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포스코건설이 고급화·차별화 전략을 담은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HAUTERRE)’를 론칭했다.
13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오티에르’는 프랑스어로 ‘높은, 귀한, 고급’을 의미하는 ‘HAUTE’와 ‘땅, 영역, 대지’를 의미하는 ‘TERRE’가 결합된 단어로 고귀한 사람들이 사는 특별한 곳이라는 의미다. 브랜드 로고는 ‘오티에르’의 ‘H’와 ‘A’를 조합해 문화와 품격 있는 삶을 누리던 중세 유럽 가문의 문장처럼 고급스럽고 품격있게 디자인됐다.
‘오티에르’의 핵심가치는 ▲나만의 순간 ▲특별한 경험 ▲여유로운 공간 ▲주목받는 디자인 등으로, 철저한 고객중심의 맞춤형 설계, 이제까지 겪어보지 못한 특별한 주거 경험을 제공하며, 특히 공간배치와 디자인 면에서 타 아파트와 확실히 차별성을 제공한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오티에르(HAUTERRE)는 ▲High quality materials(최고 품질 자재 사용) ▲Accurate construction(정확한 시공) ▲Unique design(독창적인 디자인) ▲Technology intensive software(기술 집약적인 소프트웨어 제공) 등으로 구체화하고, 입주민들은 ▲Eco friendly life(환경친화적인 삶) ▲Respected life(존경받는 삶) ▲Rich life(풍요로운 삶) ▲Enjoyable life(즐거운 삶) 등으로 차별화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당사는 하이엔드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2019년 초반부터 사내 외 전문가들로 태스크포스를 구성·운영해 왔다”며 “포스코그룹의 전통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건설, IT 등 그룹사들의 기술 역량을 총 결집해 브랜드 4대 핵심가치를 개발하고, 이를 실제 아파트에 적용해 하이엔드를 가늠할 수 있는 구체적인 구성요소를 최근에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오티에르 적용은 ‘브랜드 적용 심의회의’에서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가부가 결정된다. 나아가 브랜드 적용 이후에도 가치 유지를 위해 최초 적용된 기준들이 지속 관리되고 있는지도 엄격하게 점검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여타의 하이엔드 브랜드와 차별화 된 상품을 론칭하기 위해 상당 기간 고심을 했고 산고를 치뤘다”며 “새로운 하이엔드 주거의 시작을 알리는 고품격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는 고객에게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최고의 주거공간과 서비스, 품격 높은 삶을 제공하고 주거 자체만으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선망받는 삶의 특권을 선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포스코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 공개…고급화·차별화 전략
기사입력:2022-07-13 15: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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