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틸시리즈, 농심 레드포스와 함께하는 브랜드데이 실시
스틸시리즈 (SteelSeries, CEO: 에티샴 라바니)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는 농심 레드포스와 함께 <2022 LCK 서머> 에서 ‘스틸시리즈 브랜드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스틸시리즈 브랜드데이’는 농심 레드포스(NS)와 리브 샌드박스(LSB)의 경기가 있었던 28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실시됐다. 스틸시리즈는 이 날 게이밍 헤드셋, 마우스, 키보드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공간인 ‘레드포스 존’을 마련했다. 레드포스 존에는 스틸시리즈 인기 제품인 프라임 미니 무선 게이밍 마우스, 에어록스 5 무선 게이밍 마우스, 에이팩스 프로 미니 무선 게이밍 키보드를 비롯해 하이엔드 게이밍 헤드셋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신제품 등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지난 6월 출시한 <아크티스 노바 프로>의 경우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제품 체험 니즈가 높았던 제품으로 방문객들의 가장 많은 호응을 받았다. 본 제품은 게임 오디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듀얼 연결시스템, 노바 프로 어쿠어틱 시스템, 게임덱 2세대 등을 지원하며, 본 제품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통해 전에 없던 고품질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도 진행됐다. 전시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스틸시리즈 제품을 든 선수 패널에 스티커를 붙이기만 하면 참여가 가능한 간단한 이벤트다. 본 이벤트를 통해 프라임 유선 게이밍 마우스, QcK 마우스 패드를 비롯해 농심 레드포스 굿즈가 증정됐다. 여기에 레드포스 존에서 마음에 드는 스틸시리즈 제품을 찍어 인스타그램 피드 및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SNS 포토 이벤트도 실시돼 재미를 더했다.
스틸시리즈 코리아 이혜경 지사장은 “본 프로모션은 최근 오프라인으로 재개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2022 LCK 서머>를 축하하고, 공식 파트십을 체결하고 있는 농심 레드포스를 후원하고자 기획됐다”며 “ 앞으로도 스틸시리즈는 게이머와 e스포츠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갈 계획이다 ”고 말했다.
◆삼천리자전거, 따릉이∙킥고잉에 납품 계약..공유 모빌리티 사업 본격 시동
자전거 전문기업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신동호)는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킥고잉’과 납품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공유 모빌리티 사업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천리자전거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카테고리의 자전거를 생산 판매하는 국내 자전거 업계 1위 기업으로 전 카테고리의 전기자전거도 판매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전기 스쿠터 등 퍼스널 모빌리티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일반 자전거 외에 전기 자전거 공유 서비스 사업 포트폴리오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삼천리자전거는 올해 서울시 4,800대를 비롯해 킥고잉 운영사인 ‘올룰로’와 대규모 납품 계약을 맺었다. 지난 1월에는 올룰로에 4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하며 공유 모빌리티 시장 선도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다.
우선 서울시 따릉이의 경우, 연 4,800대 납품 계약 중 1,000대를 이미 납품했으며, 하반기 중 3,800대 공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따릉이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이후 생활이동수단으로 정착하며 올해 1~5월 기준 이용량이 전년 대비 38.3% 늘어나는 등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기준으로 6~10월 이용률이 연간 이용건수의 절반 이상(53.9%)을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집중되는 만큼, 삼천리자전거는 신속하게 납품을 마무리하여 시민들이 따릉이를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계획이다.
또한 킥고잉 전기자전거를 운영하는 올룰로와 공유 모빌리티에 최적화된 전기자전거를 개발했으며, 공유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해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제품 개발을 통해서는 전기자전거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쉽게 탑승할 수 있도록 킥고잉 전기자전거에 ‘슬로우 스타터’ 기능이 적용됐으며, 이용자 편의를 위해 휴대폰 거치대와 같은 필수 액세서리도 기본 탑재됐다. 올룰로에서 자체 개발한 킥고잉 앱의 '길 안내 기능'을 통해서 자전거 탑승 중에도 이동 경로와 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올룰로는 내년까지 킥고잉 전기자전거를 1만 5천 대 운영할 예정으로, 삼천리자전거와 협력을 통해 이용 가능 지역을 점차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현재는 서울 강남을 비롯해 △송파 △여의도 △영등포 △일산 △분당 △수지 △부천 등 경기 일부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운영지역을 확대해 간다는 전략이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전 라인업을 생산하는 국내 유일의 자전거 전문 기업으로 자전거 전 영역의 기술 개발과 생산을 지속해오고 있다”며 “특히, 2000년대 초반부터 연구 개발에 투자해온 전기자전거 개발 역량을 통해 이번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확대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발 빠르게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앤에이치코스메틱, 뷰티 산업 이끌 최정예 인재 키운다…실무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도입
코스메틱 전문 기업 비앤에이치코스메틱(BNH Cosmetics, 대표 권기현)이 서경대학교 ‘국가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대학’ 프로그램 내 근로기관으로 선정되어 현재 시행중이다.
이에 비엔에이치 코스메틱은 실무에 최적화한 실용교육 및 근로경험을 제공하고 맞춤형 취업환경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국내·외 뷰티 산업뿐만 아니라 인재양성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한국장학재단이 운영하는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중점대학 프로그램(서경대학교)은 안정적인 학업여건을 조성함과 동시에, 재학생의 전공과 연계하여 실제 직무와 유관한 기업에서 근본적인 근로 기회를 제공하는 실질적인 취업 프로젝트로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은 이번 7월부터 본격 시스템 도입 및 프로그램을 시행 중에 있다.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은 ▲베이스 프로페셔널 색조 브랜드 지베르니(GIVERNY) ▲한국 전통 피부과학 솔루션을 제안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아크웰(ACEWLL) ▲아우라 뷰티 브랜드 슬밋(SEULMIT) 등 총 3개 뷰티 브랜드를 보유한 코스메틱 전문 기업으로, 고객에게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 및 가치를 선사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 확대 및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비앤에이치 코스메틱의 자사 브랜드는 각 분야에서 브랜드 제품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입지를 확고히 해가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비앤에이치코스메틱 권기현 대표이사의 업계 경험 및 전문성, 네트워크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업 안정성을 구축해온 것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앞서 비앤에이치코스메틱 권기현 대표이사는 화장품 산업에서 여러 업무를 수행하며 쌓아온 전문 지식과 실무 기술을 융합한 노하우를 토대로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겸임교수로 임용돼 후진 양성에 주력한 바 있다. 이를 기점으로 산학협력에 의한 인재채용을 실시하고 국가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도입하는 등 뷰티 산업 일선에 필요한 맞춤형 전문 인력 구축에 힘써왔다.
이 중 인재들을 위해 취업 역량 제고 및 정규직 채용 전환 기회를 전방위적으로 지원한 사실이 눈길을 끈다. 비앤에이치코스스메틱은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동덕여자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 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이는 산학협력 일환으로 진행되는 실무 중심의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제도로 정규직 수준의 근무 기회를 제공한다. 실제로 2021년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습근로자가 현재 비앤에이치코스메틱 정규직 직원으로 근무 중이다.
비앤에이치코스메틱 인사 담당자는 “최근 다양한 산업군 내 기업과 대학 등 산학 간의 협동이 원활히 이뤄지는 구조가 건설돼 비앤에이치코스메틱 역시 그에 걸맞는 인재양성 비전 설정에 더욱 공들이고 있다”라며 “이번 취업연계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앞으로 당사에서 제공하게 될 전문 교육과 실무 경험이 취업 경쟁력이나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필요로 하는 청년 인재들에게 올바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스틸시리즈, 농심 레드포스와 함께하는 브랜드데이 실시 外
기사입력:2022-07-29 13:4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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