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제주 특색 담은 요리로 다이닝 메뉴 강화 外

기사입력:2022-07-20 11:31: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서울드래곤시티, 제주 특색 담은 요리로 다이닝 메뉴 강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9월 30일까지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뷔페 ‘푸드 익스체인지’에서 ‘제주도 좋아’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다이닝 강화에 나선다.

‘푸드 익스체인지’는 전 세계 다양한 푸드 마켓을 독창적으로 풀어내는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으로,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객에게 품격 있는 다이닝 경험을 제공해왔다. 이번에는 여름휴가 성수기를 맞이해 ‘제주도 좋아’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시즈널 다이닝을 강화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국내 대표 여행지인 제주도의 다채로운 요리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각종 요리에 현지에서 느낄 법한 제주도의 향취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제주도 좋아’ 프로모션은 제주의 특색을 반영한 메뉴와 여름철 몸보신을 위한 보양 메뉴로 풍성하게 구성된다. 제주의 특색을 반영한 메뉴로는 ‘돔베고기’, ‘말고기 육사시미’, ‘황게장’, ‘제주 딱새우 짬뽕’ 등이 준비돼 있다. 중국 대표 보양식인 ‘불도장’을 비롯해 여름철 보양식으로 유명한 ‘장어구이’, ‘전복구이’, ‘능이버섯 토종닭 백숙’ 등도 함께 즐기며 기력을 보충할 수 있다. 1인 2만 2천 원에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제주 라거 생맥주는 제주 바다 특유의 청량감을 느끼게 해준다.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토요일 1부 디너 및 일요일 디너에는 생참치를 전문 셰프가 손수 해체하는 ‘참치 해체쇼’가 열린다. 대형 참치를 부위별로 해체하는 현장을 생생하게 볼 수 있어 흥미로움을 더한다. 호텔 숙박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면 ‘푸드 익스체인지’ 내에서 제주도 음식을 찾아 촬영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푸드 익스체인지’는 이용객에게 최상의 만족도를 선사하기 위해 주기적인 메뉴 업그레이드는 물론 여러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며 “’제주도 좋아’ 프로모션 역시 다이닝 강화의 일환으로, 신선한 식재료에 셰프의 정성 어린 손길을 더해 완성한 요리를 즐기며 마치 제주도에 온 듯한 생동감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푸드 익스체인지’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5% 상승한 바 있다.

◆고피자, 7월 SKT ‘T DAY’ 할인 프로모션 진행

고피자는 7월 20일부터 24일까지 ‘페퍼로니 피자 & 콜라’ 세트를 70% 할인된 3천원에 제공하는 ‘SKT T-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끝없이 오르는 물가에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외식에 대한 부담이 큰 요즘, 고피자의 이번 ‘SKT T-DAY’ 프로모션은 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고피자의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T멤버십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후, 매장 내 주문 시 제시하면 고소하고 짭짤한 ‘페퍼로니 피자 & 콜라 세트’를 70% 할인된 가격인 3천원에 제공하는 것으로, 쿠폰 다운로드는 7월 20일 단 하루만 가능하며, 해당 쿠폰은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사용 가능하다.

고피자의 인기 메뉴인 ‘페퍼로니 피자’는 생이스트 저온발효방식으로 만들어 쫄깃한 도우에 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 고소한 페퍼로니가 듬뿍 올라간 정통 피자로, 고피자의 특허 받은 화덕인 고븐(GOVEN)에서 300도이상의 고온과 직화로 구워 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을 완성한다.

고피자 관계자는 “지난 5월 진행했던 ‘SKT T-DAY’ 프로모션에 보내 주신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7월에도 동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26년 만에 물가 상승률 최고치를 기록한 요즘, ‘SKT T-DAY’ 프로모션이 고피자 고객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7월 ‘SKT T-DAY’ 프로모션은 매장 식사 및 방문 포장 시에만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고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달바, 네고왕 오픈 4일만에 판매량 30만개, 매출50억 돌파

달바가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을 통해 매출 50억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14일 방송된 ‘네고왕’에서는 달바의 프리미엄 비건 제품을 네고하는 황광희의 모습이 공개됐다. 달바는이번 네고를 통해 베스트 셀러 제품인 ‘비건 미스트 세럼’을비롯해 화이트 트러플 성분이 농축된 ‘더블세럼’, 일명 짬짜면크림으로 불리는 ‘더블 세럼 앤 크림’까지 비건 라인 3종을 선보였다. 이어서 여름을 맞이한 선케어 라인까지 네고해 다시없을 역대급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4만원 이상구매시 립밤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달바자사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무료로 배송이다.

달바는 이러한 역대급 프로모션으로 오픈 4일만에 판매량 30만개 및 매출 50억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네고왕 프로모션 준비를 위해 물류센터를 추가 증설해 총 4개센터를 준비하고, 행사 직후 주문 폭주와 동시에 야간 뿐만 아니라 주말까지 포장 배송 작업을 진행해빠른 배송을 실현했다. 또한 선착순 사은품이 마감 됐음에도 불구하고 신규 재고 3만개를 긴급 공수하여 추가 증정까지 진행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실제로 네고왕 패키지를 구매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네고왕 상품을많이 구입해 봤지만 이렇게 빠른 배송은 처음’, ‘주문하고 다음날 도착했다’, ‘달바 임직원의 노력이 엿보인다’는 반응을 보였다.

달바의 반성연 대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고객들이달바를 불편함 없이 만나보실 수 있도록 전임직원이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이 자리를 빌어, 지난 몇주간 고생해준 달바의 전 임직원들과 지금도 고생하고 계실 물류 관계사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전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프리미엄 비건 제품을경험하실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달바X네고왕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달바 공식 홈페이지에서확인 가능하며, 7월 20일까지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732,000 ▲661,000
비트코인캐시 533,000 ▲5,000
이더리움 2,630,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4,430 ▲70
리플 3,184 ▲26
이오스 1,061 ▲6
퀀텀 3,145 ▲1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644,000 ▲544,000
이더리움 2,62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460 ▲100
메탈 1,198 ▲2
리스크 776 ▲3
리플 3,184 ▲24
에이다 1,018 ▲6
스팀 21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700,000 ▲720,000
비트코인캐시 532,000 ▲4,000
이더리움 2,631,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4,330 ▼60
리플 3,183 ▲25
퀀텀 3,138 0
이오타 30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