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맘스터치, 중복 맞아 ‘배민쇼핑라이브’서 할인 상품권 판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중복 당일인 26일 오후 6시부터 배달의민족 라이브커머스인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맘스터치 상품권을 2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중복 메뉴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맛은 물론 가성비까지 갖춘 맘스터치의 다양한 치킨 메뉴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맘스터치는 이번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맘스터치 1만원 상품권을 20% 할인된 8,000원에 판매한다. 맘스터치 상품권은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문 시 적용 가능하며, 신제품 뿌치 3종을 비롯해 맘스터치의 시그니처 치킨 메뉴인 ’싸이순살’ 등 맘스터치 치킨 전 메뉴에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신메뉴 뿌치 3종은 ‘군옥수수뿌치’, ‘허니버터뿌치’, ‘치즈뿌치(체다)’이다. ‘군옥수수뿌치’는 쫄깃한 후라이드 치킨에 옥수수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으며, ‘허니버터뿌치’는 꿀과 버터가 만나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선사한다. ‘치즈뿌치(체다)’는 체다치즈의 고소함과 짭짭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뿌치 3종은 닭다리살을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싸이순살, 뼈 있는 치킨, 반반치킨 등 3가지 타입으로 출시 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치킨 수요가 급증하는 중복에 원조 치킨 맛집 맘스터치의 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더위에 지치기 쉬운 요즘 맘스터치 할인 프로모션으로 맛있는 치킨 즐기고, 에너지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컬쳐히어로, 제주에서 일도 하면서 휴가도 즐긴다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을 운영하고 있는 컬쳐히어로가 직원 복지 향상과 근로 문화 개선을 위해 워케이션(Workation)을 운영한다.
워케이션은 여행지에서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근무 형태로, 최근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도입하며 새로운 근무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컬쳐히어로는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제주 법인을 세우고 바다가 보이는 제주 조천읍에 직접 사무실과 숙소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사무실에는 평소랑 똑같이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업무 공간과 함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도 구성되어 있다.
업무와 휴가를 병행하고자 하는 컬쳐히어로의 모든 임직원은 연 1회, 일주일간 제주 워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항공비와 일부 교통비도 지원된다.
컬쳐히어로는 직원 복지를 위해 워케이션 외에도 시차 출퇴근제, 재택과 출근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워크 제도를 운영 중이며, 직원들이 병원 등 기타 업무를 편히 볼 수 있도록 시간 단위로 휴가를 사용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컬쳐히어로 양준규 대표는 “워케이션은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임직원들이 근로 의욕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며 “컬쳐히어로는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복지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컬쳐히어로는 330만 명 이상의 SNS 구독자와 100만 명 이상의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을 운영하며, 푸드 레시피와 관련 정보 및 쇼핑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소노시즌, 콘텐츠 커머스 역량 강화… 인기 웹시트콤 협업
대명소노시즌(대표이사 김범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 SEASON)이 CJ ENM의 웹시트콤 ‘어서오세요,웰컴스토어에’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커머스 역량 강화에 나선다.
소노시즌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과의 공감대를 넓히고 소통을 강화하고자 인기 웹시트콤 콜라보 콘텐츠를 기획했다. 오픈마켓 스타트업을 배경으로 한 ‘어서오세요 웰컴스토어에’는 스토리에 제품의 강점을 자연스럽게 녹일 수 있고, CJ온스타일 라이브쇼핑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로도 연계 가능해 소노시즌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5일 tvN D ENT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번 콘텐츠에서 소노시즌은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소노시즌 토퍼’를 선공개 했다. 특히 웰컴스토어에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스토리에 ‘일상이 휴일 되는 편안함’이라는 브랜드 메시지와 ‘모두의 숙면 플랫폼’ 콘셉트를 재미있게 녹여내고 독일 TUV 인증,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 인증 등 제품 강점도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오는 28일에는 웹시트콤과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오후 8시 CJ온스타일 라이브쇼핑에서 ‘소노시즌 토퍼’를 30% 파격 할인가로 판매하는 핫딜 라이브쇼를 실시한다. 라이브쇼 방송 알림 신청 시 적립금 1천 원도 증정할 예정이다.
소노시즌 관계자는 “최근 유통가에서 자연스러운 브랜드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콘텐츠 커머스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소노시즌도 새로운 시도로 이번 콘텐츠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 변화를 발빠르게 반영한 다양한 활동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노시즌은 메모리폼부터 커버 원단, 지퍼까지 100% 독일에서 생산하고 있다. 체계적인 품질 테스트를 거쳐 국내 최초로 매트리스 전 품목 TUV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경제 이슈] 맘스터치, 중복 맞아 ‘배민쇼핑라이브’서 할인 상품권 판매 外
기사입력:2022-07-26 08:58:4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750,000 | ▼52,000 |
비트코인캐시 | 526,500 | ▼500 |
이더리움 | 2,613,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4,340 | ▲10 |
리플 | 3,158 | ▲17 |
이오스 | 1,021 | ▲2 |
퀀텀 | 3,12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783,000 | ▼26,000 |
이더리움 | 2,611,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4,310 | ▼10 |
메탈 | 1,178 | ▼5 |
리스크 | 779 | ▼7 |
리플 | 3,159 | ▲19 |
에이다 | 994 | ▲4 |
스팀 | 21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750,000 | ▼30,000 |
비트코인캐시 | 527,000 | ▼1,000 |
이더리움 | 2,613,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20 | ▲10 |
리플 | 3,160 | ▲18 |
퀀텀 | 3,160 | 0 |
이오타 | 302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