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신차 침수 의혹' 제기 고객에 환불 조치

기사입력:2022-08-05 17:22:58
차주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한 벤츠GLS 내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차주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한 벤츠GLS 내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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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전여송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침수로 내부 부품이 부식된 차량을 판매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고객에게 교환 및 환불 조치를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벤츠코리아는 입장문을 통해 "당사는 고객분께 깊은 사과의 뜻을 전했으며 고객분과 원만한 합의를 이뤘다"며 "벤츠코리아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동일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고 있다"는 뜻을 전했다. 다만 해당 차량의 침수 여부 등은 현재까지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의혹은 지난달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차주가 '구입한지 2주밖에 안된 벤츠GLS차량 내부에 문제가 있다'는 제목의 글을 게시하며 제기됐다.

차주는 글을 통해 "2주 전 1억 5000만원에 달하는 벤츠GLS를 구매했는데 출고 다음날 스피커가 작동하지 않아 서비스센터 예약을 하고 2주 뒤 센터를 찾아 트렁크 부분을 분해해 봤더니 내부 곳곳이 부식돼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차주는 교환을 요구했으나 벤츠코리아 담당자는 취등록세 900만원과 감가상각비 600만원을 합한 1500만원을 지불해야 교환해주겠다고 답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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