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지포어, 하얏트와 협업 ‘애드 컬러 투 유어 게임’ 캠페인 전개 外

기사입력:2022-07-15 09:40: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지포어, 하얏트와 협업 ‘애드 컬러 투 유어 게임’ 캠페인 전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글로벌 럭셔리 골프 브랜드 ‘지포어(G/FORE)’가 ‘애드 컬러 투 유어 게임(ADD COLOUR TO YOUR GAME)’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며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야외 수영장을 노랗게 물들였다.

5성급 최고급 호텔인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캠페인은 필드 위가 아닌 시원한 야외수영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캠페인은 지포어의 브랜드 키워드인 ‘컬러’를 활용해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메인 수영장 선베드 존과 파라솔 전체를 지포어의 로고와 옐로우 컬러로 탈바꿈, 푸르른 수영장과 대비되는 강렬하고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했다. 수영장 옆에 마련된 릴렉스 존은 휴식공간이자 케이크 모양의 대형 오브제 배치를 통해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으로 연출했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수영장 직원들 역시 지포어 브랜드 유니폼을 착용하며, 유료 선베드 이용 고객에게는 특별 제작한 멀티 파우치를 증정한다. 야외 수영장 내 풀사이드 스낵바에서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바텐더와 함께 옐로우 컬러감의 프로즌 망고 칵테일을 활용한 지포어 인스피레이션 음료를 개발 및 판매하는 등 다방면으로 럭셔리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외에도 협업을 기념한 라이프스타일 한정 제품도 출시된다.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칠링백을 비롯 버킷햇, 지슬라이드(G/SLIDE) 슬리퍼 등을 더 스파 그랜드 하얏트 서울 리셉션 공간에서 선보인다. 옐로우 컬러의 방수 소재로 제작된 칠링백은 맥주 또는 와인, 음료를 야외 공간에서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버킷햇은 지포어의 인기 액세서리 제품 중 하나로 부드럽고 흡수력이 좋은 테리 소재로 변형해 활용성과 재미를 더했다. 지슬라이드는 팝한 컬러감과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인 슬리퍼 제품으로 여름 시즌에 적합하다.

한편, 지포어의 시그니처 ‘옐로우’ 컬러는 위트와 에너지, 젊음을 표현한다. 앞서 지포어는 론칭과 동시에 주력제품으로 자리잡은 MG4+ 골프화의 옐로우 신발박스를 다양한 공간에서 마케팅 요소로 활용해왔다. 2020 PGA 머천다이즈쇼 지포어 쇼룸, 지포어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에 옐로우 부스 공간을 선보인 것이 그 예다. 앞으로도 지포어는 컬러를 활용해 브랜드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코오롱FnC 골프사업부 사업부장 문희숙 상무는 “여름 휴가 성수기인 7월, 35-44세 영앤리치 호캉스족을 대상으로 색다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본 캠페인을 기획했다. 지포어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디지털과 오프라인 영역을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제품 기획을 통해 럭셔리 브랜딩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골프씬에서는 볼 수 없었던 지포어만의 위트와 파괴적인 럭셔리(Disruptive Luxury)를 캠페인을 통해 경험해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애드 컬러 투 유어 게임 캠페인’은 8월 16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야외 수영장에서 진행된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온라인몰인 ‘더카트골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나미, 한여름 숲속 담은 ‘153 포레스트’ 에디션 출시

문구기업 모나미는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숲을 연상케 하는 ‘153 포레스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153 포레스트는 지난해 출시한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담은 ‘153 한국의 그림’과 임인년 호랑이를 기념해 선보인 ‘153 어흥이’ 에디션의 후속 제품이다. 153 어흥이는 출시 당시 소비자들의 큰 사랑으로 완판된 바 있다.

153 포레스트는 펜 축마다 각양각색의 숲속 풍경을 필름전사 방식으로 생생히 표현하고, 은증착 후가공 기법을 더해 포근하고 따듯한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름만 들어도 푸른 숲을 떠올릴 수 있는 ▲소일 블랙 ▲우디 브라운 ▲리프 그린 ▲브리즈 블루 ▲선샤인 옐로 총 5가지 잉크 컬러로 구성했으며, 0.5mm의 필기선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필기감을 선사한다.

특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틴케이스와 함께 패키지로 제작해 선물용, 소장용 등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153 포레스트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모나미몰에서 예약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25일부터는 모나미스토어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 가격은 1만 원이며 1만 개 한정 판매한다.

모나미 관계자는 “153 포레스트는 153 어흥이처럼 개성 있는 콘셉트가 돋보이고 소장용으로도 좋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후속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한다”고 말했다.

◆조니워커, 새로운 워커스(WALKERS)로 지코 발탁…신규 캠페인 영상 공개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는 세계 판매 1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의 브랜드 정신을 공유하는 ‘워커스(WALKERS)’로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지코를 발탁하고, 새로운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

지코는 언더그라운드 래퍼부터 아이돌, 뮤지션, 프로듀서까지 다양한 역량을 발휘해온 아티스트로, 주관이 뚜렷한 음악적 색깔은 물론 다방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과감하게 시도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조니워커는 이러한 지코의 행보가 조니워커 브랜드 정신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지코를 이번 ‘조니워커 썸머 캠페인’을 이끌어갈 ‘워커스’로 선정했다.

지코와 함께하는 이번 신규 캠페인 영상은 패션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얼루어 코리아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 포스트 코로나를 맞이해 뜨거운 여름을 즐기는 지코와 친구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지코는 무기력한 친구들 사이로 등장해 “다들 기다렸지? 우리같이 해볼까?”라고 말한 뒤, 친구들을 이끌어 물놀이와 서핑을 즐긴다. 이들은 잃었던 활력을 되찾고 다시 시작된 뜨거운 해변을 만끽하며 즐거운 여름의 에너지를 전달한다.

또한 지코는 친구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게 조니워커 블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직접 다양한 서브를 제조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조니하이볼, 온더락, 니트 등 다양한 서브로 조니워커 블랙과 함께하는 모습을 통해 캠페인 메시지 ‘우리같이, 원하는대로’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조니워커 브랜드 담당자는 “다시 시작된 일상과 돌아온 뜨거운 해변에서 보여주는 에너지틱하고 활기찬 지코의 모습이 그동안 지쳐 있었던 많은 이들에게 무한한 에너지와 영감을 전달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지코와 함께 자신이 원하는 대로 시도하고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워커스 ‘지코’와 함께한 첫번째 캠페인 영상은 오늘 오후 조니워커와 얼루어 코리아 SNS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화보, 영상, 이벤트 등 ‘조니워커 썸머 캠페인’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 또한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조니워커는 “우리같이, 원하는대로”라는 슬로건 아래, 보다 친근하고 생동감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다시 시작된 일상에 에너지를 불어넣기 위한 ‘조니워커 썸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그 일환으로, 지난 8일부터 강원도 해변 두 곳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시작해 많은 이들의 참여와 호응을 얻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4.62 ▼28.38
코스닥 855.06 ▼15.31
코스피200 370.58 ▼4.0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625,000 ▲628,000
비트코인캐시 624,500 ▲5,500
비트코인골드 46,830 ▲510
이더리움 4,112,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38,200 ▲390
리플 719 ▲3
이오스 1,118 ▲8
퀀텀 5,125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682,000 ▲592,000
이더리움 4,112,000 ▲25,000
이더리움클래식 38,210 ▲370
메탈 2,717 ▲35
리스크 2,795 ▼21
리플 719 ▲3
에이다 649 ▲5
스팀 379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581,000 ▲537,000
비트코인캐시 623,500 ▲5,500
비트코인골드 45,370 ▼1,430
이더리움 4,111,000 ▲31,000
이더리움클래식 38,200 ▲400
리플 719 ▲4
퀀텀 5,115 ▲5
이오타 294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