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통업계, 짜릿한 리듬의 중독성 강한 광고로 MZ세대 취향 저격 나서
최근 유통업계 사이에서 MZ세대 취향 저격할 짜릿한 댄스를 활용한 ‘댄스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댄스 경연 프로그램들의 인기에 힘입어 춤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이해된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틱톡, 릴스와 같은 짧은 동영상 플랫폼에 인기 댄스 루틴 등을 따라하는 영상을 업로드하는 트렌드가 확산된 것도 한 몫 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유명 댄서를 브랜드 모델로 섭외하거나 중독성 강한 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따라하기 쉬운 춤으로 소비자 동참을 유도하거나 강렬한 인상의 댄스를 광고 등에 삽입하며 인기 몰이 중이다.
코카-콜라사의 스파클링 브랜드 ‘씨그램’은 MZ세대의 워너비 스타 리정과 함께 감출 수 없는 짜릿함을 파워풀하게 담아낸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에서 리정은 깔끔한 맛과 강렬한 짜릿함으로 사랑받아 온 씨그램을 그녀만의 파워풀한 춤으로 표현하며 관객의 시선을 압도했다. 숨길 수 없는 당당한 매력의 리정과 감출 수 없는 짜릿함을 전하는 씨그램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일으켰다는 평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된 여름에 리정과 함께 새로워진 씨그램의 감출 수 없는 짜릿함을 전달하고자 이번 TV 광고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한층 새로워진 씨그램과 함께 짜릿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씨그램은 지난달 플레인, 레몬, 라임, 비타 자몽에 이어 상큼한 복숭아 향을 더한 '씨그램 피치'를 새롭게 선보이는 한편 패키지도 전면 리뉴얼했다. 또한 무라벨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된 씨그램 라벨프리는 온라인 채널은 물론 편의점, 대형마트로 확장해 묶음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태아이스크림은 폴라포의 신규 캠페인 ‘폭염과의 전쟁, 여기가 대한민국이야 아마존이야’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중독성 있는 안내 멘트를 구사하여 유명세를 타 2300만에 가까운 영상 조회수를 보유한 ‘소울리스좌(김한나)’를 광고 모델로 내세워 M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태아이스크림은 소비자에게 익숙한 멜로디를 바탕으로 중독성 있고 신나는 폴라포송을 제작하여 신나는 비트감을 통해 무더운 여름을 한 방에 날려줄 폴라포의 강점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배우 오나라를 모델로 한 위 건강 전문 발효유 위쎈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였다. 위쎈은 2017년 출시된 남양유업의 대표 발효유 제품 중 하나로 특허 유산균을 함유하고 당 함량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광고에는 위 건강 특허 성분 함유로 더 강력해진 위쎈의 ‘위산 프로젝트’를 콘셉트로 경쾌한 CM송과 함께 배우 오나라 씨의 유쾌한 댄스를 접목해 소비자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인기를 끌었다.
랭킹닭컴은 댄서 가비를 발탁해 ‘나를 사랑하지만, 내 몸은 바꾸고 싶어’ 캠페인 광고를 진행했다. 가비는 댄스 크루 ‘LACHICA(라치카)’의 리더로, 지난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가비는 이번 광고에서 닭띠라는 공통점을 가진 GOD 박준형, 개그우먼 김민경과 함께 특유의 섹시함과 톡톡 튀는 매력을 강조하는 댄스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여기어때는 여름 성수기 캠페인 일환으로 누구나 호감을 갖는 모델 8인을 선정해 중독성 있는 여기어때송을 선보였다. 윤종신, 장기하, 이미주, 노홍철, 장윤주, 미노이, 아누팜, 빠니보틀이 출연해 각자의 개성을 드러내며 ‘여기어때송’을 불러 엔데믹을 앞둔 시점, 소비자들의 여행 욕구를 자극했다.
서울우유는 우주소녀 보나를 메인으로 “비요뜨를 꺾어 봐”라는 재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TV 광고를 공개했다. 유쾌한 멜로디의 CM송 맞춰 발랄하게 춤을 추는 보나의 모습이 MZ세대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우주소녀 보나는 최근 성황리에 종용한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펜싱 국가대표 고유림 역으로 대중에게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먼슬리121, 와디즈 펀딩 통해 ‘하이앤드 오드 빠르펭’ 3종 출시
먼슬리121은 ‘잊을수 없는 찰나의 향’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 ‘하이앤드 오드 빠르펭’ 3종을 출시하고 와디즈 펀딩을 진행한다. 먼슬리121은 클린 뷰티를 기반으로 한 어반 라이프 스타일 감성의 문화 커뮤니케이션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한 먼슬리121의 향수 3종은 ‘8월의 엘에이(AUGUST de LOS ANGELES)’와 ‘9월의 캔버라(SEPTEMBER de CANBERRA)’, ‘12월의 파리(DECEMBER de PARIS)’다.
8월의 엘에이는 여름날 일렁이는 시원한 파도와 열정적이였던 추억을 향으로 담아냈으며, 9월의 캔버라는 들꽃들과 깨끗한 바람, 야생풀들의 조화를 향으로 담아냈다. 12월의 파리는 처음 시작하는 사랑의 풋풋함을 향으로 풀어냈다.
먼슬리 121의 향은 기존에서 벗어난 독창적 조향 방식을 통해 탑노트, 미들노트, 라스트 노트의 향이 유니크하게 변화된다. 또한 향을 깨끗하게 전달하기 위해 95% 고순도 알코올을 사용해 기존 향수 사용 시 어지럼증을 느끼는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먼슬리121의 향수 3종은 시향지와 쇼핑백으로 구성돼 있으며, 3종 세트를 구매할 경우 파우치가 추가된다.
해당 제품은 8월 15일까지 최대 62%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와디즈를 통해 제품을 펀딩한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슬리121 관계자는 “향기를 통해 추억이 떠오르듯, 개인이 가지고 있는 다로운 기억을 이끌어낼 수 있는 향을 전하는 것이 목표”라며 “먼슬리121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총 12개의 향이 국내외 조향사와의 협업을 통해 ‘12달 속 도시마다 기록된 추억의 잔상’이라는 모티브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키엘, 제페토에 그린 라이프 경험할 수 있는 월드 맵 오픈
키엘이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키엘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담은 ‘키엘 그린 라이프’ 월드 맵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키엘이 제페토와 손잡고 오픈한 공식 월드 맵 ‘키엘 그린 라이프’ 월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키엘의 다양한 활동들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메타버스 공간으로, 키엘의 글로벌 사회 공헌 활동인 ‘퓨처메이드베터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MZ세대 이용 비율이 높다고 알려진 제페토에서 키엘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가치를 좀 더 쉽고 참신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제페토 내 ‘키엘 그린 라이프’ 월드에 방문하면 칼렌듈라 꽃잎 토너,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 등 키엘 매장에서 실제로 판매하는 인기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키엘이 수 년간 지속해온 공병 재활용 프로그램을 실제 공병이 없이도 제페토 팝업 내 공병수거함을 통해 반납을 하거나, 공병 화분을 심는 등 플라스틱 공병을 재활용하는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카페에서 텀블러로 음료를 마시거나 친환경 회전목마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가 있다. 특히 키엘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바타가 착용할 수 있는 캠페인 티셔츠를 아이템으로 받게 되며, 퀘스트 완료 수가 10만을 초과하게 되면, 키엘이 국내 재활용 확대를 위한 활동에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가상세계에서의 활동이 실제 기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여 MZ세대 유저들이 익숙한 플랫폼에서 컨텐츠를 즐기면서도 기부에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키엘x제페토 그린 라이프’ 월드 맵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오는 11월 초까지 약 3개월 간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유통업계, 짜릿한 리듬의 중독성 강한 광고로 MZ세대 취향 저격 나서 外
기사입력:2022-08-05 11: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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