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바디프로필’ 열풍에 식단 관리 걱정 없이 즐기는 ‘치팅템’ 뜬다 外

기사입력:2022-08-04 09:58: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디프로필’ 열풍에 식단 관리 걱정 없이 즐기는 ‘치팅템’ 뜬다

운동과 식단 관리로 만들어진 탄탄한 몸매를 스튜디오에서 모델처럼 촬영해 기념하는 ‘바디프로필’이 오랜 기간 유행하고 있다. 특히 SNS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에 거부감이 없는 MZ세대에게 가장 아름다운 시기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바디프로필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바디프로필을 위해서는 고강도의 운동은 물론 최상의 신체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철저한 식단 관리가 필요하다. 식단 관리를 진행하는 사람들은 원하는 음식을 마음껏 먹는 날인 이른바 ‘치팅데이’로 맛있는 음식에 대한 여운을 달랜다.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며 많은 것을 참는 이들을 위해 열량, 당 부담 없이 맛있게 먹으면서 단백질 함유로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되는 ‘치팅템’을 소개한다.

■ 단백질 함유로 운동효과 높이기 좋은 ‘치팅음료’

코카-콜라사의 신제품 ‘파워에이드 프로틴10g’은 평소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음료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다. 포도향을 함유한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에 10g의 프로틴을 더해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과 전해질, 그리고 단백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다.

특히 제로 슈거∙저칼로리 제품으로 칼로리에 민감한 스포츠 마니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기존 파워에이드의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 ‘ION4’를 통해 나트륨(Na), 칼륨(K), 칼슘(Ca), 마그네슘(Mg) 및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도 보충할 수 있다.

매일유업의 ‘허쉬 초콜릿드링크 프로틴’은 기존 초콜릿 우유 대비 지방 함량을 60% 낮춰, 지방 함량이 1%인 저지방 초콜릿 우유다. 허쉬 초콜릿드링크 오리지널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1팩 기준 8g의 단백질을 함유해 운동 전후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으며, 근육 형성과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1 대 4 황금비율로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정식품의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은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검은콩의 고소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1팩 기준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 BCAA 2,000mg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5종의 비타민 B군, 뼈 건강을 위한 칼슘과 비타민D를 더해 영양을 균형 있게 채웠다.

■ 저칼로리는 물론 영양과 맛도 갖춘 ‘치팅식단’

대상㈜ 청정원의 ‘호밍스’는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곤약볶음밥 3종’ ▲직화해물 곤약볶음밥 ▲닭가슴살 곤약볶음밥 ▲김치제육 곤약볶음밥을 선보였다.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은 곤약쌀을 활용해 칼로리는 시중 냉동 볶음밥의 절반 수준으로 낮추면서도 풍부한 재료와 차별화된 개별 공정을 통해 맛과 식감을 살렸다. 세 제품 모두 밥 한 공기 칼로리(백미 200g 기준 약 300kcal)보다 낮은 195~215kcal로 출시돼 칼로리 걱정 없는 한 끼 식사로 제격으로 가벼운 아침, 늦은 저녁, 식단 관리가 필요할 때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농심은 저칼로리 컵라면 ‘누들핏’을 출시했다. 신제품 누들핏은 떡볶이국물맛, 어묵탕맛 두 종류이며, 각각 칼로리가 150kcal, 105kcal로 기존 컵라면(신라면컵 300kcal)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누들핏은 가늘고 투명한 당면으로 쫄깃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식이섬유 1,5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더욱 깔끔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하림이 선보인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은 저칼로리는 기본, 영양과 맛까지 다 챙긴 제품이다. ▲퀴노아잡곡밥과 찜닭 ▲퀴노아잡곡밥과 BBQ 닭가슴살 ▲귀리잡곡밥과 닭갈비 ▲귀리잡곡밥과 가라아게 ▲간장계란밥과 한입스테이크 ▲김치볶음밥과 비엔나소시지 등 총 6종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물론 비타민까지 고루 갖춘 체중조절용 도시락이다.

■ 저칼로리∙고단백으로 즐기는 ‘치팅간식’

㈜동서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헤일로탑크리머리(헤일로탑)’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헤일로탑은 파인트(473ml) 한 통당 330kcal라는 낮은 칼로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을 석권한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다. 헤일로탑 초코는 진하고 달콤한 초콜릿에 쫀득한 식감을 더해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헤일로탑 딸기는 새콤달콤한 딸기 고유의 맛과 우유가 주는 부드러운 풍미가 어우러진 풍성한 맛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부산의 프리미엄 어묵 브랜드 ‘고래사어묵’과 함께 단백질 함량이 높은 명태 연육에 새우, 치즈 등의 추가 재료를 듬뿍 넣은 ‘바다프로틴바’를 출시했다. ▲구운새우프로틴바 ▲구운치즈프로틴바 ▲두부어묵프로틴큐브 3종으로 구성됐으며, 밀가루를 넣지 않은 ‘글루텐 프리(gluten-free)’ 상품으로 소화가 잘되고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다. 제품 1개당 단백질 8g 이상, 열량은 약85kcal로 일반 어묵 상품 대비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칼로리는 낮췄다.

농심의 고단백 스낵 ‘우와한 콩칩’, ‘우와한 치즈칩’은 단백질 함량이 11.9%로 기존 스낵의 2~3배에 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온쿠킹 공법으로 콩과 치즈 특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하면서 바삭한 식감을 살려내 출시 두 달 만에 150만 봉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소노인터내셔널, 삼악산 케이블카 상부정차장 ‘퍼플 나잇’ 운영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이하 삼악산 케이블카)를 운영하는 소노인터내셔널은 상부정차장 전망대를 보랏빛 조명의 포토존으로 꾸며 매주 토요일 저녁 선보이는 ‘퍼플 나잇(Purple Night)’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소노인터내셔널은 삼악산과 의암호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접할 수 있는 주간과 또 다르게, 해가 진 상부정차장 주변에 보랏빛을 밝혀 이국적이면서도 로맨틱한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다. 이를 위해 가로등, 진입로 외벽 등에 보랏빛을 강조하는 한편, 조명이 반사되는 효과를 유도하고자 둘러싼 울타리를 기존 나무에서 철제로 바꿔 설치했다.

무엇보다 전망대 중앙에 조명과 어우러져 멋진 인증샷을 완성해줄 퍼플 피아노 포토존을 둬 고객들이 배경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망대에는 주간과 야간에 시간대별 배경음악으로 피아노 연주곡이 송출되는데, 직접 연주도 해볼 수 있어 특히 아이와 함께 현장을 찾은 고객들이 체험해 보기에 좋다.

이와 함께 소노인터내셔널은 상부정차장 1층에서 더위를 식히며 즐길 수 있는 ‘라라 소프트 아이스크림’도 판매 중이다.

라라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친환경 목장의 최고급 원유로 만든 100% 유기농 아이스크림이다. 메뉴는 밀크와 블루베리, 혼합(밀크+블루베리) 가운데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5천원이다. 특히 퍼플 나잇의 보랏빛이 연상되는 블루베리 아이스크림은 유기농 블루베리와 천연색소만을 사용해 식재료 본연의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낮에 삼악산과 의암호가 한눈에 들어오는 마운틴뷰와 레이크뷰를 감상할 수 있다면, 해질녘과 밤에는 춘천시내 야경, 케이블카 조명으로 특유의 시티뷰를 만날 수 있다”며 “이번 퍼플 나잇에서는 상부정차장 전망대를 환상적인 보랏빛으로 물들이는 만큼 가족, 친구, 연인과 동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여름밤의 추억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악산 케이블카는 의암호와 삼악산을 배경으로 3.61km 구간을 운행하는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지난해 10월 개장했다. 캐빈은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20대를 포함해 총 66대가 운영 중이고, 왕복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30분이다. 운영시간은 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오후 7시 탑승 마감),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오후 9시 탑승 마감)까지다.

아울러 지난 4월에는 삼악산 케이블카 정상부(삼악산 8부 능선)에 스카이워크도 개장했다. 435m 거리의 완만한 산책 데크길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동할 있도록 조성됐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뷰티 크리에이터 다영 앰버서더 선정… 신규 캠페인 전개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가 뷰티 크리에이터 '다영'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콘텐츠 제작, 사업, 육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다영은 본인만의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노하우를 공유하며 30대 여성들과 높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남다른 뷰티 철학으로 개개인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응원하며 많은 이들이게 위로와 용기를 전하고 있다.

미샤는 앰버서더 선정 배경으로 다영의 당당하고 진취적인 모습과 뷰티에 대한 진정성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특히 다영이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과 미샤가 지향하는 다채로운 색깔을 더해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샤는 다영과의 브랜드 뷰티 화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이번 화보에서 다영은 미샤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 5X'로 가꾸어진 탄력적인 피부를 바탕으로 파워풀한 이미지를 뽐냈다. 또한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에센스 5X'로는 하루 종일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제품 특성을 자연스럽게 연출해 프로다운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는 전언이다. 다영의 화보는 미샤 공식몰 에이블샵과 미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 마케팅본부 조예서 이사는 “크리에이터 다영과의 협업으로 고객과 현실감 있는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미샤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고객과 밀착 소통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57,000 ▼507,000
비트코인캐시 652,000 ▼7,500
이더리움 3,496,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2,930 ▼50
리플 2,984 ▼16
퀀텀 2,765 ▼2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18,000 ▼570,000
이더리움 3,495,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2,900 ▼100
메탈 936 ▼10
리스크 550 ▼1
리플 2,986 ▼15
에이다 851 ▼4
스팀 17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260,000 ▼520,000
비트코인캐시 652,500 ▼6,500
이더리움 3,495,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2,970 ▲50
리플 2,983 ▼16
퀀텀 2,781 0
이오타 22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