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쿠론, 앤데믹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트래블 라인’ 론칭 外

기사입력:2022-07-22 14:31: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쿠론, 앤데믹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트래블 라인’ 론칭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트래블 라인’을 출시한다.

쿠론은 앤데믹 시대를 맞아 해외여행, 데이트립, 골프, 피크닉 등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상황에 맞춰 트래블 라인을 새롭게 기획했다. 트래블 라인은 캐리어, 레디백, 위켄드백, 벨트백 등 활용성이 높은 제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쿠론의 팜트리 라인 ‘캐리어’와 ‘레디백’은 브랜드 상징인 사각 금속 장식을 앞면에 디자인했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을 자랑한다. 레디백은 소형 캐리어로 가벼운 피크닉이나 캠핑에 활용하기 용이한 사이즈다.

근거리 당일여행이나 간편하게 짐을 챙길 수 있는 가방을 찾는다면 쿠론의 ‘홀스윗’ 라인에 주목해보자. 컬러의 경우, 도파민 드레싱(Dopamine dressing) 트렌드에 맞춰 핑크, 그린 등 액티브한 긍정의 에너지를 주는 밝은 컬러로 전개한다.

‘홀스윗 토트백’은 일상에서 들 수 있는 ‘토트 21’, 위켄드백인 ‘보스턴 토트 47’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했다. 캔버스와 소가죽을 믹스해 고급스러우면서도 견고함을 갖췄다. 특히 ‘홀스윗 보스톤 토트 47’은 내부 신발 파우치가 수납 가능한 여유로운 사이즈로 라운딩 시에도 멀티 활용이 가능하다.

‘홀스윗 벨트백’은 허리띠에 달려 있거나 매달 수 있는 작은 가방으로, 라운딩이나 러닝을 할 때 간단한 핸드폰,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탈부착 및 조절 가능한 두 가지 스트랩(웨빙, 가죽)이 내장돼 있어 벨트백 또는 미니 크로스백으로 연출 가능하다. 이외에도 네임택, 볼파우치, 볼캡 등 골프를 비롯한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한 액세서리들도 선보인다.

한편, 쿠론은 ‘트래블 라인’ 출시를 맞아 여행 서비스 플랫폼 카이트(kyte)와 협업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오는 25일부터 쿠론의 ‘트래블 라인’ 구매 고객 3명을 추첨, 카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50만원 상당의 여행바우처를 증정한다. 또한 쿠론의 카카오 플러스 친구 신규 등록 고객 선착순 200명 대상으로 카이트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아울러 카이트에서도 오는 22일부터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 프로모션 구매 고객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쿠론의 ‘팜트리 캐리어’와 ‘레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ESG 경영 실현을 위해 코웨이와 협업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와의 협업을 통해 환경 보호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여름철 호캉스 시즌에 맞춰 호텔에서 가장 좋은 뷰를 자랑하는 시그니처 객실인 오페라 스위트 전 객실에 코웨이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설치한다. 본 협업은 환경을 생각하는 양사의 ESG 캠페인의 일환인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활동과 더불어 호텔 객실에서 내 집같은 편안함과 안락한 투숙에 중점을 두어 고객에게 한층 더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정수기 설치는 호텔이 기존에 제공하는 무(無)라벨 생수를 넘어 객실 내 제공하는 플라스틱 생수병 대체와 절감 효과를 위해 기획한 실천이며, 이는 추가 생수 및 얼음 요청과 기다림 과정의 번거로움 또한 줄여준다.

한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아코르(Accor)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플래닛 21(Planet 21)'을 통해 지속적으로 호텔 및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는 구체적으로 탄소 저감 활동 및 호텔 내 물품의 친환경 소재 사용 등을 장려하여,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매순간 자연을 생각하는 윤리적 소비를 실천하도록 권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가진 캠페인이다.

이로써 소피텔 서울은 호텔 전반에 걸쳐 호텔 외관 태양 전지 패널을 통한 에너지 재생산 및 절감, 벚나무 객실 카드 제작, 배스 어메니티 대용량 디스펜서 설치, 절수 샤워기 사용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소재의 바게트 백, 생분해성과 재사용 가능한 포장 용기 사용 등 고객과 함께 다양한 노력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디딤, 싱가포르 칠리크랩 전문점 ‘점보씨푸드’ 여의도 IFC몰 오픈

글로벌 외식기업 ㈜디딤이 싱가포르의 대표 브랜드이자 맛집인 칠리크랩 전문점 ‘점보씨푸드’를 여의도 IFC몰에 7월 23일 오픈 한다고 밝혔다.

점보씨푸드는 싱가포르의 외식 기업 점보그룹이 운영하는 브랜드로 중국, 대만,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주요 9개 도시에 2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칠리크랩과 블랙페퍼크랩은 특히 인기가 있으며, 싱가포르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할 맛집 중 하나로 손꼽힌다.

여의도 IFC몰에 위치한 점보씨푸드는 접근성이 좋고 몰 내에 위치하고 있어 쇼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식사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단품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점보씨푸드 시그니처 메뉴를 맛볼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세트와 모임이나 접대에 좋은 코스도 구성되어 있다.

매장 내부는 홀과 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룸에서는 프라이빗한 식사가 가능하다. 싱가포르 현지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는데 중점을 둔 인테리어로 매장 입구에는 싱가포르의 상징인 머라이언 이미지가 연출되어 있다.

싱가포르 본사에서 파견된 인력의 집중 트레이닝으로 메뉴의 맛과 서비스 또한 싱가포르 현지와 동일하게 제공한다.

여의도 IFC몰점 오픈 기념으로 7월 23일부터 31일까지 점보시그니처 메뉴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시그니처로만 구성된 단품 메뉴를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오픈 프로모션으로는 크랩 메뉴 주문 시 샐러드와 만토우를 무료로 제공하며, 점보씨푸드 음식과 잘 어울리는 싱가포르 대표 맥주인 타이거 생맥주도 2+1에 제공하는 행사를 시행한다.

디딤 관계자는 “싱가포르 대표 브랜드인 점보씨푸드를 서울 중심지인 여의도 IFC에 리뉴얼 오픈하게되어 기쁘다”면서 “싱가포르 현지의 맛과 감동을 많은 분들에게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점보씨푸드는 여의도 IFC몰 L3층에 위치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015,000 ▼589,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3,500
이더리움 2,649,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330 ▼50
리플 3,209 ▼13
이오스 982 ▼2
퀀텀 3,166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958,000 ▼756,000
이더리움 2,650,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4,320 ▼50
메탈 1,214 ▼3
리스크 790 ▼11
리플 3,210 ▼13
에이다 1,014 ▼5
스팀 217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040,000 ▼610,000
비트코인캐시 535,000 ▼1,500
이더리움 2,652,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4,350 ▼50
리플 3,211 ▼12
퀀텀 3,102 0
이오타 29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