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라이온코리아 ‘냉감테라피 아이스 데오 시트’ CU 출시 기념 1+1 행사 진행 外

기사입력:2022-08-01 08:35:5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온코리아 ‘냉감테라피 아이스 데오 시트’ CU 출시 기념 1+1 행사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본격적인 불볕더위와 열대야를 식혀줄 ‘냉감테라피’를 제안한다. 이달(8월)부터 대표 상품인 ‘냉감테라피 아이스 데오 시트’ 15매입 제품을 전국 1만 6천여 CU 매장 입점 기념으로 1+1 특별 혜택가에 선보인다는 소식이다. ‘냉감테라피’ 브랜드 제품이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것은 CU가 최초다.

라이온코리아는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 이어 편의점 CU와도 ‘냉감테라피 아이스 데오 시트’의 정식 입점 계약을 체결하며 새로운 유통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냉감테라피’ 브랜드 관계자는 “근거리 ‘생활플랫폼’으로 성장 중인 편의점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냉감테라피’는 여름철 더욱 민감해지는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감을 선사하는 기능성 시트 브랜드다. 최근 들어 자전거, 테니스, 골프 등 아웃도어 활동 후 즐겨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 중”이라고 설명했다.

’냉감테라피 아이스 데오 시트’는 ▲외출 중 땀냄새가 신경 쓰일 때 ▲땀을 흘린 후 끈적임이 남아있을 때 ▲피부에 뜨거운 열기가 느껴질 때 가볍게 닦아내듯 사용하는 시트형 제품이다. 닿는 즉시 피부 온도를 6℃ 가량 일시적으로 낮춰주는 쿨링 효과가 특징인데, 얼굴을 제외한 전신을 가볍게 닦아 내기만 하면 땀과 땀냄새, 끈적임이 한번에 해결돼 여름 휴가지는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넉넉한 사이즈의 도톰한 양면 엠보 시트에 노르웨이 빙하수와 병풀추출물, 포트마리골드꽃추출물, 쇠비름추출물 등 저자극 마일드 포뮬라를 가득 채워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의 피부자극테스트도 완료했다.

‘냉감테라피 아이스 데오 시트’ 입점 기념 1+1 특별 프로모션은 8~9월, 두 달간 전국 CU 매장에서 동시 진행된다. 제품 구입 시 자동 적용되는 혜택으로, 준비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위버스, 그룹 ‘T1419’ 커뮤니티 오픈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8월 1일 그룹 T1419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남미가 주목하고 있는 T1419(노아, 시안, 케빈, 건우, 레오, 온, 제로, 카이리, 키오)는 지난 7월 3일 케이팝 그룹 최초로 스페인어로 된 신곡 '웬 더 선 고즈 다운(When the sun goes down)'을 발표했다. 앞서 T1419는 지난해 남미 대표 음악 시상식 '모니터 뮤직 어워즈 2021(Monitor Music Awards 2021)'에 첫 한국 퍼포머로서 참석한 것에 이어 지난 7월 21일에는 남미 대중문화예술 시상식 '프리미어스 후엔투 2022(Premios Juventud 2022)'에 참가하는 등 2년 연속 남미 시상식에 공식 초청을 받으며 현지 인기를 입증했다.

팬들의 열렬한 반응에 힘입어 지난 7월 5일부터 남미에서 활발한 현지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는 T1419는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팬들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며 글로벌 질주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위버스는 T1419의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해시태그 포스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T1419의 위버스 커뮤니티에 환영인사를 해시태그(#HI_T1419)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9명에게 T1419 미공개 포토 각 1세트씩 증정한다.

한편, 위버스는 지난 7월 18일 브이라이브의 영상 라이브 기능을 그대로 옮겨온 ‘위버스 라이브’ 기능을 탑재해 새로워진 위버스를 선보였다. 유저 편의성 개선을 위한 UI·UX 개편, 포스트 기능 업그레이드 등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팬덤 라이프 플랫폼’으로 또 한 번의 진화를 시작했다. 새로워진 위버스에는 T1419의 합류와 더불어 기존 브이라이브 입점 아티스트 등 향후 다수의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지속적으로 합류할 예정이다.

◆코코지, 유아교육 전문기업 ‘키즈엠’과 MOU 체결…교육용 오디오 콘텐츠 강화

키즈 오디오 테크 스타트업 코코지(대표 박지희)가 유아교육 전문기업 ‘키즈엠’과 아이들의 건강한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코코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의 영유아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에 키즈엠의 유아교육 도서를 연계해 오디오 콘텐츠를 강화한다. 키즈엠의 교육용 오디오 콘텐츠를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통해 들을 수 있도록 캐릭터 ‘아띠’로 제작하고, 연관된 도서도 함께 제공해 아이들의 건강한 독서 습관 형성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오디오 콘텐츠로 청각자극을 통한 언어 발달을 돕고, 이를 눈으로 볼 수 있는 그림책과 동화책을 통한 즐거운 독서 경험 제공으로 시너지 효과를 최대화한다.

양사는 첫 협업 프로젝트로 8월초 키즈엠의 영어 명작 그림책과 그에 대한 재미있는 스토리를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통해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들의 영어 수준에 맞게 차별화된 상품 구성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코코지의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용 오디오 콘텐츠 강화의 일환이다.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는 귀여운 캐릭터 아띠와 함께 아이들의 언어 발달과 상상력을 키우는 데에 도움을 주는 양질의 오디오 콘텐츠로 부모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그동안 국내 대표 캐릭터사들과의 IP 계약을 통해 캐릭터 아띠를 강화해 왔다면, 유아용 전집과 독서 연계 프로그램으로 국내 유아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키즈엠과의 협업을 통해 교육용 오디오 콘텐츠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코코지 박지희 대표는 “오랜기간 아이들의 교육과 독서습관에 대한 고민을 해온 교육 전문기업인 키즈엠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폭넓은 교육용 오디오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코지는 아이들이 성장 과정에서 건강한 오디오 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여러 형태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오디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키즈엠 박형만 대표는 “도서를 기반으로 한 오디오 콘텐츠는 아이들의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언어 발달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유아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콘텐츠를 확장해나간다는 키즈엠의 취지와 맞아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며, “키즈엠과 코코지가 함께 만들어갈 협업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코코지는 요기요 공동창업자이자 5년간 마케팅 수장을 담당했던 박지희 대표가 창업한 오디오 스타트업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 세상의 모든 소리’를 품는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갖고 2020년 11월에 설립됐다. 지난 2월 첫 제품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출시했으며, 올 하반기엔 키즈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을 런칭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654,000 ▼176,000
비트코인캐시 527,000 ▼1,500
이더리움 2,615,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200 ▼70
리플 3,158 ▼4
이오스 1,039 ▲16
퀀텀 3,121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669,000 ▼146,000
이더리움 2,617,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240 ▼30
메탈 1,190 ▲3
리스크 778 ▼2
리플 3,158 ▼2
에이다 998 ▼3
스팀 220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650,000 ▼90,000
비트코인캐시 527,500 ▼1,000
이더리움 2,619,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190 ▼80
리플 3,156 ▼5
퀀텀 3,160 0
이오타 30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