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마이셰프, 삼성전자 ‘큐커로 홈캉스, 시원한 여름나기’ 캠페인 참여 外

기사입력:2022-07-13 11:43: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마이셰프, 삼성전자 ‘큐커로 홈캉스, 시원한 여름나기’ 캠페인 참여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가 삼성전자의 ‘큐커로 홈캉스, 시원한 여름나기’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삼성전자가 마이셰프를 포함한 식품회사들과 함께 맛있고 간편한 식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구매 약정 서비스인 ‘삼성카드 My 큐커 플랜’을 신청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큐커 출시 1주년을 기념해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삼성카드 My 큐커 플랜’에 가입하는 소비자들은 정상가 59만원의 큐커를 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마이셰프 공식몰 1만 5천원 쿠폰 등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10개 식품사에서 제공하는 총 15만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마이셰프에서 삼성 큐커로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은 총 23종에 달한다. 마이셰프 밀키트에 구성된 식재료를 큐커의 지정된 존(zone)에 맞춰 넣어 주기만 하면, 식재료 조리가 동시에 완성돼 빠르고 간편하게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마이셰프의 큐커 조리 가능 제품 중 현재까지 가장 사랑받은 제품은 ‘하우스비프스테이크’, ‘하와이안 찹스테이크’, ‘인생 닭갈비’ 등으로, 주로 가족들이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육류 요리 위주다. 이외에도 ‘장어덮밥’, ‘리얼 스테이크 피자’, 호텔신라와 협업하여 출시한 ‘프리미엄 메로 스테이크’등 다양한 라인업이 구비되어 있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무더위가 시작되며, 뜨거운 불 앞에서 직접 요리할 필요 없이 식재료가 모두 준비된 밀키트와 버튼 하나로 요리를 완성하는 큐커의 인기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번 캠페인에서 마이셰프가 삼성전자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성으로 맛있는 마이셰프 밀키트를 접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디딤, 배달 샵인샵 ‘해장냉면’ 신규 런칭

해산물 요리 전문점 연안식당을 운영중인 ㈜디딤이 배달 샵인샵 브랜드 ‘해장냉면’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해장냉면’은 숙취 해소를 위한 음식으로 냉면을 찾는 트렌드에 맞춰 탄생한 냉면 전문 브랜드이다. ‘육수가 다했다’는 슬로건을 내세워 뜨거운 국물 중심의 해장 음식과 달리 시원하게 해장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연안식당의 노하우를 반영하여 개발한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육수로 만든 시그니처 냉면과 찐만두, 튀김만두, 양념목살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까지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대표메뉴인 ‘해장물냉면’과 ‘해장비빔냉면’은 3단계로 맵기가 나뉘어 있어 개인 취향에 맞게 중독성 있는 매운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샵인샵 브랜드 ‘해장냉면’은 1개 매장을 운영하면서 메뉴 아이템이 다양하지 않을 경우에 생기는 점주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2개 브랜드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별도의 추가 인력 없이 매장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메뉴를 구성하여 운영중인 매장에서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쉽게 메뉴를 확대, 도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현재 연안식당 직영점에서 운영 중이며, 별다른 비용 부담 없이 추가 매출을 확보하고 있다.

㈜디딤 관계자는 “샵인샵 창업은 기존에 운영 중인 1개의 매장에서 2개 브랜드를 운영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디딤의 오랜 외식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냉면 메뉴의 대중성을 더해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로 힘든 요즘 소비자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해장냉면’은 ㈜디딤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연안식당, 고래감자탕, 고래식당에 출점할 예정이며,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30호점까지 가맹비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전국으로 출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디딤은 100년 전통 브랜드인 공화춘 브랜드를 트렌디하고 캐주얼하게 재해석한 ‘21세기100년의 맛’ 컨셉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7월 중순 서울 마포구에 공화춘 프랜차이즈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K-pure×섬티아고’ 프로젝트 이어간다

비와이엔블랙야크의 사회복지법인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이사장 강태선, 이하 재단)이 섬 지역 해양 정화 활동 ‘K-pure × 섬티아고 프로젝트’를 올해도 이어간다고 13일 밝혔다.

‘K-pure × 섬티아고 프로젝트’는 고령화 및 인구 감소 등의 문제로 해양쓰레기 수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섬 지역에 블랙야크청년셰르파와 비와이엔블랙야크 임직원이 방문해 비치코밍(Beach Combing)을 실시하는 활동으로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지난 달 환경의 날을 맞아 전라남도 여수시 개도에서 진행된 활동까지 포함해 재단은 현재까지 약 130,000L(리터)에 달하는 해양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오는 9월까지 덕적도, 무의도, 백령도 등 인천 지역 3개 섬을 방문해 비치코밍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비치코밍 외에도 재단은 블랙야크청년셰르파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의 ‘명산 100’, ‘섬앤산 100’ 프로그램과 연계해 산의 쓰레기를 줍는 클린산행도 펼치고 있다.

또, 공기 질 향상을 위한 국내〮외 평화 생태원 조성 활동, 대한민국 페트병 자원 순환을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 등을 펼치며 블랙야크의 친환경 활동 그린야크(GREENYAK) 캠페인에 동참, 진정성을 더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국내 섬에 무분별하게 유입되는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고 수거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3년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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