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바이럴 영상 '알.잘.딱.깔.센 원큐에' 공개

기사입력:2022-07-19 16:39: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하나원큐의 바이럴 영상 '알.잘.딱.깔.센 원큐에'를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바이럴 영상은 ‘알아서/잘/딱/깔끔하고/센스있게’라는 의미의 신조어인 「알잘딱깔센」과 함께 디지털 영상 광고 ‘원큐홀릭(모델 래퍼 원슈타인)’의 반복 후렴구인 「원큐에」 두 가지를 절묘하게 조합해 제작됐다. '원큐홀릭‘ 광고는 지난 5월 공개된 이후 2개월 만에 조회수 800만을 넘기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또한, 이번 바이럴 영상에는 신인 아이돌그룹 ‘IRRIS(아이리스)’가 참여해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를 더한 숏폼 영상을 만들어냈다. 이 영상을 통해 재미와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맞추는 것은 물론 하나원큐를 통한 금융은 쉽고 빠르게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는 의미까지 담아냈다.

하나은행은 ‘하나TV’를 통해 오는 21일까지 3일간의 1단계 '티저 영상'을 게재한다. 이어서 오는 22일부터는 ‘풀 버전 영상’을,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는 ‘무한반복 영상’을 차례로 공개하며, 소셜 미디어를 통한 ▲댓글 이벤트 ▲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 ▲프라다 버킷햇 ▲스투시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바이럴 영상에 참여한 걸그룹 아이리스의 멤버 아이엘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후렴구 덕분에 멤버들 모두 영상에 참여하는 내내 시간이 가는 줄 몰랐다”며, “이미 널리 알려진 ‘알잘딱깔센’이 단어의 뜻에 꼭 맞는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만난 영상이 새로운 밈(Meme)으로 널리 퍼지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나은행 디지털마케팅부 관계자는 “MZ세대는 물론 SNS 상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손님들이 신선하고 새로운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바이럴 영상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영상을 시청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손님들이 맘껏 즐기실 수 있도록 하나원큐처럼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는 소통을 계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77.27 ▼2.21
코스닥 722.52 ▼7.07
코스피200 341.49 ▲0.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865,000 ▲350,000
비트코인캐시 582,000 ▲2,000
이더리움 3,298,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7,060 ▲160
리플 3,328 ▲24
이오스 1,384 ▲66
퀀텀 3,547 ▲2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796,000 ▲370,000
이더리움 3,299,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7,070 ▲150
메탈 1,274 ▲3
리스크 778 ▲4
리플 3,327 ▲23
에이다 1,101 ▲11
스팀 22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820,000 ▲330,000
비트코인캐시 583,000 ▲3,000
이더리움 3,296,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7,080 ▲180
리플 3,328 ▲23
퀀텀 3,550 ▲30
이오타 343 ▲8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