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도미노피자, 중복 맞이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랍스터 볼 더블업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2-07-25 16:06: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도미노피자, 중복 맞이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랍스터 볼 더블업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중복을 맞아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랍스터 볼 모차렐라 치즈 더블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오늘부터 이틀간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 회원을 대상으로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L 사이즈 온라인 주문 시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랍스터 볼, 모차렐라 치즈 2배 추가와 코카-콜라 1.25L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온라인 배달 주문 시 25%, 온라인 포장 주문 시 35%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1인 4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사이드디시 반값 쿠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중복을 맞아 맛있는 음식도 즐기고 남은 여름도 힘내서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2배 푸짐해진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휴마시스㈜,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캐나다 인증 획득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205470, 대표이사 차정학)가 당사의 자가검사키트에 대해 캐나다 개인용 인증(CE-Self testing)을 지난 22일(현지시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휴마시스의 자가검사키트는 국내 정식허가를 받은 ‘Humasis COVID-19 Ag Home Test’다. 전세계적으로 오미크론 하위 변이가 확산되면서 개인용 검사키트에 대한 수요가 다시 증가하는 가운데, 회사는 이번 캐나다 승인을 기점으로 북미 시장에서 코로나 자가검사제품의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휴마시스의 자가검사키트는 남아프리카공화국 국립 대학과 연계해 오미크론 하위 변이인 BA.4와 BA.5 감염된 환자의 양성 검체로 검출 여부에 대한 임상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BA.4 및 BA.5 검체 모두 양성 확인이 가능해 해당 제품의 하위 변이 검출 성능에 문제가 없음을 입증했다. 그러나 이번 임상평가에서는 인도에서 최초 확인된 켄타우로스(BA.2.75)변이에 대한 시험은 포함되지 않았지만 빠른 시일내로 추가 평가는 진행될 예정이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휴마시스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데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세계보건기구(WHO) 등의 권고에 따른 변이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캐나다 인증 획득 이후 신속하게 캐나다 현지에 제품 공급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위트바이오, 국내 최초 그릭요거트 유X무인 하이브리드 매장 ‘그릭데이 go’ 오픈

식품 기반 바이오테크 기업 ㈜스위트바이오(대표 오종민)가 외식업계 최초로 RFID SCO(전자태그 셀프계산) 기술을 적용한 그릭요거트 유X무인 하이브리드 매장 ‘그릭데이 go 압구정점’을 오픈한다.
프리미엄 그릭요거트 전문 브랜드 그릭데이를 운영하는 스위트바이오는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그랩앤고(Grab&Go) 형식의 테크 기반 유X무인 하이브리드 매장 브랜드 ‘그릭데이 go’를 새롭게 론칭했다.

그릭데이 go는 기존 의류 매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RFID SCO 기술을 외식업계 최초로 적용시켜 메뉴 구매 과정에 있어 간편함을 더했다. RFID란 반도체 칩이 내장된 태그, 라벨 등의 저장된 데이터를 무선 주파수를 이용해 비접촉으로 읽어내는 시스템으로, 제품을 무인 계산대에 올려놓으면 부착된 RFID를 자동으로 인식해 결제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현재 외식업계 대부분의 무인 시스템은 키오스크에서 일일이 바코드를 찍는 결제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결제의 번거로움과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그릭데이 go는 RFID SCO 기술을 적용해 결제 대기시간과 방법을 축소함으로써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한 것이다.

또한 24시간 운영에 있어 고객의 접근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신원인증출입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ESL(전자가격표시기) 시스템 등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도입해 매장 운용의 효율성과 고객편의성을 높였다. 그릭데이 go는 추후 ESL 시스템 내 QR코드를 활용해 칼로리, 단백질 함량 등 영양성분과 페어링 푸드, DIY 레시피 등 추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위트바이오는 ‘헬시플레저’ 컨셉 아래 기존 그릭데이 오프라인 매장, 공식몰과는 차별화된 그릭데이 go 전용 특화 메뉴를 개발했다. 기존 그릭데이 시그니처를 비롯해 플레이버를 다양화한 디저트 라인으로 스페셜 그릭요거트, 프로즌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 딥부터 샐러드, 샌드위치 등 식사 대용식(Meal) 라인까지 그릭데이 go에서만 맛볼 수 있는 건강 메뉴 라인업을 확대했다.

스위트바이오 고세형 프로젝트 총괄팀장은 “그릭데이 go는 ‘건강한 먹거리의 합리적 제공’이라는 기업 모토를 기반으로 2040 여성 헬시족에게 건강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그릭데이 go 압구정점을 시범매장으로 운영 후 저스트 워크 아웃(Just Walk Out) 기술을 도입해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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