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2 카타르 월드컵 ‘직관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2022-07-28 12:3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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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센츄리 멤버이자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BTS)’이 ‘현대자동차 세기의 골 공약’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사진=현대자동차)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자동차가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캠페인의 일환으로 월드컵 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2022 FIFA 월드컵’과 연계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전개한다.

현대차는 국제축구연맹(FIFA)과 함께 7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세기의 골 캠페인 메시지와 연계한 ‘현대차 세기의 골 공약’을 FIFA 공식 채널 ‘FIFA 플러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 세기의 골 공약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축구팬들의 친환경 활동을 독려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2022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32개국 중 본인이 응원하는 국가가 득점할 경우 이행할 친환경 활동 공약을 제시하면 된다.

현대차와 FIFA는 응모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1명(동반 1인 가능)을 선정하고 당첨된 11인에게 본인이 응원하는 대표팀의 조별예선(32강) 세 경기 중 한 경기의 티켓과 항공·호텔 등이 포함된 직관 패키지를 제공해 카타르 현지에서 월드컵의 열기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직관 패키지에 당첨되지 못한 참가자들은 2022 월드컵 기간 동안 공약을 이행하고 이를 SNS에 업로드 후 해시태그를 하면 추첨을 통해 스티븐 제라드 사인 유니폼 등 캠페인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세기의 골 공약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서포터즈 가입을 통해 현대차의 친환경을 향한 여정에 동참할 수 있다. 서포터즈 가입은 현대차 월드컵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서포터즈 가입자는 세기의 골 캠페인과 2022 월드컵, 팀 센츄리 멤버의 최신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지속가능성 비전은 친환경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인류와 사회에 옳은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에 있다”며 “개인이 아닌 우리의 연대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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