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박가부대&치즈닭갈비,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8년 연속 선정 外

기사입력:2022-07-15 09:11:5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박가부대&치즈닭갈비,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8년 연속 선정

박가부대&치즈닭갈비가 매경미디어그룹에서 개최한 ‘2022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되었다고 15일 밝혔다.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 경쟁력, 프랜차이즈 산업과 건전한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 등을 고려해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공신력 있는 시상식이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꾸준한 노력으로 8년 연속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루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국내산 돈육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수제햄과 진한 사골 육수로 깊은 맛을 내는 부대찌개와 부드러운 육질의 닭다리살과 비법 소스, 자연산 치즈로 매콤달콤한 맛의 닭갈비가 특징이다.

또한 지난해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맞춰 도시락 시장에 진출했으며 고객과의 더욱 활발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SNS 홍보대사 ‘박가러버스’를 출범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관계자는 “이번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은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갖고 임직원 및 가족점주가 한 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빠르게 대처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박가부대&치즈닭갈비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후지필름 코리아, ‘에토프’ 이나영 작가 ‘그와 그의 개(Lui et son chien)’ 전시 오픈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가 잠실 에비뉴엘점에서 ‘에토프’ 이나영 작가의 드로잉 작품 전시를 진행한다고 15일 전했다.

오는 9월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그와 그의 개 (Lui et son chien)’란 테마 아래 ‘그’의 어렸던 강아지가 ‘그’와 자라며 함께했던 시간들을 그린 드로잉 작품 24점을 만날 수 있다.

이나영 작가는 홍익대학교 동양학과 졸업 후 2010년 브랜드 에토프를 만들었다. 이후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모든 요일의 기록>, <행복의 지도>, <저녁 7시 나의 집 밥>을 비롯해 다수의 서적 표지 작업을 하였으며, 현재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 및 기관들과 드로잉을 기반으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나영 작가의 대표 작품 중 하나인 ‘그와 그의 개 (Lui et son chien)’는 2014년 첫 작품이 공개된 이래 지금까지 시리즈로 연재되고 있다. 그녀는 이번 전시에 반려견과 주인이 함께한 추억을 작가 특유의 담백한 필체로 담아낸 작품 일부를 선별해 공개했다. 화려한 색을 제외하고 오롯이 먹색과 붓 선의 묘미로 채워진 그녀의 화폭은 고요하게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후지필름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동양화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간결하게 풀어낸 이나영 작가의 작품들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는 우리의 행복한 일상을 떠올리며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라며, “또한 약 10년동안 작업해 온 <그와 그의 개> 시리즈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미묘하게 달라지는 그의 독특한 필체의 변화가 담겨있어 더욱 흥미로울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후지필름 코리아는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파티클과 잠실 에비뉴엘점에서 다양한 형태의 문화전시를 기획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페이퍼 아티스트 박혜윤 작가와 함께 한 ‘페이퍼 테일(PAPER TALE)’ 전시가 약 6,700명 이상이 관람 예약을 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해당 전시회에서 박혜윤 작가는 유년기 시절의 기억의 조각들을 다채로운 색감의 종이로 표현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무인양품, 리뉴얼 오픈하는 롯데월드몰점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다채로운 이벤트 전개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롯데월드몰점 리뉴얼 오픈 당일인 7/15(금)부터 7/24(일)까지 10일간 환경을 생각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전개한다.

무인양품은 잠실 롯데월드 몰 지하 1층에 위치한 롯데월드몰점이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 무인양품 도심형 매장의 롤 모델이 될 매장이라고 소개했다. 엘에이알, 효성티앤씨와 함께 만든 폐페트병 스니커즈 판매, 옷을 재활용하는 ‘ReMUJI’ 프로젝트가 운영되는 롯데월드몰점에서는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다양한 활동과 상품 판매가 진행된다.

폐페트병 스니커즈(79,000원)은 친환경 패션 브랜드 엘에이알, 글로벌 친환경 원사 생산 업체 효성티앤씨와 협업하여 만든 것으로 롯데월드몰점, 엘에이알 매장, 엘에이알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해당 스니커즈는 지난 2월부터 두 달간 무인양품 거점 매장 7곳과 엘에이알 서울숲 매장 등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활용해 제작했다.

‘ReMUJI’ 프로젝트는 입었던 무인양품 옷을 재활용하는 것으로, 스튜디오 ‘쿤스트호이테(KUNST HEUTE)’가 석류껍질 염료를 이용한 염색을 통해 다시금 쓰임새 있는 옷으로 변화시킬 예정이다. ‘쿤스트호이테(KUNST HEUTE)’는 섬유공예를 기반으로 오늘날에 쓰이는 가치 있는 것을 만드는 텍스타일 디자인 스튜디오다.

커뮤니티 공간이자 고객들의 휴게 공간으로 사용될 ‘Open MUJI’에서는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강연과 워크숍이 진행된다. 강연 연사로는 ▲친환경 패션 브랜드 엘에이알 계효석 대표(7/15 금), ▲매거진 쓸 배민지 대표(7/19 화), ▲김하늘 작가(7/22 금)가 초빙되었다.

워크숍은 ▲무인양품 소속 스타일링 어드바이저(SA)가 진행하는 양말 목을 활용한 티코스터 만들기, ▲인테리어 어드바이저(IA)가 진행하는 오래 사용 가능한 상품에 대한 이야기, ▲알맹상점과 함께하는 플라스틱 용기 없는 샴푸바 만들기,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석촌호수 플로깅 등이 예정되어 있다. 강연 및 워크숍은 무인양품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링크트리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크고, 못생겼다는 이유로 버려지는 강릉의 못난이 감자를 활용해 만든 ‘포파칩(2,600원)’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포파칩은 강릉의 농식품 브랜드 ‘감자유원지(Potato Park)’가 생산하는 제품이다. 이처럼 무인양품이 추구하는 ‘지구와 사람의 좋은 관계’라는 이념에 공감하는 기업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모든 구매 고객에게 옥수수 과자(일 1000개),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솜사탕(일 600개),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만든 에코백(총 2000개), ▲8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무인양품 인기 상품인 카페트 클리너와 주트백 A3 사이즈(총 50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본 이벤트는 계산 후 수령하는 장소에서 영수증과 교체 가능하며, 물량소진 전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무인양품 영업기획팀 전대환 팀장은 “지구와 사람을 생각하는 활동은 오픈 시점에만 한시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며 “무인양품은 자원을 낭비 없이 사용하고 지구 자원 순환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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