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텐가코리아, 여름 한정 ‘쿨 시리즈’ 출시 外

기사입력:2022-07-29 08:46: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텐가코리아, 여름 한정 ‘쿨 시리즈’ 출시

텐가(TENGA)가 여름 한정 시리즈인 ‘2022 텐가 쿨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텐가 쿨 시리즈는 여름 시즌마다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쿨 시리즈는 텐가의 베스트 셀러 제품에 기본 로션 대신 멘톨 배합 로션을 적용해 시원하고 상쾌한 감촉을 선사한다. 2022 텐가 쿨 시리즈는 오리지널 버큠 컵 쿨, 에그 스노우 크리스탈, 포켓 텐가 콜드 스파크, 스피너 픽셀 쿨 에디션, 홀 로션 쿨 총 5종으로 발매된다.

이번 쿨 시리즈에서는 새롭게 리뉴얼 된 제품도 선보인다. 텐가 에그 스노우 크리스탈은 패키지에 그려진 눈 결정을 내부 구조에 그대로 형상화해 시각적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전달한다.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초박형 제품인 포켓 텐가 콜드 스파크는 기존의 ‘포켓 스파크 비즈’에 쿨 로션을 적용한 제품이다. 포켓 텐가 콜드 스파크는 8월 19일 출시 예정이다.

또 지난달 세트 제품으로 선 출시된 스피너 픽셀 쿨 에디션과 홀 로션 쿨도 개별 제품으로 출시된다. 스피너 픽셀 쿨 에디션은 남성용 다회용 셀프 플레저인 스피너 픽셀에 1~2회 사용 가능한 멘톨 배합로션이 동봉된 제품으로 제품 내부의 나선형 파츠가 회전하며 색다른 자극을 선사한다. 홀 로션 쿨은 이번 시리즈 전제품에 적용된 멘톨 배합 로션과 동일한 제품으로 텐가의 다회용 셀프 플레저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

텐가코리아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특별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쿨 시리즈를 준비했다”라며 “텐가의 고객들이 계속해서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성(性)’을 목표로 2005년 일본에서 탄생한 텐가는 현재 세계 65개국에서 누적 9,20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세계 최대 섹슈얼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다. 국내에는 지난 2016년 한국지사를 설립해 활동하고 있다.

◆유통업계, ‘디자인+실용성’ 겸비한 굿즈로 브랜드 스킨십 강화

재밌고 톡톡 튀는 디자인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던 브랜드 굿즈에 실용성이 더해지고 있다. 단순히 디자인만 예쁜 것이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는 것.

올해 여름 시즌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바캉스, 캠핑 등 야외 활동 시 유용한 여행용 가방, 선풍기, 파라솔 등의 브랜드 굿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후지필름 코리아, 조이&훌라 캠핑 굿즈 및 티셔츠로 색다른 일상 속 즐거움 선사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이하 후지필름 코리아)는 브랜드 캐릭터 ‘조이’와 단짝 친구 강아지 ‘훌라’가 그려진 캠핑 굿즈을 출시했다.

굿즈는 ▲레디백, ▲법랑접시, ▲스테인리스 컵, ▲인형 키링 4종으로 가벼운 외출이나 여행 시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로 구성됐다.

레디백은 한 손에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아담한 사이즈로, 여행을 즐기는 조이와 훌라의 모습이 그려져 있어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용이하다. 색상은 핑크와 그린 두 가지다. 법랑 재질의 접시와 스테인리스 컵은 가볍고 탄탄한 내구성이 돋보이며, 강아지 캐릭터인 훌라를 본 뜬 인형 키링은 평소 들고 다니는 가방에 달아 장식하거나 액세서리 소품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캠핑 굿즈와 더불어 무더운 여름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조이&훌라 하트 티셔츠도 함께 선보였다. 남녀모두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루즈 핏으로 제작되었으며, 하트를 배달하는 조이&훌라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디자인되어 있어 커플 티셔츠로도 인기다.

조이&훌라 굿즈는 후지필름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청담동 파티클 및 후지필름 에비뉴엘점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

■ 투썸플레이스, 파라솔과 오션 무드등으로 구성된 감성 굿즈 출시

카페 투썸플레이스도 여름 시즌을 맞아 한정판 기획상품 ‘감성 파라솔’과 ‘오션 무드등’을 내놓았다.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션샤인 파라다이스 (Sunshine Paradise)’를 컨셉으로 제작된 이번 굿즈는 프로모션 기간에 따라 여름 낮과 밤 세트를 달리해 선보인다.

빛나는 여름 낮 세트는 감성 파라솔과 케이크 빙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8월 31일까지 구입할 수 있다. 파라솔은 자연을 담은 컬러와 풍성한 타슬이 특징이며, 기둥의 각도 조절 버튼으로 햇빛의 움직임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다. 4발형 받침대로 제작돼 평탄한 지면에서 설치하기 쉬우며 파라솔 전용 파우치가 포함되어 보관이 용이하다.

빛나는 여름 밤 세트는 오션 무드등과 여름 에이드의 조합으로, 9월 30일까지 판매된다. 오션 무드등은 바다 빛을 담은 조약돌 디자인으로 여름밤에 켜 놓으면 힐링이 되는 감성 아이템이다. 바람, 파도, 풀벌레, 새소리 등 8개의 음악과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지친 하루를 힐링 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으로 원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리모컨이 구성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칭따오, 브랜드 키 메시지 새긴 폴딩 카트부터 비치볼로 여름 시즌 공략

칭따오는 여름 시즌을 공략할 굿즈로 넉넉한 수납이 가능한 폴딩 카트를 공개했다. 해당 굿즈는 피크닉이나 캠핑 등 야외활동은 물론 일상에서 장바구니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폴딩 카트는 45L 대용량 사이즈에 튼튼한 내구성으로 최대 25kg까지 적재할 수 있으며, 칭따오의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과 레드가 적용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여기에 칭따오의 대표 캐릭터 따오와 2022 캠페인 슬로건인 ‘오 마이 펀’ 등 브랜드의 매력이 가득 담긴 커스텀 스티커가 포함되어 소비자의 취향대로 외관을 꾸밀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 외에도 칭따오는 해변이나 계곡 등 물놀이 필수 아이템인 비치볼도 선보였다. 비치볼에는 “맥주 맛은 원래 노는 맛이야”란 문구를 적어 소비자들에게 칭따오의 키 메시지를 전달했다.

■ 배스킨라빈스, 여름 필수템 ‘캠핑용 트라이팟 선풍기’ 선봬

배스킨라빈스는 한여름 야외 활동을 한층 시원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캠핑용 트라이팟 선풍기'를 내놨다

이 제품은 캠핑, 차박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무선 선풍기로, 본체와 결합 및 분리가 가능한 삼각대형 거치대를 함께 제공하며, 바람세기를 3단계로 설정할 수 있어 실용도가 높다.

캠핑용 트라이팟 선풍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특별한 가격 혜택으로 구입할 수 있다.

◆올라케어, 개인 맞춤형 커머스 ‘올라케어 몰’ 및 첫 PB 브랜드 ‘올라잇’ 론칭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는 지난 27일 고객의 성별, 연령별 정보와 비대면 진료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상품을 판매하는 ‘올라케어 몰’을 오픈했다.

올라케어 몰은 비대면 진료 빅데이터를 통해 확인된 소비자의 니즈를 건강관리 상품과 매칭해 판매하는 헬스케어 쇼핑몰이다. ‘Better Me’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나’를 위해 엄선된 ‘올바른 상품’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올라케어 앱 메인 화면을 통해 자신의 비대면 진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상품을 추천받는다. 해당 상품 선택 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올라케어 몰로 자동 연동되며, 해당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올라케어는 플랫폼 론칭 시점부터 지금까지 수집된 비대면 진료 데이터를 분석해 건강관리 인사이트를 발굴, 타깃별 상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여성을 위한 자가 검진 테스트기와 청결제는 물론 탈모 환자들을 위한 상품, 아기 로션 및 샴푸앤바스 등 개인 맞춤형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올라케어는 첫 PB 상품인 유기농 여성청결제 ‘올라잇(OLLA IT)’을 올라케어 몰을 통해 선보인다. 비대면 진료 경험 고객 중 2-30대 여성의 비중이 높은 점, 일교차가 큰 날씨일수록 Y존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은 점 등에 착안하여 첫 PB 상품으로 여성청결제를 론칭하게 됐다. 올라잇은 영국 비건 협회 Vegan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유기농 쑥의 천연 추출물로 제조된 pH 4.51의 부드러운 약산성 폼 타입의 청결제이며 유기농 함량이 12%로 순하고 안전한 상품이다.

한편, 올라케어는 쇼핑몰 및 첫 PB 상품 론칭을 기념해 여성청결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여성청결제와 질염 테스트기로 구성된 ‘여성 안심 SET’ 패키지 할인 행사를 비롯해 올라잇 구매 시 동일 용량의 제품 1개 추가 증정하는 ‘1+1 이벤트’도 마련했다.

올라케어를 운영하고 있는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현재의 올라케어 몰은 엄선된 상품 큐레이션을 통한 개인화 추천 단계이고 향후에는 비대면 진료 데이터와 유전체 데이터 등을 통합 분석해 개인 맞춤형 건강 연계 서비스로 고도화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비대면 진료를 중심으로 디지털 헬스케어의 다양한 영역과 올라케어 서비스와의 접목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12.31 ▲34.57
코스닥 789.62 ▲7.11
코스피200 404.23 ▲4.9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161,000 ▼265,000
비트코인캐시 677,500 ▼2,500
이더리움 3,466,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22,710 ▼180
리플 2,970 ▼8
퀀텀 2,701 ▼2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267,000 ▼213,000
이더리움 3,466,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2,770 ▼120
메탈 927 ▼16
리스크 534 ▼2
리플 2,970 ▼8
에이다 818 ▼5
스팀 17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140,000 ▼210,000
비트코인캐시 678,000 ▼2,500
이더리움 3,464,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2,740 ▼90
리플 2,968 ▼8
퀀텀 2,696 ▼27
이오타 224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