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온누리스토어 고함량 비타민 ‘프레스샷’ 초도 물량 완판 外

기사입력:2022-07-18 16:08: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온누리스토어 고함량 비타민 ‘프레스샷’ 초도 물량 완판

종합 헬스&웰니스 플랫폼 온누리스토어(대표이사 박효수)는 고함량 비타민 건강기능식품 ‘프레스샷(Press Shot)’의 초도 물량이 전량 완판 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2월에 첫 출시된 프레스샷은 온누리 H&C와 고려제약이 함께 연구개발해 탄생한 듀얼 액상 비타민제다. 즉각적인 피로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휴대가 용이한 소형 앰플 형태로 포장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업무가 가중된 의료업계 종사자들, 야간 근무가 잦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있었으며, 빠른 피로회복을 돕는다는 의미로 ‘좀비타민’ (‘좀비’와 ‘비타민’의 합성어)’이라는 별칭까지 붙는 등 실제 구매자들의 만족도와 재구매율이 높았던 것이 이번 완판의 배경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온누리스토어는 총 8만병의 1차 물량 완판과 더불어 오는 8월 19일까지 자사 홈페이지에서 2차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예약 구매자에게는 할인 쿠폰이 제공되어(선착순 3,000명) 정가 대비해 10% 저렴한 가격에 프레스샷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제품은 8월 22일 이후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또한, 예약 구매 시 1인당 구매 수량은 4박스(40병)로 제한된다.
온누리스토어 브랜드사업부문 이유리 파트장은 “프레스샷은 회사 업무와 육아, 학업 등 여러 가지 역할을 수행하며 바쁜 하루를 보내는 2040 젊은 층의 니즈를 공략한 제품으로, 실제 판매에서도 2040 연령의 구매 비중이 70% 정도로 높은 편이다.”라며, “많은 비타민 관련 제품이 출시된 시장 상황 속에서 프레스샷의 이번 초도 수량 완판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 빠른 시일 내 추가 물량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누리스토어는 30년 전통의 국내 최대 약국체인 ‘온누리약국’의 공식 온라인스토어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은 물론, 뷰티 및 생활용품까지 상품 제안을 확대하며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위한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또한, 안정적인 해외 소싱 능력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제품들을 국내에 독점 유통하며, 차별적인 경쟁력도 구축하고 있다

◆비케이브, 임직원에 200억 원 규모 주식증여 및 주식매수 선택권 지급

패션 기업 비케이브(대표 윤형석)가 임직원들에게 200억대의 주식증여 및 주식 매수 선택권을 지급했다.

비케이브는 자사 임직원에게 137억 원 규모의 스톡옵션 부여와 함께 최대 주주인 윤형석 대표의 개인 보유 주식 중 56억 원 상당의 주식을 무상 증여했다고 밝혔다.
비케이브는 올해 상반기, 21년 성과에 대한 보상으로 최대 350%의 성과급을 지급한 바 있으며 임직원들을 위한 사기 진작을 위한 지속적인 보상 체계를 마련 중이다. 이번 증여는 ‘2년전 대비, 기업가치 250% 상장’이라는 놀라운 성과에 기여한 임직원들과 향후 기대되는 미래 업무성과를 선반영해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주식증여는 윤형석 대표의 개인 사재로 출연했으며, 임직원에게 증여했던 이전 사례도 알려져 지속적인 임직원 보상에 있어 눈길을 끌었다.

비케이브 윤형석 대표는 “비케이브는 펜데믹과 불안정한 시장 상황 등의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전년 대비 45%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매 시즌 최고 매출을 갱신하고 있다.”면서 “기업의 비전을 믿고 이러한 성과를 이룬 주역인 모든 임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앞으로도 좋은 브랜드와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임직원들의 처우에 대한 점진적 개선과 보상 체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러한 보상 체계가 임직원들의 결속력 강화와 강력한 동기부여는 물론 안정적인 인적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케이프는 양질의 브랜드와 옴니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패션의 가치를 편리하게 전달한다.’는 회사의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커버낫, 와릿이즌, 리, 이벳필드, 팔렛 랭글러, 네이머클로딩 등의 브랜드를 다수 보유 중이며 올해 FW부터 신규브랜드 스티븐알란, 트레셔, 토니호크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프래그런스 브랜드 에이딕트X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리미티드 퍼퓸 에디션' 론칭

프래그런스 전문 브랜드 '에이딕트(A’ddict, 대표 백창준)’에서 7월 18일 개성 있는 작품 세계관을 가진 3인의 아티스트 멀티 아티스트 작가 쿤, 아트 퍼니처 작가 함도하, 화가 장콸과 콜라보레이션 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론칭한다.

에이딕트는 ‘나만의 향에 대한 기록’을 주제로 지난 4월부터 3인의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물로 론칭되는 이번 1차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작가 개개인이 생각하는 주체적이고 개성 있는 삶을 존중하고자 하는 가치를 표현했다.

멀티 아티스트 작가 쿤은 “나의 향기는 기억의 채집이다. 같은 향기가 어떤 이를 만나 또 다른 기억으로 기록되듯, 나의 그림도 누군가를 만나 또 다른 기억의 향기로 채집되길 바래본다.”라고 이번 작업의 의미를 설명했다.

함도하 작가는 “인간이 가진 수많은 종류의 감정들 중 대표적인 감정을 ‘FEEL’이라고 생각한다. 그로 인해 느낄 수 있는 ‘향기’라는 캐릭터를 만들어 하나의 친구가 되어 가는 과정을 캐릭터로 엮어내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또한, 화가 장콸은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업에 대해 “그날 그날 마음에 드는 향을 골라 침실에 뿌린다. 흐르는 시간과 본질을 간직한 채 숨과 향에 집중하면 머릿속이 한결 가벼워진다. 날마다 같은 풍경 속을 걸을 때 작은 변화로 단순한 기쁨과 쉼을 보조하는 것이 향의 소임이라는 생각을 한다.”며 이번 작업에 대한 자신만의 철학을 설명했다.

한편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리미티드 퍼퓸 에디션은 에이딕트 베스트 레이어링 조합의 오 드 퍼퓸과 솔리드 퍼퓸 4가지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 구매 고객에게 솔리드 퍼퓸 전용 튜브 링거가 추가 증정되며 본 제품은 에이딕트 자사몰과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7.64 ▼25.36
코스닥 855.56 ▼14.81
코스피200 370.95 ▼3.6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52,000 ▼170,000
비트코인캐시 617,500 ▼2,500
비트코인골드 46,170 ▼260
이더리움 4,081,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37,660 ▼50
리플 716 ▼1
이오스 1,108 ▼4
퀀텀 5,050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990,000 ▼138,000
이더리움 4,088,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7,700 ▼50
메탈 2,675 ▲4
리스크 2,806 ▲54
리플 718 ▼0
에이다 644 ▲4
스팀 37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816,000 ▼109,000
비트코인캐시 617,500 ▼500
비트코인골드 46,800 0
이더리움 4,083,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7,640 ▼110
리플 717 ▼0
퀀텀 5,055 ▼5
이오타 29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