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텔라 아르투아, 프라이빗 미식 모임 ‘스텔라 다이닝 클럽’ 1기 모집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가 프라이빗 미식 모임 ‘스텔라 다이닝 클럽’ 1기를 내달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텔라 다이닝 클럽’은 소비자들이 유명 푸드 인플루언서들과 색다른 미식 경험을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맛탐영’, ‘도보마포’, ‘신사동 춘형’, ‘마이찬’ 총 4명의 ‘미식 인플루언서’들을 1기 호스트로 선정, 호스트와 함께하는 웰컴 저녁 만찬과 정기 모임 등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커뮤니티 회원들은 네이버 ‘밴드’에서 교류하고 호스트와 소통할 예정이다. 푸드 인플루언서들이 초대하는 엄선된 맛집에서 스페셜 메뉴를 즐기며 회원들과 함께하는 호스팅 문화를 경험하게 된다.
스텔라 다이닝 클럽은 미식과 맛집에 대해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 신청은 스텔라 아르투아의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50명은 8월 중순부터 3개월간 활동하며 가입비는 10만 원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벨기에 프리미엄 라거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향유하는 미식의 즐거움을 알리고자 푸드 인플루언서가 주도하는 신개념 미식 커뮤니티를 기획했다”며 “미식 경험을 주제로 식사가 주는 특별한 의미를 강조하는 활동을 전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엄선된 재료와 장인 정신으로 만든 고품질의 라거 맥주로, 어떤 음식과의 조합에도 잘 어울린다. 스텔라 아르투아의 쌉쌀함과 청량한 끝맛이 함께 먹는 음식의 풍미를 극대화해 더욱 특별하고 풍부한 미식의 경험을 선사한다. 업무에 시달리는 바쁜 현대인에게 소중한 식사의 의미를 전달하는 ‘맛있을 시간입니다(Bon Appetit)’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푸마, 스트릿 감성 스니커즈 ‘슬립스트림’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2022 F/W 시즌을 맞이해 스트릿한 감성이 돋보이는 스니커즈 ‘슬립스트림(Slipstream)’을 출시, 아시아·태평양(Asia & Pacific, 이하 APAC) 앰버서더 NCT 127과 함께한 캠페인을 공개했다.
푸마의 ‘슬립스트립’은 1987년 농구화로 처음 소개된 제품으로 뛰어난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농구 선수를 위한 스니커즈였으며, 이후 아이코닉한 코트화 실루엣으로 스니커헤드, 힙합 댄스 크루 등 서브컬처 씬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슬립스트림’은 80년대 디자인 헤리티지를 간직하면서 스트릿 감성이 더해진 제품으로 재출시 되었다. 깔끔한 실루엣과 과감한 미드솔 디자인, 업데이트된 오버레이 패널 등으로 모던한 느낌을 더했으며 화이트 베이스에 네이비, 블랙, 레드 등 다양한 컬러웨이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슬림스트림이 탄생한 80년대로의 여행을 메인 테마로 당시의 바이브를 느낄 수 있는 그래피티, 농구씬, 올드카, 스트릿 샵 컨셉의 빈티지한 스트릿을 재현했으며, 코로나19 자가격리로 참여하지 못한 유타를 제외한 NCT 127 8명 맴버들의 개성 넘치는 모습을 만날 수 있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더불어 NCT 127이 착용한 신제품 슬립스트림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 푸마 매장, 슈즈 멀티스토어에서 해당 제품(01, 04컬러)을 구매 시 NCT 127 맴버들의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해당 포토카드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 슬립스트림 1개 제품 당 맴버 전원의 화보가 담겨있는 포토카드 1세트가 함께 증정 된다. (매장별 재고는 상이하며, 1족 구매 시 1세트 증정. 1세트는 총 9장의 카드로 구성)
한편, 푸마는 지난 25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NCT 127을 APAC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NCT 127은 이번 슬립스트림 캠페인을 시작으로 APAC 지역 15개국에서 푸마 앰버서더로 활동하게 된다.
푸마코리아 관계자는 “슬립스트림은 푸마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보여주는 아이코닉 스니커즈로 새로운 APAC 앰버서더 NCT 127과 함께하는 첫 캠페인이라 더욱 기대가 크다.”라며,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농구 코트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및 스트릿 패션에도 어울리는 슬립스트림이 더욱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새로워진 슬립스트림은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 전국 푸마 매장을 비롯해 ABC 마트, 무신사, 에스마켓, JD 스포츠, 폴더 등 슈즈 멀티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MZ세대 ‘갓생’에 날개 달아주는 IT서비스
MZ세대를 중심으로 ‘갓생’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은 가운데, 갓생을 이끌어주는 서비스들이 눈길을 끈다.
‘갓생’이란 신을 뜻하는 ‘god(갓)’과 ‘인생’을 합친 신조어로, 부지런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을 의미한다. 몇 년 전까지도 ‘욜로’가 대세였다면, 이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개인 역량을 강화하거나 부수입을 버는 MZ세대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들은 크고 작은 성장을 발판삼아 보다 알찬 삶을 사는 데 의의를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MZ세대가 갓생을 살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들이 활약하고 있다. 업계 현직자들과 함께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커리어 SNS부터, 습관 형성을 돕는 성장관리 앱, N잡러의 일거리를 찾아주는 플랫폼 등 갓생을 도와주는 각양각색의 서비스를 만나보자.
회사 업무 외에도 다양한 ‘사이드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커리어 강화에 힘쓰는 MZ세대 직장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앱개발, 웹개발, 도서출판, 커뮤니티운영, 스터디모임 등 사이드 프로젝트 운영을 지원하며 갓생을 도와주는 커리어 SNS가 인기다.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가 운영하는 ‘커리어리’는 IT업계에 재직 중인 2030 직장인에게 특화된 커리어 SNS다. 국내외 내로라하는 IT 기업 및 스타트업의 현직자들이 공유하는 발 빠른 인사이트를 접하고, 그들과 직접 네트워킹 할 수 있어 직장인과 취업준비생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동종업계 및 관심업계에 대한 학습, 자기계발, 커리어 개발까지 이어갈 수 있어 커리어테크가 필요한 직장인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 잡고 있다.
커리어리는 지난 4월 ‘사이드 프로젝트 라운지’ 서비스를 베타 론칭, 사이드 프로젝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현재 60여 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성황리에 운영 중이며, 이용자들은 원하는 프로젝트 및 팀원 탐색을 위해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충분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커리어리가 선보이는 사이드 프로젝트 라운지의 가장 큰 장점은 재직 중인 회사, 직무 등이 투명하게 공개된 ‘커리어리 프로필’을 바탕으로 동료를 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IT업계 및 스타트업에서 다양한 직무로 재직 중인 커리어리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만큼, 각 프로젝트마다 최적화된 실무자들을 찾기가 수월하다. 실제로 커리어리 사이드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이용자들은 “커리어리에 작성한 글이나 활동 내용을 보고 이용자에 대한 신뢰도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희미해지면서 본업 외에도 여러 직업을 가진 ‘N잡러’들이 활약하고 있다. 이러한 N잡러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다양한 일자리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거리 매칭 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딥테크(Deep Tech) 기업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Enterprise Blockchain)'가 운영하는 일거리 매칭 플랫폼 ‘요긱(Yogig)’은 N잡러 및 긱워커를 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긱워크 플랫폼에 올라온 일자리 정보를 요긱 내에서 검색하고 비교해볼 수 있다. 더불어, 해당 업무를 해본 이용자들의 후기와 경력관리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일자리를 수월하게 매칭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요긱에는 각 긱워크 플랫폼에서 실제 일해본 사람들의 후기가 4000개에 달한다.
이달 초, 요긱은 지역 기반 일거리 매칭 '동네 미션' 기능을 신규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들은 앱 사용시 직접 장소를 지정할 필요 없이, 현재 내 위치를 자동으로 검색해 수행 가능한 일거리를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더불어, 내 근처에서 할 수 있는 N잡을 카테고리, 날짜, 시간대별로 세분화해서 조회도 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요긱은 ‘B마트’와 같은 대형 플랫폼 제휴 일거리를 기점으로, 소상공인과 개인을 위한 동네 미션과 일거리 매칭도 준비하고 있다.
크고 작은 목표를 달성하며 많은 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서비스도 주목된다.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출시한 성장관리 앱 ‘그로우’는 목표 도전자들 간의 상호 응원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비경쟁 착한 성장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있는 앱이다.
그로우에서는 ‘물 마시기’, ‘아침 운동’ 등 작은 습관부터 ‘자격증 취득’, ‘외국어 학습’, ‘체중 감량’ 등 장기적인 목표까지 다양한 목표와 실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비전 관리’, ‘목표 관리’, ‘감사 일기’ 등의 목표를 세우거나 다양한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자들과 공유해 서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사회적 가치에 기반한 챌린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배달음식 줄이기 △일회용품 안 쓰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등 환경보호 챌린지를 비롯해 △홈리스 자립 돕기 캠페인 △탄소 중립 캠페인 △기부 캠페인 등의 다양한 챌린지를 상시적으로 진행 중이다. 이처럼 그로우는 개인의 성공 습관을 형성하고자 하는 2030세대의 지지를 받으며, 하루 평균 목표 인증 2000여건, 감사 일기 1000여 건이 등록되기도 했다.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제공해 수강생들의 지식 및 역량을 쌓는 데 기여하는 서비스의 인기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은 200개 분야 강의를 진행 중으로, 엑셀 ·포토샵 · 영어 등 회사 직무와 밀접한 분야부터 재테크 · 취미 · 뷰티 등의 분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탈잉에 따르면 2022년 2분기 고객이 가장 많이 조회한 검색어 1위는 댄스가 차지했으며 이어 ▲2위 퍼스널 컬러 ▲3위 보컬 ▲4위 메이크업 ▲5위 엑셀 ▲6위 영어 ▲7위 사진 ▲8위 포토샵 ▲9위 인스타 ▲10위 부동산 순이었다. 퍼스널 브랜딩과 연관된 아이템들이 상위 1위부터 4위까지 차지했으며, 그 외에도 업무 능력 향상 및 자기계발과 관련된 아이템들이 순위에 올라오며 ‘갓생’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탈잉은 누구나 강사가 돼서 자신의 취미와 재능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현재 4만여 명의 튜터들이 활약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스텔라 아르투아, 프라이빗 미식 모임 ‘스텔라 다이닝 클럽’ 1기 모집 外
기사입력:2022-07-29 11:28:5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071,000 | ▼29,000 |
비트코인캐시 | 529,500 | ▲3,500 |
이더리움 | 2,592,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00 | ▲30 |
리플 | 3,172 | ▲6 |
이오스 | 974 | ▼3 |
퀀텀 | 3,097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137,000 | ▼51,000 |
이더리움 | 2,595,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10 | ▲30 |
메탈 | 1,209 | ▼6 |
리스크 | 787 | ▲3 |
리플 | 3,174 | ▲5 |
에이다 | 986 | ▲1 |
스팀 | 21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100,000 | 0 |
비트코인캐시 | 529,000 | ▲2,500 |
이더리움 | 2,594,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30 | ▲60 |
리플 | 3,175 | ▲7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0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