밀떡의 쫄깃한 맛을 살린 ‘국물밀떡볶이’ 2종과 김말이, 야끼만두, 고추만두, 고구마, 야채 튀김 등의 구성으로 이루어진 ‘죠스바삭한모둠튀김’ 1종으로 구성되어 죠스떡볶이 매장에서 먹었던 떡볶이와 튀김 세트를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한입쌀떡볶이’는 죠스떡볶이의 시그니처 메뉴를 그대로 재현한 메뉴로 오리지날 소스 맛이 그대로 느껴진다. 이와 함께 ‘국물밀떡볶이’는 고춧가루를 베이스로 한 제품으로 더운 날씨로 입맛이 떨어지는 여름철을 대비한 매콤달콤한 중독성 강한 맛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죠스바삭한모둠튀김’은 가정용 에어프라이어기에 조리하면 매장에서 먹는 것 같은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떡볶이 프랜차이즈에서 밀키트 전문브랜드를 론칭한 사례도 눈에 띈다. 무한리필 떡볶이 전문점 ‘두끼떡볶이’는 밀키트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밀&쿡’을 론칭했다. ‘밀&쿡’은 간편식 구매 시 소비자들이 고려하는 요소인 조리시간과 가격, 용량 등을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한 뒤 탄생한 HMR 전문 브랜드다.

‘밀&쿡’이 선보인 ‘떡볶이를 품은 닭’은 성인 2~3명이 넉넉하게 먹을 수 있을 정도의 대용량 패키지이다. 특별히 쫄깃한 떡과 함께 부드러운 순살 닭갈비가 함께 들어있어 닭갈비와 떡볶이의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물 400ML에 닭고기 양념육과 소스, 밀떡을 순서대로 넣고 끓이기만 하면 조리가 완료되는 간편함으로 가정 내에서 먹거나 캠핑장, 파티 등에서도 안주로 즐길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엽기떡볶이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먹는 엽기떡볶이와 유사한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엽기떡볶이 오리지널맛’과 매운맛을 즐기지 못하는 소비자를 위한 ‘엽기떡볶이 착한맛’ 2종을 선보였다. 기호에 따라 양배추와 대파, 면 사리 등을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매장에서 먹는 것 같은 엽기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방학 시즌이 돌아오면서 자녀 간식 등으로 수요가 높아지는 떡볶이를 활용한 HMR 제품이 연달아 출시되고 있다”라며 “이미 맛과 품질이 보증된 프랜차이즈사의 밀키트 제품으로 간편하게 집에서 푸짐한 떡볶이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멀비, 스킨케어 신제품 2종 출시 및 글로벌 홈페이지 리뉴얼

프로폴리스 스킨케어 브랜드 ‘포멀비(Formal Bee)’가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꿀 추출물 등을 함유한 ‘프로폴리스 비타C 스킨케어 라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 2종은 모두 마스크 제품으로 ‘프로폴리스 비타C 리얼 허니문 글로우 마스크’는 프로폴리스 중에서도 명품으로 손꼽히는 브라질 프로폴리스 추출물 83%와 꿀 추출물, 판테놀,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가 피부에 빠르게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글루타티온, 비타민C 유도체가 피부를 맑게 가꿔주는 젤타입의 윤광 워셔블 마스크팩이다.

‘프로폴리스 비타C 데일리 마스크’는 프로폴리스 추출물 10,000ppm과 꿀 추출물, 판테놀,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비타민C와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으로,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한 장씩 뽑아 사용하는 데일리 시트 마스크이다.

포멀비는 이번 신제품 2종 출시로 에센스 토너, 앰플, 세럼, 크림을 포함한 스킨케어 6종 라인업을 완성해 무더위에 지쳐 생기를 잃은 피부를 꿀광 피부로 가꿔주는 종합 솔루션을 제안한다.

포멀비 마케팅 담당자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인 8월은 무더위속 잦은 야외 활동으로 피부 손상과 노화가 가속화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집중적인 스킨케어가 필요하다”라며, “이번에 출시된 프로폴리스 비타C 스킨케어 라인 신제품들은 충분한 수분과 영양 공급을 통해 여름철 외부 자극에 지쳐 생기를 잃고 칙칙해진 피부에 맑은 광채를 찾아주는 썸머 스킨케어 필수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멀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소통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성분중심의 클린뷰티 스킨케어 브랜드인 ‘마리엔메이(Mary&May)’ 와 함께 국내 유통확장 외 러시아, 동남아, 유럽권역 등의 다양한 글로벌 유통망 확장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포멀비는 스킨케어와 프리미엄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된 키즈 스킨케어 브랜드로 나뉘어 다양한 신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리뉴얼을 기념하기 위해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8월한달간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모집 및 대대적인 제품 리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4.36 ▲57.73
코스닥 871.26 ▲5.67
코스피200 372.80 ▲9.2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611,000 ▼170,000
비트코인캐시 676,000 ▲4,500
비트코인골드 49,230 ▼70
이더리움 4,288,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8,840 ▼50
리플 751 ▼3
이오스 1,132 ▼6
퀀텀 5,18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737,000 ▼263,000
이더리움 4,298,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38,910 ▲10
메탈 2,415 ▼18
리스크 2,653 ▼18
리플 752 ▼4
에이다 630 ▼2
스팀 39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646,000 ▼171,000
비트코인캐시 677,000 ▲7,000
비트코인골드 50,650 0
이더리움 4,289,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8,810 ▲20
리플 751 ▼3
퀀텀 5,165 ▼10
이오타 32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