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테팔, 소비자와 함께 만든 굿즈 나눔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2-07-22 14:35:0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테팔, 소비자와 함께 만든 굿즈 나눔 이벤트 진행

매일이 즐거워지는 습관, 테팔이 오는 7월 26일(화)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소비자가 직접 디자인하고, 선택하여 탄생한 굿즈 ‘테팔 프라이팬 그립톡’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팔은 작년 11월, 소비자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테팔과 함께 만들고 싶은 굿즈를 직접 그려서 제안하는 ‘테팔리앙 굿즈 공모전’을 개최했다.

해당 공모전에는 개인의 취향과 개성이 담긴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창의성, 실용성, 제작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된 12개 본선작 중 소비자 투표로 최종 우수작 3개가 결정됐다. 프라이팬 그립톡은 ‘테팔 계량컵’에 이어 테팔이 실제 제작하여 선보이는 두 번째 굿즈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지난달 진행한 그립톡 1차 나눔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마련한 추가 이벤트로 총 30명에게 테팔 굿즈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참여자 10명을 추가 선정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테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테팔 프라이팬으로 즐기고 싶은 브런치 메뉴와 친구를 댓글로 태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테팔 관계자는 “지금까지 실제 제작하여 나눔을 진행했던 굿즈에 대한 소비자의 좋은 반응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세 가지 굿즈 중 마지막 굿즈인 ‘테팔 맥주잔’도 올해 중 실제 제작하여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테팔은 ‘전 세계 소비자의 일상생활을 보다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든다’는 사명 아래 소비자 중심의 경영 방침을 고수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6년 이래로 2020년까지 3회 연속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수여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 (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받았다.

◆네오팜, ‘제 16회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생활 부문 대상 수상

네오팜(대표 김양수)이 자사가 독자 개발한 특허 성분인 ‘리피모이드(lipimoid)[1]’가 ‘2022년 제16회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의 생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은 한국특허정보원이 후원하고 한국일보가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 우수특허 기술을 장려하고 사업화에 성공한 제품 및 기업을 적극 발굴, 육성하기 위해 해마다 뛰어난 기술력과 소비자 기호의 빠른 변화에 부응한 기업을 우수 사례로 선정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총 297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 절차를 거쳐 각 분야별 수준 높은 특허 기술이 최종 선정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네오팜의 ‘리피모이드(lipimoid)’는 피지 세포에서 지질 생성을 촉진시키는 성분으로, 건강한 피부 지질과 유사한 성분과 구조를 갖는 네오팜만의 피부 장벽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피부에 존재하는 PPAR-감마(Peroxisome proliferator-activated receptor gamma)라는 효소를 활성화하여 피부에 유효한 지질 합성을 촉진시키고, 피부 각질층을 형성할 때 중요한 단백질의 합성을 증가시켜 민감한 피부의 피부 장벽 강화 효과와 보습•보호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특징은 단순히 외부로부터 수분을 공급해주는 습윤형 보습제 성분, 막을 형성하여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밀폐형 보습제 성분과는 근본적인 차이를 가진다.

네오팜의 김양수 대표는 “이번 특허 성분 개발은 피부 과학적 접근을 통해 기존 보습 제품과는 다른 작용 기전의 성분을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범주의 보습 시장을 구축하는 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네오팜만의 피부 과학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피부 장벽에 대한 연구 개발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네오팜은 최상의 삶의 가치를 제공하는 뷰티&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2000년 설립 이후 아토팜, 리얼베리어, 더마비, 제로이드 등 민감성 스킨케어 선도 브랜드를 보유한 화장품 및 의료기기 제조 업체다. 특히,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은 독자적인 기술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2007년부터 K-BPI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6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등 독자적인 기술력과 독보적인 인지도로 대한민국 대표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온다습한 여름철, 청결한 ‘스테인리스 가전’ 인기

덥고 습한 여름철 날씨에 보다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스테인리스(Stainless)는 오염과 부식, 스크래치 등에 강하고 세균 증식을 막아 바이러스의 번식과 감염이 이루어지기 쉬운 여름철에 각광받는 소재다. 특히 올여름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으로 다시금 개인위생과 건강 관리에 적신호가 켜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관련 업체들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스테인리스 소재를 접목해 위생을 강화한 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쿠첸 ‘121 마스터+’, ‘쿠첸 121+’는 의료용으로 활용될 만큼 안전하고 깨끗한 STS316Ti 소재의 스테인리스 내솥으로 위생을 강화한 IH전기압력밥솥이다. 내식성이 뛰어나 염분기가 있는 요리도 부담 없이 할 수 있으며 강력한 내구성으로 취사 시 발생하는 급격한 온도 변화 및 고열, 고압력에도 잘 견딘다. 내솥은 물론 클린커버도 스테인리스 소재를 채택해 위생에 적신호가 켜지기 쉬운 여름철에 더욱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고객 호응을 이끌고 있다.

특히 쿠첸 ‘121 마스터+’, ‘쿠첸 121+’는 스테인리스 내솥 특유의 눌어붙음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논스틱 기술이 적용돼 사용 편의성이 높다. 이와 함께 세척을 더욱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내솥 불림 기능’도 따로 탑재해 내솥 불리는 시간을 최대 84% 단축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상온에서 내솥을 불려서 닦는 것보다 더욱 청결하고 간편한 세척이 가능하다.

매일 마시는 물을 더 깨끗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정수기에 스테인리스를 더한 제품도 있다. 청호나이스는 스테인리스 저수조를 적용해 때와 세균번식을 최소화한 ‘냉온정수기 애니’를 출시했다. 냉온정수기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스탠드형 ‘냉온정수기 애니’는 총 3개의 AT-나노프리필터로 철, 수은, 납 등 중금속부터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유해 물질을 99.9% 이상 제거해 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사용자의 안전을 생각해 온수 안전버튼을 적용했고 레버를 올리면 연속 취수가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다. 폭 26㎝의 작은 크기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 가능해 공간 효율성이 높다.

코로나19로 홈카페 문화가 일상에 자리 잡으면서 집에서 스무디와 생과일주스, 빙수 등을 직접 해먹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이 때 스테인리스를 더한 블렌더를 활용하면 시원한 디저트를 더욱 편리하고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 견고한 소재 특성상 단단한 얼음을 곱게 갈아낼 수 있고, 잘 녹슬지 않아 음식 냄새가 배거나 변색의 우려가 적기 때문이다.

락앤락 ‘초고속 블렌더’는 깨끗한 스테인리스 소재의 6중 칼날로 최대 22,000rpm의 강력한 분쇄력으로 재료를 고르게 블렌딩한다. 순간 작동하는 펄스기능과 스무디, 얼음분쇄, 자동세척 등 3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버튼만 누르면 블렌딩부터 자동세척까지 가능하다. 본체는 유리 소재로 되어있어 변색, 냄새 및 색 배임 걱정이 없고 본체가 정확히 안착한 뒤 뚜껑까지 제대로 닫혀야 작동될 수 있도록 안전장치를 이중으로 설계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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