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더쎄를라잇브루잉,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맥주 브랜드 단독 스폰서 참여 外

기사입력:2022-07-27 13:07: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더쎄를라잇브루잉,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맥주 브랜드 단독 스폰서 참여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대표이사 전동근)은 오는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 간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월디페)’에 맥주 브랜드 단독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최근 출시한 수제 맥주 ‘고길동에일’을 테마로 한 ‘고길동하우스’를 운영한다. ‘고길동하우스’에서는 ‘고길동에일’을 비롯해 우주 콘셉트인 더쎄를라잇브루잉의 수제맥주 ‘로켓필스’ 등을 맛볼 수 있다.

‘고길동에일’은 서울을 대표하는 캐릭터 고길동의 이야기를 담은 수제맥주로 어쩌다 어른이 되어버린 어른이(어른+어린이)를 위로하기 위해 탄생했다.

더쎄를라잇브루잉 전동근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이 더쎄를라잇브루잉의 다양한 수제맥주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축제에 맥주 브랜드 단독 스폰서로 참여하게 되었다”라며 “본격적인 여름 축제 시즌을 맞아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16주년을 맞는 월디페는 그간 아비치, 앨런 워커 등 저명한 DJ와 프로듀서들이 내한해 왔으며, 2017년 이후로는 매해 1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끌어모았다. 올해는 해외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급 12팀 이상과 국내 아티스트 30팀이 참여할 예정이며, 국제자동차연맹이 주관하는 세계 최고의 전기차 경주 대회인 포뮬러E와 함께 열려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공연도 선보인다.

◆모두투어, "두근두근 하와이 숙박권 이벤트" 진행

모두투어는 태평양의 낙원으로 불리는 하와이 여행 활성화를 위해 10월 16일까지 약 3개월 간 "두근두근 하와이 숙박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지금 해당 이벤트를 통해 하와이를 예약하면 △하얏트 리젠시 오션뷰 2박 △카할라 호텔 시닉뷰 1박 △와이키키리조트 파셜오션뷰 3박 (조식포함) 등 총 400만원 상당의 숙박권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간단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두투어 하와이 상품 신규 예약을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은 8/16, 9/16, 10/17에 진행되며 당첨자는 기획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아울러 현재 모두투어에서는 "모처럼 두근두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한카드 청구 할인 7%(최대 21만 원) △KB국민카드 청구 할인 5%(최대 15만 원) △토스페이 즉시 할인 5%(최대 5만 원) △생애 첫 결제 고객 5천 원 캐시백 할인의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어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최고의 기회이다.

모두투어 하와이 모든 상품에는 △공항-호텔 미팅 및 샌딩 서비스 △신속 항원 검사 예약 대행 및 동행 △동부 해안관광 (에어텔 제외) 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 안심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항공권만 별도로 구입하는 고객을 위해 현지 1일 투어와 호텔만 포함된 [투어텔] 상품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최적화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하와이는 현재 격리, 음성확인서, 아동 백신 등의 규제가 모두 해제되어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라며 "풍성한 혜택이 제공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하와이 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란다" 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고나라, 개인간 모바일 상품권/쿠폰 거래 시장 급증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소비자의 소비 트렌드 변화는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먼저 나타나는 모양새다. 세상의 모든 거래가 가능한 C-커머스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대표:홍준)는 2022년 4월에서 6월까지 중고거래 이용자의 주요 거래를 분석한 결과, 개인 간 모바일 상품권/쿠폰 거래 분야가 크게 급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중고나라 플랫폼에 등록되는 모바일 상품과 쿠폰의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상품 등록 규모가 크게 증가했다. 올해 4월 중고나라 플랫폼에 등록되는 모바일 상품권 상품 등록 규모는 약 73억이었으나 6월에는 약 98억으로 증가했으며 이번 7월에는 약 110억 원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중고나라에 가장 많이 등록되는 모바일 쿠폰/상품의 카테고리 분야는 식음료 브랜드, 편의점 브랜드 순으로 나타났으며 주유 관련 분야가 가장 적었다.

중고나라 데이터팀 황솔희 매니저는 “기존 중고나라에서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 거래는 주로 고가의 백화점 상품권을 거래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최근에는 4000원 이하의 모바일 상품권/쿠폰을 액면가 대비 평균 80% 최대 6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2030세대가 중고거래 플랫폼에 적극 등록하고 있다”며 “최근 물가 상승으로 소비에 부담을 느낀 이용자가 중고거래 플랫폼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래를 시도하면서 당분간 중고거래 시장은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설명했다.

중고나라에서 가장 모바일 상품권/쿠폰의 카테고리별 인기가 높은 브랜드로는 식음료 분야는 스타벅스, 문화 분야는 CGV, 상품권 분야는 신세계, 외식 분야는 BHC, 주유 분야는 GS 칼텍스, 편의점 분야는 CU로 나타났다. 세대별 거래를 분석한 결과 스타벅스, CU 편의점, GS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등록이 가장 활발했다. 세대별로는 10대에서는 문화상품권이, 20대부터 50대에서는 스타벅스 쿠폰과 편의점 상품권이 50대에서는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 등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나라 홍보실 권승욱 매니저는 “중고나라의 모바일 쿠폰 분야는 상품 여부 확인이 어렵고 거래 과정이 단순한 만큼 구매자가 위험 거래로 피해를 당할 수 있어 중고나라 내 안전결제나 중고나라 페이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중고나라는 안전결제 수수료 무료와 사기 피해 발생 시 최대 100만 원을 보상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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